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빵 물가, 2년 전보다 21.6% 올랐다 2023-11-12 06:06:21
제품 가격을 내리면서 최근 물가가 소폭이나마 내린 것이다. 농식품부가 밀착 관리하는 외식 부문 5개 품목도 상황이 크게 다르진 않다. 지난달 치킨 물가는 1년 전보다 4.5% 올랐지만 2년 전보다 15.2%나 높다. 햄버거도 1년 전보다 6.8% 올랐지만 2년 전과 비교하면 19.6% 상승한 상태다. 이들 가공식품과 외식 품목의...
빵 물가 작년보다 5.5%↑…정부, 물가체감도 큰 품목 밀착관리 2023-11-12 06:01:02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신선미 기자 = 정부가 농식품 28개 품목의 물가를 밀착 관리하기로 한 것은 이들 품목에 대한 소비자들의 물가 체감도가 그만큼 높기 때문이다. 이번에 전담자가 지정된 가공식품 9개 품목에는 빵과 우유, 라면, 아이스크림, 밀가루 등이 포함됐고 외식 5개에는 햄버거, 피자, 치킨 등이 들어갔다....
최대 규모 코리아세일페스타 개막…'1+1'·최대 50% 할인 2023-11-10 11:00:01
제품 할인, 현대·기아차 최대 700만원 할인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이달 30일까지 총 20일간 진행된다. 1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코세페는 행사 기간이 기존 15일에서 20일로 연장되고 참여 업체도 역대 최다인 2천500곳으로...
빵서기관·우유사무관…28개 식품 전담관리 2023-11-09 17:59:41
관계자는 “그동안 신선 농축산물을 중심으로 품목별 담당자를 지정해 관리해 왔다”며 “빵 우유 스낵과자 커피 라면 아이스크림 설탕 식용유 밀가루 등 9개 가공식품도 사무관급 담당자를 지정해 밀착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식품부는 또 농식품 수급상황 점검회의를 차관 주재로 매월 열고, 식량정책실장 주재로는...
세미기업, '2023 서울카페쇼' 참가 및 엑설런스 어워드 수상 2023-11-09 14:53:17
중 최우수 제품 15개사에 대해 시상한다. 이러한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한 베버시티 베이스는 딸기, 블루베리, 자몽, 망고, 살구, 파인애플 6종의 과일 베이스로, 과일 함량이 50~60%로 과일 본연의 맛을 느끼기 좋은 제품이다. 과육이 그대로 살아 있어 스무디와 에이드뿐만 아니라 빙수 토핑, 제과 제빵재료 등 다양하게...
코라빈 "코르크 마개 따지 않고도 와인 마실 수 있어요" 2023-11-08 16:16:33
실험과 연구에 투자한 시간만 8년이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와인을 개봉한 뒤에도 최장 4주 동안 오픈 당시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병 전체를 마셔야 한다는 부담 없이 스파클링 와인을 잔 단위로 즐길 수 있다. 스파클링 시스템은 와인에 탄산가스를 주입해 신선함을 유지한다. 적절한 압력에 도달하면 탄산가스 주입을...
"집중 관리 기준이 뭐냐"…물가 타깃 된 식품업계 '아우성' [하수정의 티타임] 2023-11-07 16:19:32
오비맥주는 하이트진로에 앞서서 주요 맥주 제품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했다. 정부가 겨냥한 품목 중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경우 기호식품으로, 서민생활에 직접적 영향을 줄지 의문이란 목소리도 나온다. 식품업계에선 정부의 과도한 반시장적 간섭이 기업들의 투자와 고용을 위축시킬 것이란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수제 두부 브랜드 타이거두부, ‘프리미엄 서리태 콩국수’ 출시 2023-11-06 15:28:19
수제로 만들어 신선함을 더했다. 관계자는 “프리미엄 서리태 콩국수는 타이거두부만의 노하우를 접목한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한 제품”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요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을 론칭하는 수제 두부 브랜드 타이거두부는 2021년 두류가공업 제조업...
"카트마다 미국산 소고기 가득"…중국인들이 달라졌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1-03 10:27:30
중이다. 알리바바그룹의 신선식품 슈퍼마켓 허마셴셩(盒馬鮮生)이 대표적인 사례다. 2015년 설립된 허마셴셩은 2016년 상해에 첫 매장을 낸 이후 7년 만에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350여개로 확대했다.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주문하면 30분 내 배송을 해주는 ‘3㎞ 내 30분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사세를 불렸다....
"지갑 닫는 소비자…편의점 실적도 부진 불가피" 2023-11-03 09:25:51
기록했다. 박은경 삼성증권 연구원은 "BGF리테일이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HMR) 등 식품 분야 매출 성장률이 상반기 17%에서 이번 3분기 9%로 둔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 들어 소비자의 긴축의 정도가 강해지며 제품에 대한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것이 하나의 원인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점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