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문체부·관광공사, 마이스 개최 이색 행사장소 40곳 선정 2020-09-16 09:50:57
개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 한국 대표 이색지역 회의명소(유니크 베뉴)' 40곳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마이스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폭넓게 정의한 전시·컨벤션 산업을 말한다. 향후 마이스 행사가 개최될 수...
인천광역시 '1호' 스마트관광도시 시범 조성사업지 선정 2020-09-15 14:56:36
관광 전용 모빌리티, 다국어 통·번역 등 모바일 하나로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공공과 민간 여행데이터를 통합, 가공하는 개방형 관광데이터 오픈 플랫폼 구축도 추진한다. 총 70억 원의 사업비는 정부와 인천시가 각각 35억원씩 부담한다. 김민혜 인천관광공사 팀장은 "차이나타운 등...
광안대교에서 번지점프 할까…'부산 다리' 관광상품 만든다 2020-09-09 17:44:15
번지점프 클라이밍 등 레저관광 명소로, 부산항대교는 산책로와 야외무대 등을 설치해 생활관광이 이뤄지는 곳으로 탈바꿈한다. 을숙도대교는 생태관광, 가덕대교는 어업체험을 상품화한다는 구상이다. ‘24 열린바다 프로젝트’는 부산 바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해상관광버스와 자갈치시장~영도...
'한국의 리듬을 느껴라!'…HS애드 제작 관광 홍보 영상 화제 2020-09-09 11:19:44
어렵지만, 영상은 '힘내고, 나중에 만나요'라는 문구로 끝맺으며 여운을 남긴다. 한국관광공사의 홍보 활동은 '포스트 코로나'를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광고 또한 한국의 매력을 지속해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제작됐다. HS애드는 안동, 강릉, 목포 등의 관광 명소를 담은 영상도 올 하반기 추가로...
광안리 해변서 정장에 수영모 쓰고 춤바람…"이게 K-리듬이다" 2020-09-09 11:06:29
한국을 홍보하는 광고에는 일정한 공식이 있었다. 한국인 모델은 한복을 입고, 외국인 모델은 여행객 복장으로 고궁이나 자연 속의 절 등 문화재를 거닌다. 김치나 비빔밥 등 전통 음식도 빼놓지 않고 등장한다. 이번 한국관광공사의 한국 홍보 광고 ‘Feel the Rhythm of KOREA’는 다르다. 한복 대신 색색깔의 옷을 입은...
나 대신 캐릭터인형이 '한국 여행' 떠나요 2020-09-08 09:07:10
관광명소 통천각의 공식 캐릭터인 ‘빌리켄’, 일본의 대형 여행사인 한큐교통사의 칼럼사이트 ‘타비코프레’ 공식 캐릭터 ‘호타로’, 곰인형 인플루언서 ‘타이헤이군’ 등 10개의 인형이 최종 선발돼, 신청자 대신 한국여행을 다녀갔다. 캐릭터인형은 홍대, 동대문, 익선동 등 서울 주요 관광지 및 한류 인기 드라마...
세종시, 관광두레사업 공모 8곳 선정 2020-09-02 17:20:30
관광명소와 역사 속 인물 탐구를 주제로 여행사업을 기획해 선정됐다. 쌍류포도정원협동조합은 시 특산물인 복숭아를 와인으로 제조해 숙성시킨 통삼겹과 시골밥상, 포도밭 산책하기 등을 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세종소상공인협동조합은 전통시장투어와 조치원 테마거리 체험사업을 벌인다. 시는 사업자로 선정된...
"터미널 등 관광허브 거점 철저히 방역…대구·경북이 안전여행 1번지" 2020-08-18 15:38:57
활용한 전국 최고의 힐링관광, 동해안 537㎞ 해안을 따라 이뤄지는 해양레포츠 관광, 사계절 끊이지 않는 농산어촌 체험관광을 활성화해 코로나 이후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경북관광 청사진’도 내놨다. 그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이 의성·군위에 건설되고 울릉공항이 2025년 세워지면 경북이 아시아 관광허브도시가 될...
부산·강릉 등 우수 음식점에 '한국관광 품질인증' 준다 2020-08-09 06:49:01
실제 관광 거점도시에 적용하는 시뮬레이션을 해 지난달 최종안을 확정했다"고 부연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선정 업체 홍보 방안을 두고 해당 지역 외식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맛집 찾아다니기'가 하나의 트렌드가 될 만큼 최근 관광객들은 지역 명소·쇼핑과 먹거리도 중요한 요소로...
드림콘서트, 코로나19 넘어 전 세계 K-POP 팬들이 함께 만든 특별한 기적 2020-07-27 07:54:00
분석하는 '#스타일보그', K-POP 아티스트가 한국의 명소에서 펼치는 미니버스킹 '#라이브트립' 등 또한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즐거움을 안겼다. '드림콘서트'가 마련한 선물은 끝이 아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멤버별 영상을 골라 시청할 수 있는 '멤버별 멀티캠', 3D 180도 VR영상 제공을 통해 공연을 바로 앞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