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회계투명성이 세계 91위라는 또 한 건의 조사 2013-11-01 21:54:34
국가별 순위를 매기는 wef나 imd의 조사방식에는 분명 문제가 있다. 갤럽의 행복지수(97위), wef의 성평등지수(111위) 등 설문조사로 매기는 국가순위에서 한국은 대개 100위 안팎이다. 한국인에게 자기비하적 성향이 있는지도 모르겠다. 회계 투명성 제고는 너무도 당연하다. 하지만 충분한 원인 분석도 없이 기업들만...
[건강한 인생] 유방암 치료제 노바티스 '아피니토', 진행성 유방암 환자 생존기간 두 배 연장 2013-10-31 06:58:34
성 유방암 환자의 생존기간을 연장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노바티스의 ‘아피니토(성분명 에베로리무스)’가 대표적이다. 암세포의 생성·성장에 관여하는 신호전달물질을 억제하는 표적치료제로, 기존 호르몬 치료에 효과를 보지 못한 진행성 유방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다. 임상 결과 항호르몬 치료제와 함께...
보청기를 처음 착용한다면? 보청기 착용 후 적응기간 필요 2013-10-29 17:40:10
인내심 갖기, 보청기 없이 듣는 소리와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보청기를 통해 소리를 알아듣는데 익숙해지도록 인내심을 가지고 점차 사용기간을 늘려 나가야 한다. 네 번째 자신의 목소리와 친근해지기, 소리 내어 책을 읽는다. 보청기 착용 전과 후의 목소리를 비교하여 자신의 목소리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다섯 번째...
[직업과 경제의 만남] <8> 끊임없이 연예인을 변신시키는 '한계효용체감의 법칙' 2013-10-25 17:30:40
이면 '불안전성' 그렇다면 연예인은 직업으로 어떠할까.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2012년 연예인의 평균소득은 3473만원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우리나라 근로자의 평균연봉(2817만원)보다 높은 액수로, 결코 적은 금액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연예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유명세를 생각하면 예상을 밑도는...
“스타들의 피부, 부러워만 하지 말자!” 우유빛 피부 관리법 공개 2013-10-15 12:16:20
유지하는 그녀들을 보면 신기하면서도 분명 화장발일 거라며 스스로를 위로하게 된다. 하지만 그들처럼 하얀 피부를 연출해 보겠다고 두꺼운 화장을 했다가는 청순가련은커녕 밀가루 얼굴이 되기 십상이다. 투명한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선 투머치 화장보다는 원래 내 얼굴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해주는 제품을 이용...
[생글 논술 첨삭노트] <3> 핵심을 말하다 (3) 중앙대 2013-10-11 19:21:51
분명 다르기 때문에 그것은 그냥 읽는 것이지요. 그 다음부터는 대립쌍을 두고 생각하는 것이 아무래도 편합니다. 시작은 다르지만, 비교가 시작되면 무엇인가 대립되는 형태들이 등장하는 것이지요. 다만 중앙대의 경우는 여기서 유의할 필요가 있어요. 2014년 모의문제 이전의 유형을 정확하게 이해한 분들은 알겠지만,...
한미약품, 표적항암제 제조기술 특허 획득 2013-10-08 14:31:16
한미약품이 표적항암제 HM781-36B(성분명 Poziotinib)의 안정성을 높이는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한미약품은 현재 폐암과 위암을 대상으로 HM781-36B의 2상 임상시험을 국내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이 조성물에 대한 제조방법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HM781-36B는 암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中 시장경제 이끈건 덩샤오핑의 '1978년 담화' 아니다 2013-10-04 17:20:02
성 향상과 이윤 추구를 경영의 목적으로 유도하지 않는 한 이런 개혁은 실패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는 것을 중국 국영기업 개혁은 여실히 보여줬다.기업부문에서 시장경제로의 전환이 나타난 것은 오히려 자생적인 사영기업의 등장과 향진기업의 발전 때문이었다. 1978년 이후 지방정부가 소유한 향진기업의 약진은 놀라운...
에디터 선정 ‘10월 추천 뷰티 제품 BEST 3’ 2013-10-04 10:35:02
록시땅이라는 브랜드 네임과 시어버터라는 성분명만을 딴 ‘록시땅 시어버터’로 불리며 대중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록시땅 시어버터’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1등 공신이자 최근까지도 매장 내 판매는 물론 온라인 숍 내에서도 판매 1위를 하고 있는 제품이다. 제품의 인기는 바디 케어에 효과적인 시어...
[Biz스토리 (20)]'49전 50기' 가장 젊은 맥주 '드라이피니시 d' 성공스토리…"'카스 아니면 하이트' 공식 깼죠" 2013-09-25 14:51:40
브랜드 위너'가 등장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다만 분명한 건 다양한 맥주를 구경하고 골라 마시는 '선택 시장' 분위기로 흘러 갈 겁니다." 불황에 지갑을 열지 않는 소비자의 '작은 사치'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주변 여건에 흔들리지 않고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내놓을 작정이다. 지난달 초 불과 1%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