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증권 "해외수익 비중 2년 내 5%로 끌어올린다" 2013-06-24 11:19:54
팬 아시아 지역 리더로 도약하겠다"며 "해외 수익 비중을 2015년5%, 2020년 10%까지 높이겠다"고 말했다. 윤경은 사장은 홍콩 현지법인의 금리·통화·원자재(FICC) 판매거래, 싱가포르현지법인의 헤지펀드 운용 등 신규 사업을 통해 수익원을 다변화하겠다고 설명했다. 현대증권은 국제파생영업부를 신설하고...
현대하이스코 글로벌 사보 발간 2013-06-21 16:07:31
사보 ‘오토모티브 스틸리더’를 만들었다고 21일 발표했다. 글로벌 사보는 한국 본사와 해외법인 간 소통을 강화하고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최고경영자(ceo)의 경영 메시지, 사업장별 뉴스, 세계 문화탐방 등의 내용을 담았다. 각 해외법인별로 사보 기자를 선정하고 사업장의 소식을 전할 수...
현대하이스코, 해외직원 대상 '글로벌 사보' 창간 2013-06-21 10:31:42
해외 사업장 직원들을대상으로 한 사보 '글로벌 오토모티브 스틸 리더(Global Automotive Steel Leader)'를 창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사보는 본사와 해외법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자는 취지로 최고경영자(CEO)의 경영 메시지, 사업장별 뉴스, 세계 각국의 문화탐방 등의...
"버냉키 쇼크, 출구전략 시기와 방법은?" 2013-06-21 08:14:30
정책적인 변경이 있을 때는 시장과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구전략에 단서를 단 것은 출구전략을 추진하지 않겠다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의 소통이나 시장에 미치는 충격을 생각해 절묘하게 표시한 것으로 본다. 지금 버냉키 의장이 생각하는 양적완화 정책은 일본이 추진했던 정책과 거의 동일하게 나오고 있다. 일본의...
美·日·中 전문가가 본 '삼성 신경영 20년'…"삼성, 기술·브랜드로 고객 머리·가슴 사로잡아" 2013-06-20 17:12:29
그는 “이런 끈끈한 조직 내에서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추가 비용을 절감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쉬바오캉 前 인민일보 대기자 "中 개혁 이끈 리더들 삼성 신경영 영향 받아" “한 페이지를 번역하면 그것을 가져가 바로 인쇄에 들어갔습니다. 4일 만에 번역본이 완성됐어요. 삼성의 속도를 보여준...
"머릿속 떠오르는 생각 태블릿에 바로 메모…작품 취재시 든든한 동반자죠" 2013-06-20 15:30:14
작가와 독자들의 직접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해줬다면, 최근 ‘모바일 소설’은 언제 어디서나 독자들이 실시간으로 문학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해준 것이 사실이다. 더 이상 독서는 도서관이나 집 안에서만 할 수 있는 정적인 활동이 아니다. “삼성 갤럭시노트8.0 등 독서 기능이 특화된 태블릿과 전자책리더 등을...
"삼성 성공의 비결은…"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종합) 2013-06-20 14:01:57
도전자와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자신감 있는 소통과 과감한 행동으로 혁신을 지속하는 리더가 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앞서 첫 기조강연자로 나선 송재용 서울대 교수는 "낮은 원가에 기반한 3류 제조업였던 삼성이 어떻게 강한 브랜드와 프리미엄 제품을 갖춘 세계적 기업으로 변신할 수 있었을까"라는 질문을 던진...
삼성 신경영 20주년 학술대회…"성공비결은 마케팅" 2013-06-20 11:20:46
있는 소통과 과감한 행동으로 혁신을 지속하는 리더가 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학술대회는 삼성의 신경영 선언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디자인, 전략, 인사,상생 등 각 분야 국내외 석학들의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신경영 전략을 돌아보고자마련됐다. 해외에서는 켈러 교수를 비롯해 전략적 인사관리분야의...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코오롱스포츠, 머무는 곳 어디든 자연…'트래블라인' 2013-06-18 15:30:27
일상에서 극지까지를 모두 아우르는 리더가 되고자 한다”고 밝히면서 “오늘이 있기까지는 브랜드의 노력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마케팅을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o what-정경호의 벼랑 끝 소통이야기] 신뢰와 배려로 조직을 키워라 2013-06-18 09:40:00
희열을 느끼는 순간이었다. 소통 경영의 시작은 최고위직 리더가 본인 스스로 가장 모범적인 소통의 장을 만들고 충실히 낮아지는 것에 있다. 그리고 본인의 존재 이유와 기업의 앞날이 조직원들과의 유기적인 소통에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신선하고 발전적인 생각을 교류할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