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제의 비상장기업] 에코마케팅,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 2016-07-21 08:21:49
전통매체(TV, 라디오, 신문, 잡지)의 광고 성장성은 낮은 반면, 온라인(인터넷, 모바일 등) 광고 시장 성장률은 높다. [글로벌 온라인 광고비 지출액 추이] (단위: 억달러) 기존의 광고시장은 TV, 라디오, 신문, 잡지의 4대 전통 미디어가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형태로 주도하여 왔으나 1990년대 후반 이후...
광고비 가장 많이 지출한 자동차 회사는? 2016-06-30 08:20:05
광고비에 사용했고, 포드는 26억8,000만달러(3조1,000억원)를 쓰면서 2014년보다 광고비 지출을 8.5% 늘렸다. fca도 2014년과 동일한 22억5,000만달러(2조6,000억원)을 쓰며 순위를 유지했다. '애드버타이징 에이지'가 산정한 광고 비용은 tv 및 라디오, 인쇄물 등 전통 매체 뿐 아니라 소셜미디어와 온...
"이노션, 2분기 성장성·수익성 겸비…목표가↑"-신한 2016-06-02 07:58:47
연구원은 또 작년 4분기를 기점으로 현대차그룹 광고비가 증가하는 추세고, 오는 3분기 하계 올림픽도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그는 "현대차의 광고비 증가는 매체 대행과 제작을 담당하는 이노션 성장으로 이어진다"며 "3분기에는 리우올림픽 효과까지 가세해 올해 해외 매출총이익은 작년보다...
작년 광고시장 '큰손' 게임업계, 올해 광고비는 '뚝' 2016-05-29 07:05:06
한 해 2천억원에 가까운 광고비를 퍼붓는등 국내 광고시장을 주무르던 모바일 게임업계의 활약이 올해는 잠잠하다. 올해 광고비는 작년보다 40%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광고통계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4월 국내에 집행된 모바일게임의 6대 매체(지상파·케이블·종편 TV, 신문, 라디오,...
"나스미디어, 올 1분기 실적 개선 기대"-한국 2016-04-05 08:18:23
등의 뉴미디어 매체 이용률은 50%를 웃돌지만 광고비중은 20.9%에 불과하다"며 "뉴미디어 광고가 위치기반 등 다양한 기술로 정교해지면서 광고효과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뉴미디어 시장은 커질 수 밖에 없다"고 예상했다.나스미디어의 주요 고객사인 제일기획의 인수와 관련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작년 국내 모바일광고비 1조원 돌파…지상파TV·잡지는 주춤 2016-03-02 08:46:57
총 광고비는 전년도 10조996억원보다 6.2% 증가한 10조7270억원으로 집계됐다.이는 0.6% 성장에 그쳤던 2014년에 대한 기저효과와 함께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이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기업들도 전년보다 광고 마케팅에 적극적이었고 특히 게임, 부동산 중개 서비스 등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기업들이 대거...
김홍식 대표 "벙글코리아 동영상광고 6개월만에 안착했어요" 2016-01-21 15:21:01
문제는 비용이다.김홍 ?대표는 "큰 회사들은 광고비용을 충분히 쓴다. 그런 만큼 수익도 높다. 하지만 스타트업-인디 게임사는 인앱결제(게임 내 결제)가 어렵다. 복잡해졌다"며 "단기간 마케팅 효과에 적당하지만 비 rpg 게임과 한국을 벗어나 북미유럽 시장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전체 앱 사용자 중 약 1~5% 정도만 인앱...
살아있는 스마트 홈페이지가 탄생했다 2016-01-07 11:49:08
있다는 특징이 있다. 한마디로 투명하게 광고비가 집행된 이유를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여기서 더 나아가 랜딩페이지에 도달한 이후 유저들이 이동한 페이지 이동경로와 체류시간, 클릭영역을 로그분석을 통해 알 수 있으며, 문의사항이나 예약정보를 남기도록 행동을 유도할 수 있다. 이러한 온라인 매체의 특징들...
"모바일 콘텐츠 소비 확대로 방송광고 큰폭 성장" 2015-12-20 07:30:05
성장률이 상대적으로 낮긴 하지만 방송매체들이 전체적으로 동반 성장하는 추세다. 이는 모바일게임, 모바일 앱, 핀테크 등 다운로드가 실적으로 직결되는 광고주들이 방송광고를 마케팅 매체로 대거 활용한 덕분이다. 전통적으로 TV를 많이 활용하던 대형 광고주들은 광고비를 축소했지만 디지털을기반으로...
모바일 퍼스트 넘어 '모바일 온리' 시대…광고도 쑥쑥 2015-12-09 06:48:05
만에 약 1천800배가량 성장했다. 절대적인 수치뿐만 아니라 매체간 광고 점유율도 달라지고 있다. 올해 국내 PC 광고비는 약 2조4천억원, 모바일 광고비는 약 9천억원으로 각각전체 온라인 광고비의 79%와 21%를 차지한다. 2019년에는 모바일 광고비 3조3천억원(온라인 광고비 점유율 52%), PC 광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