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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임직원 업무에 챗GPT 활용한다…"보험약관·은퇴설계에도 적용" 2023-07-17 17:48:37
AI 챗봇은 물론 음성봇을 활용한 인공지능컨택센터(AICC)까지 보험약관GPT 사용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은퇴설계GPT'는 교보생명 통합앱에서 제공 중인 금융마이데이터 은퇴설계 서비스에 적용되며, 챗GPT 고객상담을 통한 맞춤형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교보생명은 교보GPT 도입과 함께...
"좋은 스타트업 요소 다 갖췄다"…생성AI 강자 '뤼튼'에 투자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17 10:17:18
있는 스타트업 상담 프로그램 ‘매쉬업 상담소’에도 신청했다는 것을 알게됐고, 미팅을 가졌다. 그 팀이 뤼튼테크놀로지스였다. 최근 이세영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를 통해서 들은 이야기인데, 법인 설립 직전 초기 투자에 대한 고민이 있었고 투자사와 IR 방법에 대해서 주변 스타트업 대표들에게 조언을 구하러 다니는...
"AI 챗봇이 더 일 잘해요"...상담직원 90% 해고한 인도 CEO 2023-07-14 10:55:30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수미트 샤 두칸 CEO는 고객상담 직원 90%를 인공지능(AI) 챗봇으로 대체했다며,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 응답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이날 수미트 샤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AI 챗봇의 도입으로 고객상담 직원 90%를 해고해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정리 해고가...
마이리얼트립 "패키지 여행으로 중년층 공략…전국민 쓰는 슈퍼앱 되겠다" [긱스] 2023-07-12 17:39:12
몇백만원짜리 여행 상품을 볼 때 이런 것보다는 상담을 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대표는 2030세대가 전체 이용자의 70%인 마이리얼트립이 앞으로 중장년층까지 끌어들일 수 있다고 자신했다. “배달의민족이나 네이버쇼핑 등도 시작할 때는 2030 중심이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누구나 쓰잖아요. 앱 편의성...
"올해 1조 찍는다"…하나투어 대표 영입한 이 회사 [긱스] 2023-07-12 09:17:45
건 아니라는 거예요. 상담을 받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죠."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는 "올해부터 전국 여행 대리점 등과 제휴를 맺고 'B2B 상품'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는 "여행이 패키지여행도 있고, 기업여행(출장)도 있는데 그런 부분을 커버하지 못했던 것에 아쉬움이 있었다"며...
"휴덕은 있어도 탈덕은 없다"…MZ 심사역이 크리에이터에 반한 이유 [그래서 투자했다] 2023-07-10 09:38:56
유튜버 ‘아는변호사’의 라이브 상담, 투자·경제 커뮤니티 전문가 ‘머니랩’의 재테크 강의 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테스트를 진행했다. 론칭 직후 3개월 만에 유료 구매자 대부분이 99% 크리에이터 자체 채널을 통한 오가닉 전환으로 수익화에 성공했다. 누적 가입자수 1만명, 오가닉 매출 1억원을 기록하며 IP...
"일정 목적 예산만 알려주면 최적의 판촉물 추천해 줘요" 2023-07-07 15:58:00
‘챗기프트’는 기존 판촉 업체의 획일적인 상담 서비스를 벗어나 차별화된 상담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주문할 수있는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챗기프트’는 인공지능(AI) 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다. 추후에는 방문한 고객들에게 24시간 자동 상담 및 자동 시안 안착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편리하고...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2023 인사이트 포럼' 성료 2023-07-07 13:34:36
통해 전통적인 상담 환경에 AICC 솔루션을 융합했을 때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대표이사 Tani Hiroyuki(타니 히로유키)는 "이번 포럼을 통해 AI와 컨택센터의 결합,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간 AICC+라는 개념이 CX 생태계의 가치를 어떻게 실현하고, 어떤 디지털 미래 혁신을...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 상담' 서비스도 있다. AI(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이 많이 묻는 질문’을 16만 건 이상 학습한 챗봇은 질문 의도까지 예측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서비스 홈페이지, 삼성 멤버스앱, 카카오톡, 보이는 ARS 등 접속 경로도 다양해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팜킷, 식품 표시 라벨 리뷰 서비스 ‘라벨큐’ 출시 2023-07-05 09:00:01
라벨큐는 간편한 1:1비대면 온라인 상담 서비스로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식품 표시 솔루션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와 고비용 문제가 업계의 부담이 있었다. 라벨큐는 비대면 방식(챗봇 또는 화상)으로 전문가를 연결을 통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한 자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팜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