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억의 넷마블 캐릭터, 잠실 상륙한다…캐릭터에 빠진 '어른이' 2023-11-12 14:36:41
롯데백화점이 연달아 캐릭터 IP(지식재산권) 협업 팝업스토어를 연다. 레트로 트렌드에 따라 캐릭터 팝업이 어린이 뿐 아니라 성인 소비자도 사로잡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2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쿠아리움에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을 연다고 12일 발표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양파쿵야부터 최고심까지"…잠실 롯데월드몰 팝업에서 만난다 2023-11-12 06:00:04
"양파쿵야부터 최고심까지"…잠실 롯데월드몰 팝업에서 만난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은 캐릭터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다양한 팝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을 연다....
현대백화점 가세…'한국판 블프' 판 커졌다 2023-11-10 18:04:25
비해 확 커졌다. 롯데·신세계그룹이 각각 역대 최대 계열사 참여, 최대 규모 할인을 내세운 가운데 현대백화점그룹도 계열사 총동원령을 내렸다. 정부 주도의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도 11일 개막한다. 이번 할인대전엔 온·오프라인 유통사, 대·중소기업을 가리지 않고 참여하는 모양새다. ○현대百 ‘패밀리...
현대百도 계열사 총동원…'11월 쇼핑대전' 판 커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1-10 15:01:33
현대백화점그룹이 종합생활문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말했다. 쓱데이에 코세페까지... "판 커진다"올해 유통업계 할인대전의 특징은 모두 통합 멤버십 혜택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다. 롯데그룹은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롯데 레드페스티벌’에 백화점·마트·슈퍼·이커머스·하이마트·홈쇼핑·세븐일레븐...
현대백화점그룹, 첫 계열사 통합 쇼핑행사…롯데·신세계 '맞불' 2023-11-10 09:19:47
백화점그룹이 계열사를 아우르는 통합 쇼핑 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통업계 연중 최대 대목인 11월을 맞아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 현대백화점그룹까지 전통의 '유통 강호'가 모두 참여해 치열한 고객 잡기 각축전이 예상된다. 롯데그룹은 백화점·마트·슈퍼를 비롯한 유통 계열사 통합 쇼핑 축제인...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5% 감소한 1420억…소비위축 여파 2023-11-09 16:56:02
순이익은 618억원을 기록해 흑자로 전환했다. 사업부별로 백화점의 이익 부진을 할인점(마트)과 슈퍼, 하이마트 등이 메웠다. 백화점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 31.8% 감소한 7530억원, 740억원을 기록했다. 평년보다 더운 날씨가 9월까지 이어져 가을·겨울(FW) 상품 판매가 부진했다. 물가 상승 속 판매관리비...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420억원...전년보다 5.3%↓ 2023-11-09 16:45:16
상품 판매가 부진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백화점 3분기 매출은 2% 감소한 7,530억 원, 영업이익은 31.8% 감소한 740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관광객 증가에 따른 외국인 매출 회복과 F&B 등 집객성 콘텐츠를 도입하며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점 매출 성장세가 견조했다. 4분기 이후 인천점, 수원점 등...
날씨마저 외면한 백화점 3사 실적…4분기 반등 기회 잡을까 2023-11-09 16:40:34
감소한 터라 '기저 효과'도 기대해볼 만하다. 백화점 3사는 당장 오는 17일 나란히 겨울 정기세일을 시작해 실적 개선의 기회를 엿본다. 사별로도 4분기 실적을 긍정적으로 전망하는 요인이 있다. 롯데는 지난 9월 문을 연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꽤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는 점에 고무...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420억원…순이익 흑자전환(종합) 2023-11-09 16:07:56
신장과 함께 지난 9월에 오픈한 베트남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좋은 성적을 거두며 매출이 많이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핵심 점포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복합쇼핑몰 사업 활성화를 통해 실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트와 슈퍼는 상품 통합 소싱으로 매출총이익률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
"반팔 입었는데 갑자기 겨울 됐다"…매출 400% 급증한 제품 2023-11-08 22:00:01
하락을 우려했던 백화점과 대형마트들은 한시름 놓았다는 분위기다.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를 앞세워 쇼핑 행사를 열 수 있게 됐다. 백화점 업계는 통상 4분기 매출이 1년 중 가장 높다. 롯데그룹이 12일까지 진행하는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 통합 마케팅 행사 ‘레드페스티벌’을 비롯해 신세계그룹이 19일까지 진행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