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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넷마블 메타버스엔터에 120억 투자…가상아이돌 등 개발 2021-10-25 11:46:03
메타 휴먼 기술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매니지먼트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된다. 장기적인 시너지를 모색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전문 인력들이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한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웹툰·웹소설 등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폭넓은 스토리 지적재산(IP)과 넷마블에프앤씨가 보유한 게임...
[특징주] 엔씨소프트·넷마블, 신작 등 기대에 5%대 상승(종합) 2021-10-19 15:36:27
넷마블 자회사가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앞두고 메타휴먼 생성 기술을 확보한 개발사를 인수한다고 밝힌 것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이날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실사형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나인엠인터렉티브를 100%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넷마블에프앤씨, 나인엠인터렉티브 인수…메타버스 게임 개발 2021-10-19 11:32:40
공동대표는 "나인엠인터렉티브는 딥러닝을 활용한 메타휴먼 생성 기술과 모션 캡처, 네트워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성장성이 기대 된다"며 "양 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적 자원을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생글기자 코너] 일상으로 다가오는 메타버스, 순기능을 살리려면… 2021-10-11 09:00:55
캐릭터로 개발된 디지털 휴먼은 그 자체로도 상업성이 크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문화의 확산으로 급성장한 메타버스 시장 덕에 사회 전반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해가는 추세다.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그룹 SM이 걸그룹 에스파(aespa)에 디지털 아바타를 기획한 것을 비롯해 디지털 휴먼은 현재 엔터테인먼트와...
이젠 메타버스서 기술 오디션…LG, 차세대 유니콘 찾는다 2021-10-06 17:40:49
간 소통이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이 나온 만큼 이를 적극 활용해보기로 했다”며 “스타트업 창업자 가운데 메타버스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많다는 점도 고려했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지원도 늘렸다. 작년엔 행사 참여 50여 개 스타트업 가운데 우수 기업 3개를 선정해 총 6000만원의 기술 개발 지원금을...
OK금융,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합류…"MZ세대 공략" 2021-09-24 10:04:22
발굴에 협력하고 있다. 아울러 OK금융그룹은 메타버스 활용을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하고, OK금융그룹 경영 전반에 메타버스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OK금융그룹 측은 원격업무 공간(회의실 및 미팅룸 등) 구축을 비롯해 랜드마크(배구·럭비 경기장) 마련, 가상 영업점 운영, 대표 캐릭터(읏맨·무과장)의 디지털 ...
메타버스 키우는 게임업계…'VR 아이돌' 키울 전문업체 설립 2021-09-13 15:40:43
공간에서 실감 나는 그래픽으로 구현된 메타버스 세계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실시간 진행되는 전투 연출, 한옥 건물, 해태상, 기와집 솟대, 방패연 등 한국적인 요소도 특징이다. 펄어비스에서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처를 총괄하는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는 “독특한 소재와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으로 온 가족이...
"제조경쟁력, 디지털전환이 좌우…개별공장 넘어 산단 전체 바뀌어야" 2021-09-13 15:32:44
휴먼친화 전환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2025년의 미래상을 보면 우선 스마트공장은 1921개(2020년)에서 7014개로 늘어난다. 통합관제센터는 이 기간 중 0개에서 10개, 물류 플랫폼은 0개에서 10개로 증가한다. 그린 관련 신재생에너지 생산 비중은 0.6%에서 10%로, 스마트에너지 플랫폼은 0개에서 7개가 생긴다. 휴먼친화...
메타버스라는 우주의 중력, 바로 '세계관' 2021-09-09 06:30:06
중인 ‘에픽게임즈’도 2020년 3월 AI 디지털 휴먼 제작 스타트업 ‘큐빅 모션’을 인수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러한 현상을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메타버스를 표방하는 그 어떤 사업자도 기술만으로 또는 콘텐츠만으로 성공할 수 없는 구조가 이미 시장에 확산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재미’라는 DNA가 핵심인 콘텐...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 쇼호스트로 키운다 2021-09-01 15:47:57
시각 특수효과 기업 엔진비주얼웨이브, 카이스트와 메타휴먼 개발 협약을 맺었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증강현실, 가상현실에서 나아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