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企 1분기 수출 304억달러…역대 1분기 최고 2022-04-18 12:00:00
반도체는 스마트폰·자동차 관련 시스템 반도체가 강한 호조세(56.6%↑)를 보였고, 메모리반도체(21.6%↑)도 모바일 IoT용 반도체 위주로 증가했다. 상위 10개국 수출액이 모두 증가세를 보였는데, 독일은 전년동기대비 진단키트 수요가 감소하며 상위 10대국에서 제외됐고, 멕시코가 1.1억달러(18.9%) 증가하며 10위권에...
'세계의 공장' 멈추나…중국 봉쇄로 애플·테슬라도 '생산 타격' 2022-04-08 11:35:22
이 가운데는 의류업체가 많이 있는 저장성 자싱도 있다. 상하이에서 약 50㎞ 떨어진 장쑤성 쿤산은 지난 2일 시작한 도시 봉쇄 기한을 애초 8일로 정했다가 이를 다시 12일까지 나흘 연장한다고 7일 발표했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쿤산은 스마트폰, 컴퓨터, 자동차 등에 쓰이는 전자부품의 핵심 제조 기지다. 쿤산시의...
골프인구 급증에 유통가도 시장 공략 강화…상품 수요도 다양화 2022-04-07 10:12:37
골프의류와 용품 중심에서 뷰티, 여행 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대되고 있다"면서 "트렌드에 맞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071840]는 최근 온라인쇼핑몰 모바일앱에 골프 전문관 '하트골프'를 열었다. 이곳에서는 골프클럽과 골프공, 골프화, 장갑...
디지털 세상이 바꿔놓은 섬유패션 新직무 2022-04-05 08:49:53
디자인(더스튜디오케이, 세아상역), 스마트 제조(K2 신발연구소), 지속가능성(래코드, 효성티앤씨, 플리츠마마), 이커머스 플랫폼(스타일쉐어, 아식스코리아) 전문가의 인터뷰로 변화하는 디지털 직무를 소개했다. 또한, 'FIND 매거진 2021'에서는 3D 디자이너(한세실업), 패브릭 큐레이터(키위블랙), 브랜딩...
머스트잇, 키즈의류 거래액 2배 증가…신세계 '지방시키즈' 오픈 2022-04-04 14:13:22
명품 아동복 수요가 늘고 있다. 지방시키즈는 스마트, 캐주얼, 스포티, 어반, 아이코닉 5가지 키워드와 성인 컬렉션을 재해석한 미니미(Mini-Me) 라인으로 키즈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 강남점에 입점한 지방시키즈 매장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익스클루시브 제품을 내놨다. 지방시키즈 관계자는 “...
대우건설, 최신 주거상품 트렌드 보여주는 '써밋 갤러리' 새단장 2022-04-03 17:11:02
도어폰을 통해 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스마트미러로 집안 조명은 물론 온도, 공기질, 날씨, 택배까지 확인한다. 주방 한켠에선 스마트팜을 통해 각종 채소를 재배한다. 또 침실은 한쪽 벽면이 사라지면서 서재와 연결된 오픈 공간으로 변신한다.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주거공간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이에 발맞춰 새...
삼성전자, BESPOKE 그랑데 AI `衣라차차 보장판매` 프로모션 실시 2022-04-01 14:20:41
얇은 이불은 빠르게, 두꺼운 이불은 구석구석 꼼꼼하게 세탁ㆍ건조 가능하며 반려동물의 얼룩, 냄새, 알러젠 제거까지 한 번에 가능한 ‘펫케어 코스’도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2022년 BESPOKE 그랑데 AI를 통해 스마트한 의류케어 라이프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인 평균 키 40년 전보다 5∼6㎝ 커졌다…롱다리 체형도 증가 2022-03-30 14:00:00
한국스마트의료기기산업진흥재단, 단국대 웨어러블 제조데이터 플랫폼센터, 대한인간공학회, 한국의류학회와 한국인 인체치수조사 데이터 활용·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국인 체형 변화와 인체치수조사 결과를 산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신규 데이터 수요 발굴과...
단순 진열은 재미없다…'체험형' 가구매장 속속 등장 2022-03-29 07:45:00
선보이는 '수입 블라인드 존'을 세웠다. 스마트폰 앱으로 커튼과 블라인드를 제어할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시몬스 침대는 20∼30대를 겨냥해 아예 가구 제품이 없는 매장을 선보였다. 지난달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개점한 '시몬스 그로서리스토어 청담' 팝업스토어(임시매장)는 시몬스 브랜드 로...
네이버의 미래? 스노우를 보라…리셀·메타버스에 '폭풍투자' 2022-03-28 17:21:44
미래 먹거리로 키우겠다는 취지다. 스노우는 MZ세대 이용자 비중이 높은 영어학습 서비스 케이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잼라이브, 이모티콘 제작 서비스 스티컬리 등을 개발했다. 스마트폰 카메라 앱 스노우와 B612 등 글로벌 이용자 1억 명이 넘는 인터넷 서비스도 개발했다. 이용자가 급증하고 사업성을 인정받은 제페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