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별그대’ 박해진-전지현 인기 실감, 중국서 다운로드 1억 건 달성 2014-01-03 13:51:44
리빙빙과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 ‘설화와 비밀의 부채’ 등의 작품을 통해 중국 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주연배우 전지현-김수현의 러브라인과 박해진의 시크릿한 행보가 눈길을 사로잡으며 쫄깃한 삼각관계가 그려지고, 여기에 신성록이 등장하며 한순간 스릴러 분위기로 바뀌는 오묘한 장르의 결합이 한중...
"빙그레, 3분기 실적 부진하지만 4분기엔 개선"-IBK 2013-11-19 07:21:01
미쳤다. 또 업계 내 할인 경쟁이 심해지면서 빙과 판매단가도 떨어졌다.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9% 떨어진 105억원을 보였다. 2014년엔 실적 향상 요인이 있는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지난 9월 제품 가격이 인상됐고, 중국 '바나나맛 우유'의 수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3분기 중국...
소중한 자녀 간식 선택할 때 유의할 점 2013-09-30 13:58:51
업계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스크류바는 1985년 출시된 이래 무려 55억개가 팔려나갔고 전국민이 1인당 한해 약 2개를 소비할 만큼 대표적인 빙과류 제품이다.그 밖에 과자류에서는 ‘오리온 뼈가 좋아하는 남해 통멸치 크래커’, ‘아침햇살 오곡 담은 카라멜 링’ 등이 어린이...
[마켓인사이트] 롯데푸드 납품업체 "새 주인 찾아요" 2013-08-12 17:09:05
채권단에 따르면 매각이 진행 중인 아이스크림 및 빙과류 제조업체 마코르는 지난달 말 매각공고를 냈다. 이달 안으로 투자설명서(im) 발송과 인수의향서(loi) 접수를 마칠 예정이다. 채권단은 지난 5월 마코르 매각주관사로 삼정회계법인을 선정했다. 1998년 설립된 마코르는 롯데푸드의 인기상품인 ‘빠삐코’ ‘더블콘...
우유회사 주가, 상승세…우유값 따라 오를까 2013-08-06 14:38:20
그동안 증권업계에서는 빙그레가 가공유 매출 비중이 높아 가격 인상 시 입을 수혜가 클 것이란 기대가 있었다. 다만 최근 실적 부진에 대한 우려로 빙그레에 대한 전문가들의 눈높이는 다소 낮아진 상태다.한 증권사 관계자는 "빙그레의 경우 더 큰 이슈는 2분기 실적 발표"라며 "빙과시장의 불황 탓에 기대치에 크게 못...
롯데제과 '설레임', 10억개 팔았다…전체시장 2위 2013-07-16 10:16:24
롯데제과는 빙과류 설레임이 출시 10년만에 10억 개 이상 팔렸다고 16일 밝혔다.설레임 매출은 매년 평균 500억 원 수준. 이는 빙과업계 전체 1위 품목인 월드콘(연매출 700~800억 원)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것이다.설레임은 기존 튜브형 제품이 갖고 있는 한계를 극복하고 맛·형태·디자인 등을 고급화한 것이...
웅진식품 인수전 뜨겁다…오리온 이어 아워홈·동일방직도 군침 2013-07-01 17:12:47
있다. 빙그레는 유가공제품과 빙과류 중심의 사업영역을 확대할 기회로, 동원f&b는 부진한 음료사업을 반등시킬 발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등은 사업다각화를 꾀할 방침이다. 웅진식품에 관심을 보이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인수가격은 당초 예상보다 60%가량 더 높은 1000억원대에...
[취재수첩] '이상한' 아이스크림 가격 언제까지… 2013-06-26 17:32:26
한 빙과업계 관계자는 “할인을 전제로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이라고 털어놨다. 아이스크림 할인 경쟁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2000년대 중반 편의점 수가 본격적으로 늘어나자 동네슈퍼들이 이에 대응하기 위해 들고 나온 카드가 아이스크림값 할인이다. 대형마트까지 끼어들면서 할인율은 계속 커졌다. 일부 상점에선...
이제 식음료는 3가지 트렌드로 통한다 2013-05-27 10:42:43
증가하는 추세다. 식음료업계에서는 이렇게 까다로워진 소비자를 잡기 위해 건강에 좋은 것은 기본이고 간편하고 실용적이면서 차별화 된 제품들을 출시하며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런 식음료업계의 트렌드를 키워드 ‘PDF’로 요약할 수 있다. P는 Practicality(실용성), D는...
'HOT'한 여름이 왔다…설레임vs빠삐코vs메로나 격돌 2013-05-24 14:26:59
빙과시장 판매경쟁이 본격화된 것이다. 지난주 아이스크림 판매량은 전주보다 3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음식료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매출은 계절적 수요 편차가 가장 심한 부문이다. 더욱이 롯데제과 빙그레 해태제과 롯데푸드 등 4곳이 시장지배적(과점) 경쟁자로 시장점유율도 '엎치락뒤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