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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얼어붙은 주머니 녹여라"…연초부터 잇단 세일 2024-01-02 11:08:48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이달 8일까지 '이달의 혜택.zip' 행사를 통해 아우터와 방한 액세서리 등 겨울 패션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한국금거래소 골드바(10g)와 샤넬 클래식 카드 홀더를 선물로 주는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했다. 현대홈쇼핑은 새해를...
만족도 '톱9' 중 6곳이 병원…사립대·영화관·철도·OTT도 상승 2023-12-27 18:03:52
철도는 고객 서비스의 모바일·디지털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며 2점 상승한 79점을 받았다. OTT도 2점 오른 79점으로 조사됐다. 적극적인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와 함께 광고 요금제를 출시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 영향으로 풀이된다. 베이커리, T커머스, 소주, 주유소, 편의점, 무선청소기는 점수가 하락했다. 베이커리는...
GS리테일 주가 발목잡던 GS샵의 변신 선언 2023-12-25 18:15:43
발표했다. 모바일 시프트 2.0의 대표 콘텐츠는 ‘숏픽’이다. 숏픽은 GS샵의 TV·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한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한 숏폼 콘텐츠다. GS샵은 27일 숏픽 서비스를 정식 선보일 예정이다. GS샵은 모바일 시프트 2.0 도입을 위해 지난 1일 콘텐츠전략팀을 신설했다. 팀원들은 숏픽 서비스...
쿠팡, 온플법에 묶여 알리 대항마로 못 클 판 2023-12-25 17:50:31
신설을 검토 중이다.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알리의 지난달 MAU는 707만 명으로 쿠팡과 11번가에 이어 3위다. 1년 전(343만 명)과 비교해 두 배 늘었다. 직구 시장만 기준으로 삼으면 알리의 상승세가 더 가파르다. 2020년 건수 기준으로 16.0%인 점유율이 지난해 26.6%로 뛰었다. 올해는...
홈쇼핑도 1분 '숏폼'으로…GS샵 '모바일 전략' 먹힐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5 15:59:44
하는 '모바일 시프트 2.0'에 본격 돌입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모바일 시프트 2.0의 대표 콘텐츠는 '숏픽'이다. 숏픽은 GS샵의 TV·데이터 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한 영상을 1분 내외로 편집한 숏폼 콘텐츠다. GS샵은 오는 27일 숏픽 서비스를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GS샵은 모바일 시프트...
홈쇼핑도 1분 시대…모바일용 '숏픽' 나온다 2023-12-25 10:51:19
압축한 동영상 서비스가 나온다. GS샵은 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다. 주로 패션, 뷰티, 식품 등 주목도가...
GS샵, 홈쇼핑 1분으로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2023-12-25 08:56:13
줄인 '숏픽' 론칭…모바일 전환 본격화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GS샵은 TV홈쇼핑 방송과 라이브커머스 영상을 1분 내외로 줄인 '숏픽'(Short Picks)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숏픽은 GS샵이 보유한 다양한 채널에서 송출됐던 상품 판매 영상을 1분가량으로 짧게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CU·컬리 동맹…편의점서 컬리 상품 구매 2023-12-21 17:31:58
편의점 업계의 모바일 앱 경쟁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컬리의 주 이용층이 소득이 상대적으로 높은 30·40 여성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층 확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의점과의 제휴를 통해 소비자층을 대폭 확대할 수 있는 것은 컬리도 마찬가지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앱에 접속하지 않는 한...
'보라색 동맹'…타워팰리스에 '컬리 특화' 편의점 생겼다 2023-12-21 14:47:01
통해 최근 치열해지고 있는 편의점 업계의 모바일 앱 경쟁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판단이다. 특히 컬리의 주 이용층이 상대적으로 고소득 3040 여성이라는 점에서 소비자층 확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편의점과 이커머스 채널에서 각각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CU와 컬리가 만나...
"무조건 간편하게"…앱 편의성에 광적으로 집착하는 엔지니어들 2023-12-20 17:54:11
위해 총력을 기울인 분야가 모바일 앱의 사용자 편의성 강화다. ‘컴맹’을 자처하는 고령층도 결제를 최대한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고, 네이버에 찾아보지 않아도 쇼핑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제1의 목표로 삼았다. 앱을 오프라인 매장의 보완재 정도로 여긴 롯데쇼핑, 이마트 등 유통 대기업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