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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장 "찾아가는 서민금융상담 서비스 강화" 2015-02-16 11:00:05
신제윤, 경인 지역 서민금융 지원센터·전통시장 방문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찾아가는 서민금융상담 서비스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신제윤 위원장은 16일 설 명절을 앞둔 이날 경기도 부천 소재 경인지역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현황을 보고받고 이같이 말했다. 신 위원장은 "앞으로...
정부, 수소차 스마트홈 핀테크 등 창조산업 육성 박차 2015-01-28 12:01:00
위한 테스트환경, 금융 제도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간편결제 송금서비스 등을 하는 핀테크 기업을 발굴해 우체국 금융과의 사업제휴를 통해 이용자 확충을 지원하면서 혁신적 핀테크 기술의 공영TV홈쇼핑 결제 도입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중소 핀테크 기업 지원을 위한 ‘핀테크 지원센터’ 설치를...
<은행-무보 다툼에 애꿎은 수출 중소기업만 '울상'> 2015-01-13 06:07:13
무역협회는 각각 지난달 8일부터 무역금융 애로상담센터를 설치하고 시중은행의 무보 보증서 거절 등무역금융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접수했다. 애초 제기됐던 우려와는 달리 시중은행이 무보의 보증서를 거부한 사례는 신고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초 무보가 모뉴엘 사기대출 관련 보험금을 지급할 수...
금감원 "일선은행 무역보험공사 보증서 거부 말라" 2015-01-09 16:29:26
사태로 수출중소기업에 대한 은행의 금융지원이 약화해서는 안된다며 대책마련을 지시한 바 있다. 금감원은 7일 공문을 통해 정상적인 수출거래가 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거부되는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요청했고 중기중앙회, 무역협회 등에 설치된 금융애로상담센터를 통해 수출 기업의 애로점을 점검하고 있다....
이찬희 대구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찾아가는 서비스로 소상공인 보증 늘리겠다" 2014-11-24 21:06:53
본점기업센터 지점장, 여신기획부장 기업금융본부장, 마케팅그룹장(부행장)을 지낸 뒤 지난 9월2일 대구신보의 이사장으로 취임했다.그는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재단의 재도약을 구상 중이다. 우선 보증공급을 대폭 확대해 전년 대비 10% 상향 설정한 데 이어 내부조직을 현장중심·고객지원중심으로 재편할...
금감원 핀테크 상담지원센터 오픈 2014-11-12 12:01:02
금융감독원은 핀테크 사업활성화를 위해 핀테크창업기업(스타트업)들의 관련 법규·제도, 행정절차에 대한 상담수요를 지원하는 '핀테크 상담지원센터'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금감원은 핀테크가 금융과 ICT를 융합하는 전문영역인 점을 고려, IT·금융정보보호단장을 센터장으로 선임하고...
금감원 "중소기업 금융애로 ☎1332로 도움 요청하세요" 2014-09-18 16:01:22
금융감독원은 2008년 9월 중기 금융애로상담센터를 설립한 이후 올해 6월말까지 5694건을 상담하고 은행과 보증기관으로부터 2조원의 지원을 이끌어냈다고 18일 밝혔다.상담내용은 신규대출(37.3%), 만기연장(15.6%), 금리인하(13.8%) 등 자금지원 관련이 3분의 2를 차지했다. 상담센터는 대출, 외환, 무역금융 등 금융애로...
"중소기업 금융애로 ☎1332로 도움 요청하세요" 2014-09-18 12:00:34
A사는 고민끝에 금융감독원 중소기업 금융애로상담센터의 문을 두드렸고 센터의도움으로 기존대출을 분할상환대출로 전환하는데 성공했다. 금융감독원은 2008년 9월 중기 금융애로상담센터를 설립한 이래 올해 6월말까지5천694건을 상담하고 은행과 보증기관으로부터 2조원의 지원을 이끌어냈다고 18일밝혔다....
[금융소비자 행복시대]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2014-09-05 17:07:52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32만 누르면 이용 가능한 원스톱 금융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음 <앵커> 112, 114, 119 같은 전화번호는 국민들에게 친숙하지만 금융애로 사항을 해결해 주는 1332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1332”는 금융감독원 콜센터의 전화번호로서 금융과 관련된...
금융권, 태풍 피해 기업·개인에 금융지원 2014-08-04 16:14:52
대출해 줄 계획이다. 보험회사들은 보험사고 상담과 신속한 조사를 위해 현장지원반을 운영하고, 보험금이나 보험계약 대출금을 신속히 지급할 예정이다. 또 보험료 납부나 대출 원리금도 최장 1년간 상환을 유예해 주기로 했다. 카드사들도 카드대금 청구를 6개월간 유예해줄 계획이다. 금감원은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