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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만 봐도 알아차리도록"…'공작도시' 속 스타일 포인트 2022-01-03 15:04:40
소재로 디자인한 의상을 선호하는 설정을 두고 작업했다고 전했다. 이어 "정준혁(김강우 분)은 앵커 퇴직 전후로 큰 변화를 줬다. 예컨대 앵커일 때는 콤비 슈트나 오버사이즈 셔츠로 자유로운 느낌을 줬다면, 퇴직 후에는 대통령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완벽한 한벌 슈트로 캐릭터의 변화를 표현했다. 김이설(이이담...
돌돌 말아 휴대·보관 가능한 스포츠보호대 ‘롤링가드’···2022년 美·日아마존 진출한다 2021-12-24 10:21:49
IT부품소재공과대학 디자인공학부 교수로 임용된 그는 그간 스포츠용품 및 의료기기, 재활기기 등 제품 디자인 개발과 기능성 신발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2021년 3월 롤링가드를 론칭했다. “스포츠기업에서 근무하면서 용품에 대한 관심이 생겼어요. 그러다 제품디자인기술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인간공학 분야를...
99% 해외 브랜드가 잠식한 축구화 시장, K-스타트업이 도전장 던졌다 2021-12-24 10:14:52
가격은 10만원 초반대로 맞춰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브랜딩, 디자인, 개발, 생산 등 100% 공정을 부산에서 진행하며 ‘Made in Korea'라는 자부심을 제품에 녹였다. 아시아인 발에 최적화 된 제품 론칭 준비…향후 농구, 러닝화 추가 개발 특히 아시아인에 적합한 LAST/FIT Tech와...
'25년' 신발 전문가, 비보이 전문화 만드는 스타트업 설립···브레이킹 동작 극대화 시킨다 2021-12-24 09:58:09
신발도 필요하죠. 이런 기능성을 최대한 살려 두 가지 타입으로 현재 개발 중입니다.” 젊은 비보이들과 소통하며 비보이 최적화 슈즈 개발 지천명이 훌쩍 넘은 나이에도 김 대표는 10~20대 비보이들과 거리낌 없이 소통하며 제품 개발에 매진 중이다. 특히 신발디자인 특화 프로세스 툴킷을 기반으로 제품 경쟁력을...
못생긴 게 매력…'할아버지 털신' 화려한 부활 2021-12-23 17:40:41
신발 안과 겉부분에 방한용 털을 붙여 겨울용 ‘털신’을 내놓으면서 겨울 신발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털크록스의 외관은 1980년대 ‘할아버지 털신’으로 불리는 추억의 고무털신과 비슷할 정도로 촌스럽지만 내놓는 즉시 품절 사태다. 디지털 플랫폼에서 영향력도 막강하다. Z세대의 인기 SNS인 ‘틱톡’에서 크록스...
“아이 키우는 마음으로···지원 기업 성과날 때 가장 뿌듯” 지역 스타트업, 전국구 넘어 글로벌 기업 양성 꿈꾸는 송영호 씨 2021-12-22 09:52:10
언급하고 싶다. 부산은 한국 신발 산업의 중심지이자 한국 신발산업을 견인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글로벌 브랜드 및 국내 대형 브랜드로 인해 신발 창업기업들이 설자리는 만만치 않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성능을 내세우더라도 기존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는 여간 힘든 점이 아님에도...
슬세권 잇 아이템···스타일 속 감춰진 ‘찐’ 편안한 슬리퍼 뮬보이 2021-12-21 11:24:23
이 시리즈는 스퀘어토의 실루엣에서 디자인 영감을 얻어 차별화된 멋을 가진 슬리퍼로 탄생했다. 조승현 뮬보이 대표(27)는 대학원 시절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신발연구를 경험하면서 창업에 뛰어들었다. “대학원 시절, 정부과제를 통해 신발이 기획되고 만들어져 시장에 유통되는 일련의 과정을 경험했어요. 그리고...
아바타가 입을 옷에 수백만원···'메타패션'에 꽂힌 MZ 2021-12-12 17:22:59
등으로 화려하게 디자인한 드레스, 재킷, 왕관 등 아홉 작품을 경매에 부쳤다. 이 작품들은 디지털 세계에만 존재하는 ‘가상 패션 NFT(대체불가능토큰)’였지만 총 560만달러에 팔렸다. #2. 디지털 패션 스타트업 RTFKT는 올 2월 디지털 아티스트 푸오셔스와 손잡고 600종의 가상 스니커즈 NFT를 선보였다. 이 NFT는 판매...
[하이서울기업을 보다] "제2의 '무신사' 찾는다고요?…문화콘텐츠 업계 '디노마드' 있죠" 2021-12-10 23:58:12
디자인을 통해 무언가 새롭게 만드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단순히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이를 공유하길 원해 온라인에 대학생 디자인 공유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이 대표를 비롯한 커뮤니티 운영진들은 이를 '디노마드'라는 잡지로 출간했다. 대학생 커뮤니티가 스타트업으로나이키 운동화를 좋아했던 조만호...
이효리가 MAMA서 '픽'한 이 옷…'디지털 드레스'로 입을 수 있다 2021-12-09 13:12:17
가시화하고 있다. 오브오티디가 발굴한 브랜드 디자인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이효리, 선미뿐 아니라 BTS, 블랙핑크, NCT 등도 오브오티디의 옷을 뮤직비디오, 패션 화보 등에 활용했다. 오브오티디의 두 번째 목표는 디지털 드레스의 대중화다. 최근 메타버스가 큰 주목을 받으면서 가상 패션 사업도 확장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