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헬스케어·스마트 스토어…ICT 융합사업 키워 해외공략" 2013-04-18 15:29:03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사용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pc 등)를 하나 더 쓸 때 내는 추가 요금(월 9000원)을 없앤 ‘데이터 함께 쓰기’ 등이 대표적인 킬러 서비스다. t끼리 요금제는 약 10일 만에 60만명 이상이 가입했다. 종전에는 기존 가입자가 요금제를 바꾸는 사례가 적었다. 그러나 최근 t끼리 요금제 덕분에...
LTE 세로로 배열한 '?' 마케팅…미래고객 '1324세대' 타깃 2013-04-18 15:29:02
박 실장은 “새로운 데이터 서비스들도 1324세대를 타깃으로 한 것”이라며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1324세대는 낮은 요금제를 쓰는 데 비해 데이터를 많이 써 모자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 앱에 데이터 조르기와 미션 기능을 넣는 등 가입자들이 놀 수 있고, sk텔레콤과 가입자가...
소뱅 찜했던 '스프린트 인수'…디시네트워크 225억弗 베팅 2013-04-16 16:56:28
위성tv를 통신사 데이터요금에 얹어서 휴대폰으로 서비스하면 디시네트워크는 시장을 넓힐 수 있고, 스프린트도 가입자를 늘릴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콘텐츠 제공자인 위성tv와 데이터 플랫폼으로서 통신사가 결합하는 형태로 전형적인 수직통합이다. 디시네트워크는 이미 저렴한 데이터 이용료로 휴대폰에서 위성tv를...
[Smart & Mobile]'스마트 고속도로'는 깔렸다…이젠 모바일 콘텐츠 전쟁 2013-04-15 15:34:00
있지만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중간 유통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음을 보여줬다. 이에 따라 국내 콘텐츠 장터인 nhn의 ‘n스토어’와 sk플래닛의 ‘t스토어’ 등과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됐다.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는 국내에서 주로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을 유통하는...
SK플래닛, 디지털 콘텐츠·뉴 커머스를 핵심축으로…美·中·터키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시동' 2013-04-15 15:29:02
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 콘텐츠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법인이 디지털 콘텐츠·커머스 플랫폼과 고객 기반 빅 데이터가 결합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는 판단에서다. sk m&c는 전자상거래와 광고대행에 주력해왔고, sk플래닛은 11번가(오픈마켓) t스토어(콘텐츠 장터) 등 sk그룹의 플랫폼...
윤아가 `팔 돌리는` 이유?‥SKT, `데이터 만들어 쓰기` 앱 런칭 2013-04-14 23:37:16
SK텔레콤이 게임으로 데이터를 만들어 쓰는 마케팅 플랫폼 `누+ㅌ 앱(애플리케이션)`을 15일 오픈하고 13~24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앱은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해 이용자에게 포인트인 `누+ㅌ`을 주는 방식으로 운용됩니다. 이용자들은 포인트를 쌓아 경품...
SKT, 1234세대를 위한 `눝앱` 출시 2013-04-14 12:05:30
마케팅 플랫폼 `눝 앱`을 런칭했습니다. `눝 앱`은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재미’ 요소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하나의 앱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특히 ‘눝’ 포인트로 ‘데이터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 모자라는 데이터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박혜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IT 서비스업체들 "밖에서 잘 나갑니다" 2013-04-03 15:30:42
지역·업종별 맞춤형 솔루션과 플랫폼을 개발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이 회사는 지난해 7월 빌딩 한 채부터 대규모 도시까지 운영·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그린 솔루션’을 내놓았다. 지난해 8월에 출시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은 공장설계 컨설팅부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구축과 운영까지 한번에...
콜라로 즐기는 짜릿한 모바일 플레이? 2013-04-02 16:42:46
있는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코카-콜라사는 코-크 플레이 론칭을 기념해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앱을 다운로드하고 친구에게 추천하면 1000포인트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된 1000포인트는 100MB의 모바일데이터로 전환하거나 250ml 한 캔의 코카-콜라를 마실 수 있는...
KAIST-ETRI, 정보통신기술 활성화 MOU 2013-04-02 16:42:40
위한 공동지원 플랫폼 구축 ▲ 학·연 공동교육 프로그램 운영 ▲ 미래 창조형 ICT RED&B 시범 프로젝트 기획 등을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KAIST와 ETRI는 RED&B 프로그램 시범 사업으로 차세대 슈퍼컴퓨터 기술, 휴먼빅데이터 기술, 차세대 응용시스템 플랫폼 기술 등의 개발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