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몸집 커진만큼 견제도 심해진 쿠팡" 2023-08-14 10:45:49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유 기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하던 쿠팡이 흑자 구조로 돌아섰다는 것은 이제는 나가는 돈 보다 벌어들이는 돈이 더 많아졌다는 거잖아요. 몸집을 먼저 불리는 계획된 적자 전략을 고수했던 만큼 덩치도 커졌을텐데, 다른 유통사들과 비교해보면 실제로 눈에 띄는 차이가 있습니까? [기자]...
"유커 몰려온다"…유통·관광업계 '훈풍' 2023-08-11 16:06:10
업체들의 제품력도 많이 올라오면서 한국산 화장품의 경쟁력이 떨어졌다는 분석도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르면 다음 달부터 유커가 한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가을부터는 중국의 추석인 중추절과 국경절 등 연휴가 줄줄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대규모 관광객들의 귀환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이들이 3분기 관련...
롯데케미칼, 적자 확대와 신용도 하락 '이중고'에 최대 5000억원 조달 추진 2023-08-11 14:42:20
재무 부담이 커진 탓이다. 동박 업체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옛 일진머티리얼즈)를 2조7000억원에 인수하는 등 보유 실탄이 대폭 소진됐다. 롯데그룹의 신용도 리스크가 커지면서 자금시장에서 ‘롯데 크레딧 디스카운트(저평가)’가 나타나고 있는 것도 부담이다. 지난달 롯데그룹 신용도 하락 후 처음으로 자금시장에 나선...
"값 싼 PB상품, 우리도 만들겠다"…식품업체, 유통사에 도전장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08 16:24:54
온라인 플랫폼 등 유통사들이 직접 기획한 자체브랜드 상품을 말한다. 이마트의 ‘노브랜드’, 쿠팡의 ‘곰곰’, 컬리의 ‘KF365’ 등이 대표적이다. PB상품은 마케팅 ·광고· 유통비용 등을 줄일 수 있어, 제조사가 만들어 전체 유통업체에 납품하는 일반제조브랜드(NB·National Brand)보다 가격을 낮출 수 있다....
영업제한만 벌써 10년…언제까지 대형마트 규제할 건가 [사설] 2023-08-07 18:04:20
혁명적 변화를 가져왔다. 대규모 직매입, 물류창고 대형화, PB(자체 브랜드) 상품 확대 등을 통해 질 좋은 상품을 싸게 팔아 국민 소비생활과 물가 안정에 크게 기여했다. 하지만 2010년대 중후반 이후 성장 정체가 시작됐다. 2019년 423개에 달했던 빅3 마트 점포 수는 현재 396개로 줄어들었다. 대형마트의 쇠퇴는 온라인...
"몇억 쓰고 욕만 먹을 판"…잼버리 후원 기업들 '당혹' 2023-08-05 14:04:32
등 필수품도 제공하기로 했다. 식음료 공급 업체인 아워홈은 ‘곰팡이 달걀’ 사태로 홍역을 치뤘다. 참가자들에게 제공된 아워홈 도시락에 들어간 구운 달걀에서 곰팡이가 발견됐기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이달 2일 참가자들이 수령한 1만9000개 달걀 중 7개에서 곰팡이가 발견됐다. 해당 제품은 모두 회수...
경남도, 산업단지 근로자 먹거리 안전 점검 2023-08-04 14:37:25
업체 납식 음식점으로, 단속결과 위반사항은 관할 시군에 행정처분 의뢰하고, 사안이 중대할 경우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 김은남 도 사회재난과장은 “대량조리, 배달 위주의 급식형태는 식중독 발생 시 대규모 환자 발생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며 “이번 단속을 통하여 식품 안전사고로부터 도민을 보호하고,...
화재로 훼손된 상품도 반품요구…'납품사 갑질' 세계로마트 제재 2023-08-03 12:00:10
것으로 드러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세계로마트와 세계로유통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17억8천4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두 회사는 부부가 단독 또는 공동으로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회사다. 세계로마트 등은 2019년 1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자사 창고 화재로 인한 파손, 판매...
해수욕장도 아닌데 '바글바글'…폭염에 인기 폭발한 곳 2023-08-01 21:00:06
사람들이 대규모로 몰리면서 유통업체들 방문객 수와 매출은 두 자릿수 상승세다. 지난 주말(29~30일)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의 방문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 15% 증가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이 늘면서 이 기간 키즈 상품군 매출은 롯데백화점과 롯데아울렛에서 모두 20%씩 신장했다. 더위를...
하루 택배 18억개…아마존 '총알배송' 2023-08-01 18:00:38
단축한 것이다. 우딧 마단 배송부문 부사장은 “빠른 배송은 비용이 많이 들고 물류 측면에서도 쉽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회사는 손해를 많이 본다”며 “그러나 우리는 비용을 줄이면서 속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미국에서 유통업체 간 배송 속도 경쟁이 격화함에 따라 아마존도 배송 시간을 이틀에서 하루로 줄이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