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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희용 의원 '인공지능산업 육성발전법' 대표 발의 2024-11-18 17:21:29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은 인공지능산업의 제도적 기반을 조성하는 내용의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발전 등에 관한 법률안' 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18일 밝혔다. 2022년 11월 등장한 ChatGPT(챗GPT) 이후 인공지능(AI)은 산업 전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미래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중앙아시아 자동차산업 3대 트렌드 2024-11-18 17:13:05
많아 모델의 다양함에 한 번 더 놀란다. 1~2년 전만 해도 대우자동차의 후속 쉐보레 모델이 대부분이었으니 외제차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현재 타슈켄트 거리는 생경할 수밖에 없다.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자동차산업이 급변하고 있다. 러-우 전쟁 장기화로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의 산업지도가...
현대차 "아이오닉9, 신규 고객 확보할 엄청난 기회" 2024-11-18 17:11:11
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에 기반한 현대차의 세 번째 전기차 모델이다. 그는 “아이오닉 9의 출시는 현대차가 신규 세그먼트를 공략할 엄청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가족 등의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이오닉 5와 아이오닉 6을 통해 다져온 모멘텀을 기반으로,...
카이노스메드, 美 AI기반 싱글셀 분석회사에 30억원 투자 2024-11-18 16:48:29
AI 기반의 진단업체 리버스바이오시스템즈(Rebus Biosystems)의 핵심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설립되는 오믹인사이트(Omicinsight) 회사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 카이노스메드 측이 이번 딜을 위해 설립한 미국 자회사 카이노스 비전(Kainos Vision)이 펀드 투자 주체다. 1차 투자액은 260만 달러지만 내년에도 추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기업 CEO] 건설현장 조달 SaaS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기업 ‘공새로’ 2024-11-18 12:50:16
대상 수상, 2022년 스마트건설 공모전 대상(국토부장관상) 및 TIPS(기술기반 스타트업 R&D 지원사업) 선정, 2023년 국토부 산하, 한국건설기술연구원내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당사 서비스 기술에 대한 국제공인기관 인증 및 아세안 지속가능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국제 ESG 공모전 Top 10 (of 259개사) 수상, 2024년 C...
[게시판] 사이버보안 인재 양성 프로젝트 연계 해커톤 2024-11-18 12:00:00
해커톤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해커톤에는 사이버 보안 분야 구직자 및 정보 보호 특성화 대학 재학생, 군 사이버 전문 특기자 등이 참여했다. 최우수상은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공격 시나리오 보고서 및 컴퓨터 보안 결함 목록(CVE) 요약 시스템'을 주제로 겨룬 '1등지나가연' 팀이 받았다....
GC녹십자, 넥스아이와 혁신신약 공동개발 계약 체결 2024-11-18 10:23:15
찾기 위한 것이다. 양사는 항체 기반 치료제 개발을 위한 후보물질 도출부터 개발 전 과정을 포괄하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면역항암제는 환자의 미세종양환경 내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해 암을 치료하도록 유도하는 약물이다. 글로벌 블록버스터 의약품인 옵디보(제조사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성분명 니볼루맙...
SKT, AI 고객센터 오픈...내년 전면 적용 2024-11-18 09:14:03
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텔코 LLM(대규모 언어 모델)과 LMM(대규모 멀티모달 모델)을 활용한 고객센터 AI(인공지능)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지난달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SKT는 앤스로픽 등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신 전문 지식을 학습한 텔코 LLM을 개발해 왔다. 텔코 LLM 기반의 AI...
SKT, 자체 개발 언어모델 탑재한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9:06:13
거대언어모델(LLM)과 LMM을 활용한 고객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 베타 서비스를 지난달부터 한 달여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텔코 LLM은 통신에 특화한 언어모델로, SK텔레콤은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텔코 LLM을 개발해왔다. 고객센터 상담 전문가 수십명이 참여해 다양한 학습 데이터도...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자체 개발한 텔코(Telco) 거대언어모델(LLM)과 대규모멀티모달모델(LMM)을 활용한 고객센터 인공지능(AI)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10월 중순부터 단계적으로 오픈했으며 한 달여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엔트로픽(Anthropic)등 해외 주요 LLM 업체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통신 전문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