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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경제] 투자살리기 올인…기업 25조·민자 15조·공공 60조 2019-12-19 09:00:06
민자사업은 올해보다 1조원 이상 확대된 5조2천억원 상당을 집행하고, 산업기반시설과 노후 환경시설, 신항인프라, 항만재개발 등을 위주로 10조원 규모의 신규 민간투자사업의 추가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존 BTL(임대형 민자사업)·BTO(수익형 민자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BTO·BTL 혼합방식, 수요연동형...
정부, 내년에 투자 100조 끌어낸다…코세페중 하루 부가세 환급 2019-12-19 09:00:01
민자사업을 추가 발굴한다. 내년 공공주택, 철도·고속도로·항만 등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등 공공기관 투자는 올해보다 5조원 증액한 60조원으로 확대를 추진한다. 이같이 올해 목표로 했던 30조원의 3배를 넘어서는 100조원을 목표로 기업·민자·공기업의 투자 발굴·집행을 추진해 우리 경제가 잠재성장률보다 낮은...
철도공단, 터키 철도사업 진출 시동 2019-12-12 13:16:13
투자인프라 본부장, 철도청 부청장 등 터키 주요 인사들과의 면담을 통해 사업 참여 의지를 전달했다. 터키 재무부 국장과의 면담에서는 사업타당성 및 투자안정성 확보를 위해 터키 정부의 사업보증, 기축통화 계약 등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이 자리에서 전 부이사장은 한국의 풍부한 민자 철도사업 경험을 통해 제정한...
지자체도 국유지에 생활SOC 설치 가능…기재위 법안 통과 2019-11-30 17:46:52
분야에서 민자 사업이 활성화되도록 민간투자 사업 대상시설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지금은 민간투자사업 대상 시설이 도로법상 도로, 철도사업법상 철도 등 개별법에 따른 53개 시설로 제한되는데, 앞으로는 대상을 경제활동 기반 시설, 사회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시설, 공공·공공용 시설로 포괄적으로...
내년 국고보조금 86조원 돌파…3년새 26조원 늘어 2019-11-17 06:05:02
민자철도 운영 지원, 도시재생 사업, 문화재 보수 정비, 농어촌 마을 하수도 정비, 전기차 보급 및 충전 인프라 구축 등 각종 정비 사업에도 국고보조금이 투입된다. 연도별 국고보조금 규모를 보면 2014년 52조5천391억원, 2015년 58조4천240억원, 2016년 60조3천429억원, 2017년 59조6천221억원, 2018년 66조9천412억원,...
"교통체증은 가라"‥신도시 트램, SOC 사업 `본격화` 2019-11-09 09:00:01
등 대도시권 광역철도망을 2배로 확충하고, 서울 강변북로나 올림픽대로 등에는 대심도 지하도로 건설이 추진될 예정이다. 새로운 교통수단도 도입한다. 트램-트레인과 지하복합버스환승센터(고속BTX)를 도입하고 교통난이 우려되는 신도시는 특별대책지구로 지정, 인프라 조기확충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SOC에도...
[사설] '안 되면 말고' 선거용 정책 남발, 제동장치 필요하다 2019-11-01 17:40:36
수준의 장밋빛 청사진도 적지 않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D노선을 추가한다는 정부의 ‘광역교통 비전 2030’ 정책도 그런 것이다. 국토교통부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협의를 거쳤다는 이 구상은 수도권에 GTX를 중심으로 급행 철도망을 구축하겠다는 게 핵심 내용이다. 이대로만 순조롭게 건설되면...
[일문일답]"광역도시권 통행시간 30분대 단축·비용 30% 절감" 2019-10-31 10:25:49
GTX급의 철도를 말하는 것이다. GTX-A·B·C노선이 있지만 이걸로도 커버할 수 없는 공백 지역이 있다. 이 지역을 위한 노선 검토를 진행하겠다."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선 만드는 것은 언제하나 "간선도로 일부 구간에 버스 전용차선, 지하도 등은 용역이 진행 중이다. 내년에 용역이...
"수도권-도심 출퇴근 30분대로 단축"…국토부 `광역교통 2030` 발표 2019-10-31 10:00:00
일반철도로 빠르게 이동하여 접근성과 속도 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트램-트레인` 도입도 검토한다. 다음으로 수도권 외곽 순환고속도로망을 조기에 완성하여 도심 교통량의 분산을 추진한다. 제1순환고속도로의 교통흐름 개선을 위하여 상습정체구간 2곳(서창~김포, 판교~퇴계원)의 복층화를 검토하고, 제2순환고속도로는...
올림픽대로에 대심도 지하도로…수도권 달리는 2층 전기버스 2019-10-31 09:54:15
환승센터는 장소별로 도심형, 회차형, 철도연계형 등으로 구축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도심형 환승센터는 지하철역 삼성과 잠실, 강남, 사당, 여의도, 서울, 청량리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회차형은 지하철역 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 선바위, 청계산입구, 강일에 설치되고, 철도연계형의 경우 운정, 킨텍스, 대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