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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웅섭 "기업구조조정, 은행들이 과감히 추진해달라" 2016-04-18 14:30:05
9개 은행 행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신속한 기업 구조조정 실행과 가계부채 리스크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진 원장은 간담회에서 "대주주의 소극적인 자세와 노조의 집단행동으로 기업 구조조정이 적기를 놓칠 수 있다"며 "채권은행들이 타이밍을 놓치지 말고 원칙에 의거해 과감하고 신속하게 구조조정을 추진해 달라...
<김기자의 마켓노트> 기업 구조조정 본격화…해운사 정조준 2016-04-18 09:45:27
기업에 대한 구조조정도 본격화됩니다. 새 기업구조조정촉진법에 따라 7월 초엔 주채무계열이 아닌 대기업 가운데 구조조정 대상을, 11월 초엔 중소기업 가운데 구조조정,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대상을 선정하게 됩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공급과잉을 해결할 구조조정작업은 이제 시작단계입니다. 수 조원대 적자에...
법원, 워크아웃 장점 담은 '법인회생 뉴트랙' 도입 2016-04-15 15:27:14
밝혔다.지난달 18일 도입된 기업구조조정촉진법(기촉법)은 워크아웃(기업재무구조 개선작업) 적용 범위를 금융권에서 빌린 돈(신용공여액) 500억원 이상인 대기업에서 30억원 이상인 중소기업으로 넓히는 내용을 담고 있다.기촉법이 도입됨에 따라 주채권은행에서 부실징후기업으로 통보받은 기업은 법인회생이나 워크아웃...
지지부진한 기업 구조조정, 속도 낼수 있을까 2016-04-14 06:01:15
새로 제정된 기업구조조정촉진법(기촉법)도 이달 중 시행령·감독규정 등 하위법령의 입법을 마쳐, 본격적으로 구조조정 대상 기업의 선별 작업이 시작된다. 새 기촉법은 워크아웃(기업재무구조 개선작업)의 적용 범위를 금융권에서 빌린돈(신용공여액) 500억원 이상 대기업에서 30억원 이상 중소기업으로 넓힌 것을...
[향후 경제정책 방향] 미뤄오던 기업 구조조정 속도 낸다…현대상선 '명운' 이달 판가름 2016-04-14 02:44:15
미만인 계열과는 정보제공약정을 체결해 구조조정을 추진한다.하반기에는 개별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 대한 구조조정에 착수한다.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대상을 중소기업으로까지 넓힌 새 기업구조조정촉진법에 따라 오는 7월 초엔 주채무계열이 아닌 대기업 가운데 구조조정 대상을, 11월 초엔 중소기업 가운데 구조조정 ...
[다산칼럼] 몽펠르랭 소사이어티 서울 총회에 거는 기대 2016-04-03 18:13:35
진입장벽이 없는 환경에서 특정 기업이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한 것은 다른 기업보다 소비자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했다는 사실을 의미한다. 그런 점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이 자원 배분을 왜곡하거나 소비자 복지를 해친다는 증거가 될 수 없다. 그러나 독과점이나 완전경쟁을 다루는 주류경제학의 시장구조론은 특정...
전경련 "수출 회복 위해 준조세 성격 부담금 줄여야" 2016-04-01 06:00:39
필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기업들의 수출 경쟁력 회복을 위해서는 준조세 성격의 각종 부담금에 대한 구조조정이 필요하다고 1일 밝혔다. 전경련은 이날 '산업계 수출경쟁력 강화 방안' 보도자료를 통해 "각종 부담금이 원가상승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지적했다. 전경련에 따르면...
임종룡 "기업 구조조정 새 틀 필요…유암코가 역할해야" 2016-03-30 10:48:55
기존의 부실채권 정리사업에 안주하면서 구조조정 업무에 소극적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며 "작년 9월 유암코매각 절차를 전면 중단하고 기업구조조정이라는 새로운 업무를 부여한 의미를 곰곰이 새겨봐야 할 것"이라고 질타했다. 임 위원장은 "새로 제정된 기업구조조정촉진법(기촉법)은 모든 금융채권자를...
현대상선 "채권금융기관협의회 관리절차 개시" 2016-03-29 18:17:41
현대상선[011200]은 기업재무구조 개선과 경영정상화를 위해 한국산업은행 등 채권금융기관협의회의 관리절차가 개시됐다고 29일공시했다. 관리 기간은 오는 6월 29일까지로, 1개월 연장이 가능하다. 채권금융기관협의회는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절차에 따라 채권금융기관 협약 제정 및 가입과 채권행사 유예,...
현대상선 채권단 조건부 자율협약 가결(종합) 2016-03-29 16:49:43
이룰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상선의 구조조정 작업은 세 가지 축이 동시에 돌아가지 않으면 전체 구조조정 계획이 물거품으로 돌아가는 구조다. 장기간 지속된 해운업 침체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어 온 현대상선은 다양한 자구노력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만 6천269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