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홈플러스 "고물가에 자체브랜드 인기…1천원대 상품 잘팔려" 2023-06-04 09:09:53
홈플러스는 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가성비 높은 자체브랜드 '홈플러스 시그니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5월 홈플러스 시그니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 늘었다. 특히 1천원대 상품인 간편 국수 3종은 출시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1만개를 넘어섰고, 4월에...
"MZ들 번호표 뽑고 대기"…광장시장 '이 가게' 5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31 14:53:05
브랜드 ‘몽키47’ 주제로 ‘몽키 정글 팝업’이란 이름이 붙었다. 페르노리카는 젊은층 사이에서 힙한 장소로 꼽히는 성수동 내에서도 콤팩트 레코드 바를 선택했다. 뉴트로 트렌드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레코드 바에 팝업스토어를 설치하고 오픈을 기념해 두 차례에 걸쳐 디제잉 파티를 열었다. 지난 30일에 이어 다음달...
기업의 존재가치는 무엇인가?[모니터 딜로이트] 2023-05-31 09:32:44
흔한 경구가 있다. 2001년에 삼성전자 휴대폰 브랜드 ‘애니콜’의 세계 시장점유율은 2~3%대였다. 당시 LG전자 휴대폰 브랜드 ‘화통’의 시장 점유율은 그 이하였다. 2000년대 초반 세계 이동전화 시장을 이끌던 회사들은 핀란드 회사 노키아, 미국 회사 모토롤라, 스웨덴의 통신장비 회사 에릭슨, 독일의 통신장비 회사...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분양중…공원특례사업 수혜 2023-05-30 15:05:39
49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 보이고 있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적용해 차별화된 주거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남측향 위주의 배치와 4베이·판상형(일부세대) 설계로 채광을 높였으며, 드레스룸·펜트리·알파룸(일부세대)을 도입해 수납과 공간 활용성도 높였다. 전 타입...
'할인행사·거리두기 해제' 효과…4월 유통 매출 4% 증가 2023-05-30 11:38:53
브랜드 품목 등을 중심으로 매출이 4.8% 늘었다. 오프라인 유통업체별로는 편의점(8.9%), 준대규모점포(3.7%), 대형마트(3.3%), 백화점(2.5%) 등 순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온라인 부문은 다양한 판촉 행사와 간편식, 밀키트 등 수요가 늘면서 식품과 생활·가정 품목의 호조세로 3.2%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유통업체들이...
NH證, 밀리의서재 전자책 출판 계약…"해외 투자정보 제공" 2023-05-25 09:56:21
경영전략, 브랜드, 마케팅 등 심도 높은 내용을 흥미롭게 풀어냈다는 평가다. 또 브랜드 파워(나이키, 맥도날드, 펩시코, 귀주모태주 등), 성장/혁신(테슬라, 넷플릭스, 보잉, 샤오미 등), 헬스케어(유나이티드헬스그룹, 존슨앤존슨 등) 등 다양한 테마로 분류해 기업을 분석했다. NH투자증권은 밀리로드(오픈형 창작...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데이터 기반으로 식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스타트업 ‘퓨처밀’ 2023-05-25 09:38:26
직접 제품을 만들어 판매해보자는 팀원들의 의견에 밀키트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밀키트 사업은 여러 제품의 조합과 공장 컨택이 중요했던 사업이었죠. 밀키트 사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기반으로 현재의 소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창업 후 정 대표는 “고객들이 제...
NH투자증권, 밀리의서재와 전자출판 계약 체결 2023-05-25 09:28:11
콘텐츠를 제공하고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출판을 진행한다.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은 미국기업 13개, 중국기업 5개에 대해 기업 탄생의 역사, CEO, 경영전략, 브랜드, 마케팅 등 심도 높은 내용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또한 △브랜드 파워(나이키, 맥도날드, 펩시코, 귀주모태주 등) △성장/혁신(테슬라, 넷플릭스,...
"손도 까딱하기 싫다"…밀키트 제친 간편식 끝판왕 2023-05-23 07:20:53
오프라인에 매장을 두고 밀키트를 판매하는 업종들이 2021년 정점을 찍더니 2022년 이후부터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 이후 일상이 정상화되며 외식 비중이 늘어 제자리로 돌아간다는 평가다. 조리가 간편하고 저렴한 냉동 간편식이 주목받자 제품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마켓컬리는 자체 브랜드(PB)를 출시해 총...
"불법복제 만화 이렇게 많다니"…'3국3색' 창업한 아시아 여자들 [긱스] 2023-05-22 16:17:46
있기 때문이다. 그는 "전세계적 글루텐프리 밀가루 시장이 63억달러라고 보는데, 글루텐이 없는 카사바 가루가 이 시장에서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누구나 쉽게 글루텐 제로 요리를 할 수 있도록 카사바 요리법을 개발하고 있어요. 당장은 인도네시아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게 목표입니다." 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