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제품이나 마케팅에 추가로 자금 지원이 없다. 지속적으로 사업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 필요하다."> 아울러 기술개발을 위한 인력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습니다. <인터뷰: 박희은 이음소시어스 대표 -"벤처기업의 경우 정말 실력있는 인력이 필요하다. 현재 중소기업에 대해선 인력수급 지원이 있는...
롯데, 맥주시장 진출.. 성공 가능성? 2012-01-18 19:00:16
점유율을 올리는 게 쉽지 않다. 1% 올리기 위해서 마케팅 비용이 300억원~400억 원 정도 든다.“ 보수성이 강한 맥주시장의 특성상 신제품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는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겁니다. 또, 이번에 설립되는 공장은 하이트진로의 홍천공장보다 작은 규모로 연간 최대 생산규모가 40만KL 밖에...
LG VS 삼성‥에어컨 바람 누가 셀까? 2012-01-05 18:48:30
했습니다. <인터뷰> 신동훈 삼성전자 에어컨 마케팅 상무 “2012년 신모델의 스마트 기능은 설치서부터 최적환경까지 자동으로 설정해주고 운전해주고 밖에서도 원격조정이 가능한 작년 대비 훨씬 더 한차례 진화한 스마트 기능이 되겠습니다.” LG전자가 입체적인 냉방을 강조했다면 삼성전자는 13m까지 뻗어가는 강...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통해 내실을 다지기로했습니다. 품질이나 마케팅에도 만전을 기하고 무엇보다 친환경 차량 개발에 적극 투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흔들렸던 대외 신인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면서 경쟁력있는 제품 개발로 2013년까지 16만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또 전기자동차와 같은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 사장..."중국을 잡아야 세계 큰 시장을 잡는다는 생각을 했다.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모든...
[성공인 왕종을 울려라] 향기마케팅으로 고객마음 사로잡다 2011-10-19 10:53:51
마케팅이란 신조어를 만들어 낸 사람 `바이오미스트 테크놀로지`의 최영신대표. 향기관리 프랜차이즈사업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장본인이다. 향기 사업은 21세기 감성시대의 새로운 마케팅기법으로 뜨고 있으나 그가 지난 96년에 처음 시작할 당시에는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향기마케팅이란 업종이나 상품과...
점원 없는 의류매장이 강남역에 있다? 없다? 2011-04-09 10:50:09
“키오스크 운영과 같은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수치화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쌍방향 의사소통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성의류 전문 온라인쇼핑몰 멋남은 2010년 온라인 쇼핑몰 최초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명실상부한 국내 1위의...
''뽀롱뽀롱'' 애니 마케팅이 뜬다 2011-04-08 18:12:37
벗어났다는 반응입니다.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잠재 고객과 확장 사업까지 생각하는 기업들. 그 중심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있었습니다. 애니메이션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는 배경은 친근감 형성이 쉽기 때문입니다. 또 장기적으로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해 값비싼 빅모델보다 효과적이라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CEO초대석] 최근수 (주)딜리 대표이사 2011-04-07 22:49:39
하고 있는 국가의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체계적인 마케팅을 진행해오고 있었는데요. 현재까지는 계획한대로 실적을 보이고 있어 올해 회사 전반의 성장세가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 목표 400억원, 영업이익 80억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7. 시청자들께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시청자와 주주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