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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의창 W] 은행 투자일임업 진출 `뜨거운 감자` 2013-09-25 18:08:24
<앵커> 은행들이 고객으로부터 투자판단을 위임받아 돈을 굴려주는 투자일임업 진출을 추진하자, 증권업계가 강력 반발하면서 양측이 첨예하게 대립라고 있습니다. 은행들은 제대로 된 자산관리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투자일임업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당장 밥그릇을 빼앗길 처지에 놓인 증권사들은 날선 반응을...
소방수로 직접 나선 최수현 금감원장 "동양證 고객자산 안전…해지땐 손해" 2013-09-25 17:28:04
동양그룹 종합자산관리계좌(cma) 등 동양증권 상품에 가입한 투자자들의 인출 사태가 잇따르자 금융감독당국이 시장 불안을 잠재우느라 초긴장 상태다. 24일 김건섭 부원장에 이어 25일 오후에는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사진)이 나서 고객자산이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하는 브리핑을 여는 등 진땀을 뺐다. 최...
인터넷뱅킹 26일부터 본인 확인 강화된다 2013-09-25 12:00:40
서비스가 적용된다. 서비스 시행에 대한 고객 문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부 지방은행과제2금융권을 제외한 금융사들은 26일부터 2주 동안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하기로 했다. 금융위와 금감원, 각 금융업협회도 상황 대응팀을 꾸려 공인인증서 (재)발급 또는 전자자금이체 관련 민원건수, 조치건수...
"팔 건 다판다"…동양그룹 특단대책에 주가 '널뛰기' 2013-09-24 11:47:45
동양그룹의 유동성 문제와 관계없이 주식·채권·종합자산관리계좌(CMA)·펀드 등 고객 자금이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다는 금융감독원의 특별점검 결과가 발표된데 따른 것이다. 동양그룹주는 이날 장 시작과 함께 하한가로 직행했었다. 전날 '형제그룹' 오리온[001800]이 자금지원을 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인사] 국세청 ; 우리금융지주 ; 우리은행 등 2013-09-04 17:16:41
전병오▷자산과세국 부동산납세과 가완순 박잠득▷〃 상속증여세과 김주석▷조사국 조사기획과 고만수 이경순▷〃 조사1과 장태복 한상현▷〃 국제조사과 박문규 이창훈▷〃 세원정보과 김호현 이은장 이종득▷소득지원국 소득지원과 오승준▷〃 소득관리과 신영규▷〃 학자금상환과 이병덕▷차세대국세행정시스템추진단...
스마트폰서 '간편 금융거래'…모바일거래시스템 MTS 시장 점유율 '쑥쑥' 2013-08-15 15:06:07
방지, 고객정보 보호 등을 위해 2008년 업계 최초로 전문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지정했다. 정보보호 전담조직을 위한 정보보안팀을 구성해 보안사고 예방, 탐지, 대응, 교육 등 체계적인 정보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우선 외부 침해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침입탐지, 침입차단, 웹방화벽, 분산서비스거부(ddos)...
HSBC, 한국 개인금융 업무 폐지 추진(종합3보) 2013-07-05 18:09:40
등 채권자 보호에 지장을 주면 안 된다. 내국인 근무 직원에 대한 퇴직금지급 등 조치 계획도 완비해야 한다. HSBC은행은 1984년 국내에 지점을 설치했으며 총자산 25조7천억원, 직원은 793명이다. 올해 1분기 당기 순익은 426억원이었다. HSBC의 개인금융 철수에 따라 244명에 달하는 개인금융 부문 직원들은...
삼성證, `9개 총괄지점` 조직개편..소매영업 강화 2013-07-02 11:19:47
우수 고객 확보 및 자산 유치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센터`를 `소비자보호팀`으로 변경하여 기능을 확대하고, 준법감시인을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로 임명함으로써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상품마케팅실 기능 강화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삼성증권, '상품 및 채널 경쟁력 강화' 조직개편 2013-07-02 10:45:27
고객 확보 및 자산 유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고객지원센터'를 '소비자보호팀'으로 변경하여 기능을 확대하고, 준법감시인을 최고소비자보호책임자(cco)로 임명함으로써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상품마케팅실 기능 강화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은행과 카드사들도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마케팅그룹내 고객만족부에 속해 있던 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