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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사옥 향하는 공무원들…'세계 최초' 빌딩, 뭐 있길래 2024-03-05 20:00:04
현지에서 데이터센터, 공항, 쇼핑몰, 스마트시티 등의 사업 수주를 위해 협업을 확대한다. 사우디는 국가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면서 네이버1784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우디 자치행정부주택부 장관이 네이버1784를 방문한 이후 주한 사우디 대사, 사우디 데이터인공지능청·국가정보센터·국가데이터관리단...
킥보드 QR코드 찍으니 악성 앱 연결…MZ세대 노린 신종 '큐싱 사기' 기승 2024-03-05 18:22:10
이동장치(PM) 전동 킥보드를 타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했다가 제대로 결제가 되지 않는 걸 확인했다. 다시 QR코드를 보니 교묘하게 비슷한 모양의 스티커가 덧씌워져 있었다. 임씨는 “다행히 QR 접속 다음 단계를 진행하진 않았지만, 찝찝한 마음에 스마트폰에 저장된 금융 앱 비밀번호를 다 바꿨다”고 말했다....
네이버 '오픈 OS' 공개…로봇판 바꾼다 2024-03-05 18:06:42
네이버의 기술과 미래 스마트시티의 청사진을 소개했다. OS는 하드웨어를 구동할 수 있는 부팅 기능과 펌웨어 등을 포함한다는 점에서 소프트웨어와 다르다. 네이버는 2017년 웨일 브라우저를 시작으로 2021년 웨일 OS를 내놨다. 아크마인드는 웨일 OS를 바탕으로 개발한 웹 플랫폼 기반 로봇 전용 OS다. 기존 웹 생태계의...
네이버, 로봇용 OS 시장 출사표…"누구나 로봇 서비스 개발하는 오픈 생태계 구축" 2024-03-05 10:00:05
디지털 트윈 등 네이버의 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미래 스마트시티의 청사진을 소개할 예정이다. LEAP는 사우디 정보통신기술부(MCIT)가 주관하는 사우디 최대 기술 전시회다. 지난해에는 183개국에서 17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네이버는 구글, 애플, 메타,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빅테크 기업과 함께 메...
애플도 못피한 과징금 폭탄…고삐 죄는 EU에 흔들리는 빅테크 2024-03-05 04:24:58
액수다. 2018년에는 구글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운영체계(OS)로 시장 지배력을 남용했다며 43억4천만 유로를, 앞서 2017년에는 온라인 검색 때 자사 및 자회사 사이트가 우선 검색되도록 했다며 역시 구글이 24억 유로의 과징금을 부과받은 바 있다. EU 과징금 부과에 우려를 반영하듯 이날 뉴욕 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3%...
본격 막 오른 XR 시대…애플이 판 키우자 삼성·LG도 '참전' 2024-03-04 16:10:17
있다. 접촉하지 않고도 QR코드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 담긴 것으로 전해진다. 샤오미는 관련 기능을 지난해 5월 특허로 등록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오포도 에어글라스3를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 안경과 디자인이 비슷한데 무게를 대폭 줄였다. 가벼운 무게로 새로운 XR 경험을 제시한다는 목표다. 중국 전자상거래...
3월 4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3-04 08:21:30
한편 애플은 중국에서의 수요 둔화와 화웨이 스마트폰 인기 급증으로 아이폰 15 모델의 판매가를 한 번 더 내렸습니다. 현재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서 정상가보다 24만 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 자존심을 접은 애플은 금요일 장에서 0.6% 하락했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지난...
[천자칼럼] 中 커넥티드카 때리는 美 2024-03-03 17:55:52
내비게이션과 자율주행은 기본이다. 스마트폰을 통한 인포테인먼트(정보+오락)에 차량 진단, 신용카드를 건너뛰는 결제도 가능해졌다. 이런 ‘스마트카’ 기능은 스마트폰과 하나로 묶여간다. ‘바퀴 달린 컴퓨터’로 차량이 진화하면서 자동차산업의 외연도 계속 확대 중이다. 하지만 놀랄 정도의 편리함 뒤에는 응달도...
마트 신선식품 가격비교 한눈에 2024-03-03 17:44:54
상품별로 표준화해 100g당 가격을 보여준다. 스마트폰에 해당 마트 앱이 깔려 있으면 원하는 쇼핑몰로 이동해 바로 제품을 살 수 있는 ‘마켓이동’ 기능도 있다. 향후 각 마트 쇼핑몰의 판매 시스템과 연계해 앱에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권민수 록야 대표는 “최근 신선식품 가격이 높은 데다 마...
유통가, MZ 이어 잘파세대 공략…패션플랫폼·편의점이 앞장 2024-03-03 09:01:01
잘파세대는 '스마트폰 네이티브'라서 정보를 텍스트가 아닌 영상으로 받아들이면서 성장했다"고 강조했다. 스마트폰과 함께 자란 잘파세대는 기존 세대보다 재미있고 개성 강한 소비, 희소성 있는 상품을 좋아하고 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통해 인증하는 것을 즐긴다고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입을 모았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