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명소 LX 사장 간담회 "공간정보 기술 활용해 재건축 앞당긴다" 2024-11-06 18:05:56
밀도 등을 시뮬레이션해 도시 정비 효과를 예측하고 정비사업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LX는 주 수입원인 지적 측량 수요 감소로 지난해에만 716억원 적자를 냈다. 어 사장은 “공유재산 관리와 디지털 트윈, 해외 사업 등 신사업 발굴로 5년 내 경영 정상화를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멤버십 인상에도 이탈 없었다"…쿠팡 매출 '분기 최대' 2024-11-06 17:37:18
전년 대비 356% 증가했다. 성장 사업의 상각 전 영업손실은 1725억원으로, 1년 전보다 21% 줄었다. 작년 말 6500억원을 들여 인수한 명품패션 플랫폼 파페치의 상각 전 영업손실은 지난 2분기 424억원에서 3분기 27억원으로 급감했다. 김 의장은 “올초 밝힌 대로 파페치는 손익분기점에 가까운 수익성을 달성하는 게...
LG디스플레이, 5년만에 사무직 희망퇴직 2024-11-06 16:22:28
적자로 최근 인력효율화를 위한 구조조정 등 비용 절감을 진행해왔다. 회사 측은 "광저우 액정표시장치(LCD) 사업 공장 매각 등 대형 LCD 사업을 종료한 것에 더해 최근 구미에 있는 노후화된 공장들이 가동을 중단하면서 유휴 인력이 발생했다"며 "이번 희망퇴직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사업 고도화와 인력 효율화를...
"트럼프 당선시 글로벌 공급망 붕괴…美증시는 훈풍" [조용찬 미중경제연구소장] 2024-11-06 16:05:58
인해서 미국 같은 경우에도 앞으로 10년간 자정적자가 무려 10조 5천억 달러 정도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렇게 된다면 방위비라든지 각종 SOC 사업의 재원이 없어진다는 점에서 동북아에도 군사적인 긴장관계가 상당히 고조될 가능성이 크지 않나 보여집니다. <앵커> 당장 오늘 우리 현대차를 비롯해서...
카카오게임즈, 매출 감소에 3분기 영업익 80%↓…"신작에 집중"(종합2보) 2024-11-06 10:32:04
대비 14.3% 감소했다. 순손실은 73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외부 퍼블리싱 타이틀의 성과가 하락하며 1천2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1% 감소했다. 반면 PC 게임 매출은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협업 이벤트 효과 등으로 342억원을 기록, 196% 증가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109% 늘었다....
부도 위기의 파페치, 어떻게 '1조 적자'에서 탈출했나 2024-11-06 10:19:17
전년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이날 월가의 관심은 만년 적자기업으로 통한 파페치의 손실이 얼마나 줄어들었는지 여부에 쏠렸다. 대만·쿠팡이츠·파페치·쿠팡플레이 등 성장사업(developing offerings) 부문의 3분기 매출은 1조3250억원(9억7500만달러)으로, 전년 대비 356% 성장했다. 이 가운데...
'분기 최대 매출·영업익 증가' 쿠팡, 어디서 돈 벌었나 2024-11-06 09:28:10
전년 대비 18% 늘었다. 대만·쿠팡이츠·파페치·쿠팡플레이 등 성장사업(developing offerings) 부문의 3분기 매출은 1조3250억원(9억7500만달러)으로, 전년 대비 356% 성장했다. 성장사업의 조정 에비타 손실은 1억2700만달러(1725억원)로, 전년 동기 1억6082만달러(2107억원)와 비교해 달러 기준 21%...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익 57억…전년비 80.1%↓ 2024-11-06 09:25:13
원의 손실이 발생해 적자전환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1.1% 감소한 약 1266억 원의 매출을, PC온라인 게임은 약 196.3% 증가한 약 34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골프 관련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비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1% 증가한 약 33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실적 부진에 대해...
쿠팡, 3분기 영업이익 29% 늘어…매출 10조6천억원 최대(종합2보) 2024-11-06 09:24:02
작년 동기보다 356% 증가했다. 성장사업의 조정 에비타 손실(EBITDA·상각전 영업손실)은 1천725억원이다. 파페치의 조정 에비타 손실은 지난 2분기 424억원에서 이번 분기 27억원으로 크게 줄어들었다. 김 의장은 "올 초 밝힌 대로 파페치는 손익분기점에 가까운 수익성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분기 그...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매출 감소에 3분기 영업익 80%↓(종합) 2024-11-06 08:57:09
대비 14.3% 감소했다. 순손실은 73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외부 퍼블리싱 타이틀의 성과가 하락하며 1천2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1% 감소했다. 반면 PC 게임 매출은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협업 이벤트 효과 등으로 342억원을 기록, 196% 증가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109%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