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드라마보며 쇼핑"…SK브로드밴드, AI 서비스 적용 2023-12-20 10:00:00
스마트폰으로 프로필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자동개인식별 기능을 제공해 개인에 맞는 홈화면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B tv 프로필 기반으로 AI 큐레이션을 통해 시청이력, 추천 콘텐츠, 찜한 VOD, 쇼핑상품 등 개인 맞춤형 메뉴를 제공한다. AI 쇼핑 서비스도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는 인기 드라마와 예능 VOD 콘텐츠에...
애플, 대목 앞두고 '시련'…특허 패소로 워치 판매 중단 2023-12-19 19:36:03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애플(AAPL) 에 악재가 이어지고 있다.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하루전인 18일(현지시간) 혈중산소 측정 센서가 탑재된 최신 스마트워치 모델에 대해 21일부터 판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모델은 워치 시리즈 9와 울트라 2 모델이다. 이들 제품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오후부터 온라인 매장...
[박동휘의 마케팅 인사이드] 인삼은 어쩌다 '내수용' 전락했나 2023-12-19 17:17:55
처해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중 인삼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2년 50.3%에 달했으나 2019년 37.9%로 감소했다. 1020세대의 쇼핑 놀이터로 불리는 CJ올리브영이 최근 건기식 등 헬스케어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인삼 제품을 쏙 빼놓은 건 인삼의 현재 위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옛 사명 고집하는 인삼공사 수출도 상황이 안...
"경치 좋은 경로 추천해줘"…'바퀴달린 스마트폰' 시장 열린다 2023-12-19 14:52:32
기능을 운전자 취향대로 바꿀 수 있다. AI비서를 통해 차 안에서 쇼핑·영화·진료예약을 이용할 수 있고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차량수리도 가능해진다. 자동차 SDV 시장은 테슬라가 전기차에 SW를 적용하면서 태동했다. 기존 완성차 제조사가 '하드웨어' 중심이었다면 테슬라는 SW로 재편해...
금보다 더 귀했는데…'K인삼' 산업, 위기 처한 이유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9 12:00:03
현재 한국 인삼 산업은 위기에 처해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중 인삼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2년 50.3%에 달했으나 2019년 37.9%로 감소했다. 1020세대의 쇼핑 놀이터로 불리는 올리브영이 최근 건기식 등 헬스케어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인삼 제품을 쏙 빼놓은 건 인삼의 현재 위상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민간회사인...
애플, 애플워치 최신모델 美 판매 중단...특허침해 소송 패소 2023-12-19 06:59:40
판결이 유지된다면 애플은 혈중산소농도 측정 기능이 탑재된 애플워치는 물론 이 장치에 쓰이는 원자재를 수입할 수 없다. 일각에서는 이번 조치로 애플에 영향이 예상된다는 반응이 나온다. CNBC는 연휴 쇼핑의 마지막 주에 애플워치 판매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의 시리즈9과 울트라2 모델은 애플워치...
브라우저 부문서 네이버 1위…멜론도 유튜브 뮤직 앞질러 2023-12-18 16:18:26
챗GPT 앱(32만 명)을 앞질렀다. 지난 10월 통화녹음·요약 기능을 도입하면서 이용자가 전월 대비 30%가량 늘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는 유튜브가 4070만 명으로 압도적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1141만 명)가 다음 자리를 차지했고 국내 서비스 가운데선 쿠팡플레이(508만 명) 이용자가 가장 많았다. 최근 합병 소식...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구매 비중 절반 넘었다" 2023-12-15 08:48:08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구매 비중 절반 넘었다" 식품은 대형마트·명품은 백화점…카드·간편결제 주로 이용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국내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기보다 온라인 쇼핑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소비자 절반 "쇼핑할 때 가격부터 본다" 2023-12-13 10:13:31
중 4명 이상은 쇼핑할 때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국의 만 20∼69세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 두차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46%(중복응답)가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을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10명 중 4명은 쇼핑할 때 가격부터 따진다" 2023-12-13 09:47:54
4명은 쇼핑할 때 가격부터 따진다" 라임 설문조사…식품은 가격·명품은 브랜드 우선 고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소비자 10명 중 4명은 쇼핑할 때 가격부터 따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0일까지 전국의 만 20∼69세 남녀 7천명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