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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너무 달라졌다" 증권사 CEO 놀라게 한 임종룡 위원장 2015-05-18 20:37:57
2주 만에 문서로 회신이 오더라. 증권사 생활 30여년 만에 처음이었다”고 했다.또 다른 ceo는 “우리도 민원을 포함해 애로 사항을 많이 전달했는데 금융위 담당자로부터 가급적 빨리 처리하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직원들이 상당히 고무됐다”고 전했다.금융투자업계는 그동안 당국에 호의적이지 않았던 게...
성동구, '혁신행정'으로 두 마리 토끼 잡았다 2015-05-12 13:56:13
허가관련 협의가 필요한 경우 과거에는 문서가 결재 형식으로 왕래하면서 많은 시간이 걸렸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협의부서에 문서를 보내지 않고 협의부서 담당자의 확인 결재만 받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결재 단계도 과장에서 팀장 또는 담당자로 낮춰 시간을 단축했다.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외부 기관과의 허가...
표류하는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 해법은 없나? 2015-04-23 13:17:40
노조는 지난해 6월19일 관할기관인 강서구청 민원과를 통해 서울시에 박성구 신부의 비리 의혹에 대해 진정서(접수번호 제10264호)를 제출했다. 산하 `노인양로시설 입소보증금의 임의사용에 대한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가 있으니 사회복지사업법 및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사회복지법인을 투명하게 ...
"한국 외교부 해도 너무한다" 자카르타 한인의 절규 2015-04-05 18:08:59
문서일 뿐입니다. 하지만 민원인한테는 아무런 증거를 제시 못하고 오직 정부예산이 투입되었다는 근거 없는 주장만 계속 합니다. 언제 얼마만큼의 정부자금을 무슨 용도로 집행했다는 증거를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고 말했다. 구 인도네시아 한국학교부지가 그 당시 한인회사의 기부로 구입이 됐고 인도네시아 법상...
인도네시아 대사관 영사과건물 토지소유권 시비 2015-04-05 17:42:59
민원에 대한 답변은 '한국학교의 소유권은 대한민국 정부에 있다'는 대사관측 답변뿐이었다. 현지 한인들은 그 후 국유재산으로 등기 된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하라는 민원을 제기했지만 그것에 대한 정확한 답변은 아직도 없다는 주장이다. 이와 관련, 외교부 국유재산팀의 답변은 '인도네시아 영사관 부지는...
[한경 밀레니엄 포럼]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매의 눈으로 살피고 백조처럼 움직이는 금감원 만들 것" 2015-03-24 21:52:09
의원=금융소비자들이 집중적으로 제기하는 민원을 분석하다 보면 시사점이 나온다. 이에 대해 금융사 최고경영자(ceo)들이 관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진 원장=금감원은 소비자 민원이 들어오면 자체적으로 이를 분석 構?제도 개선에 반영해 왔다. 앞으로는 개별 금융사 ceo들도 이를 알 수 있도록 하겠다. 그동안 ceo들이...
3월부터 금융사 핀테크기업 출자 허용‥카드사 부수업무 확대 2015-02-16 13:01:23
엔젤투자 소득공제 확대와 합리적인 민원관리 개선 등 블랙컨슈머 문제 해결, 검사 감독의 전자문서화 등의 이슈는 금융사와 민간전문가로 TF를 구성하고 타부처와 협의를 통해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범금융인 대토론회에서 제기된 47건 가운데 이미 실행되고 있는 6건은 홍보를 강화하고,...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SGA..최대실적&스토리지사업 진출 2015-02-10 10:26:34
기반으로 한 업체입니다. 전자문서사업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을 발급해주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구축 운영해왔으며 보안에 기반한 전자문서보관센터 구축, 증권사 모바일 계좌개설시스템, 전자문서를 유통하는 메일 서비스까지 전자문서에 관한 모든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버보안사업부문은...
[현장취재 종목 핫라인] SGA..최대실적&스토리지사업 진출 2015-02-10 10:00:15
기반으로 한 업체입니다. 전자문서사업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등을 발급해주는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구축 운영해왔으며 보안에 기반한 전자문서보관센터 구축, 증권사 모바일 계좌개설시스템, 전자문서를 유통하는 메일 서비스까지 전자문서에 관한 모든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버보안사업부문은...
[도전! 2015 금융산업 전망] '적립'과 '할인' 두 갈래 전략으로 완생 2015-01-09 07:01:19
마쳤다. 콜센터 녹취파일을 청취하기 위해 한 해 1만5000건의 문서작업을 하던 것을 민원담당 부서에 청취 권한을 일부 부여하는 방식으로 해결한 게 대표적이다. 관행적으로 주고받던 많은 사내 문서도 없어지는 등 결재 과정이 간소화됐다.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