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서 'K드라마로 배우는 연애지침서' 띄운 참이슬…흥행이 실적으로 이어졌다 2022-04-19 12:08:30
‘자두’ 2종이다. 용량은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소주 시장에서 현지화 전략과 가정 시장 공략을 통해 반등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이 회사의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은 전년보다 약 27% 증가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20년부터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일본 공략 먹혔다"…1년 새 수출 급증한 '한국 술' 뭐길래 2022-04-19 10:28:15
강화를 위해 소주 신제품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알코올 도수 5%에 탄산이 들어간 ‘참이슬톡톡’을 이날 현지에서 출시한다. 청포도와 자두 2가지 종류로 과일 소주를 즐기는 일본 현지 소비자 입맛을 겨냥했다. 일본에선 위스키나 소주를 물에 탄 '미즈와리'나 술을 탄산수에 희석시킨 '소다와리'가...
"일본 2030 잡아라"…하이트진로, 日 소주시장 공략 확대 2022-04-19 10:04:39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하이트진로의 일본 소주 수출액은 지난해 전년대비 27% 성장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무학 탄산주 톡시리즈 사과 파인애플 출시 2022-04-18 10:26:01
11월 석류와 블루베리를 우선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7도에 탄산과 상큼한 과즙이 들어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신제품 사과와 파인애플을 출시함에 따로 ‘좋은데이 톡시리즈’는 석류, 블루베리, 사과, 파인애플 등 총 4종의 라인업으로 구성하게 됐다. 이번에 사과와 파인애플을 추가로 좋은데이 톡시리즈는 맛에...
"소주에서 맥주맛·꿀향이 나네"…'처음처럼 꿀주' 출시 2022-04-06 14:22:15
꿀 향을 가미한 소맥 맛의 술로 도수는 15도다. 소주의 알코올 향이 희석돼 마시기 편하다. 젊은 세대가 소주와 맥주를 가장 맛있는 비율로 섞었을 때 '꿀주'라 표현하는 것에 착안해 제품명을 지었다. 소주병 라벨에도 꿀벌과 꿀을 연상할 수 있도록 흰색과 초록색의 줄무늬 모양과 꿀벌이 날아간 듯한 선을 그려...
양호한 실적에도…中 대장주 마오타이 '약세' 2022-03-31 17:52:28
떨어졌다. 마오타이의 주가 약세는 중국 젊은이들의 바이주 선호도가 떨어지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최근 중국 청년들이 선호하는 바이주 브랜드인 장샤오바이나 카이산 등은 알코올 도수 40% 정도에 가격도 500mL 한 병에 200위안 안팎이다. 도수 53%에 병당 4000위안을 넘는 마오타이는 ‘고관...
가성비 甲 '신세계 맥주' 나온다 2022-03-30 17:27:59
낸 게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 맥아 비율은 9%다. 생산은 스페인의 유명 양조장이 맡는다. 신세계L&B는 발포주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시장에 뛰어들었다. 지난해 국산 맥주 시장은 4조5000억원 규모로 2년 전(5조원)에 비해 10% 줄어들었다. 와인, 위스키 등으로 수요가 분산된 영향이다. 이런 시장...
맥주값 오를 때 가성비 발포주 '레츠' 내놓은 신세계L&B 2022-03-30 13:59:33
9%,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500mL 캔 기준 판매 가격 1800원이다. 편의점에서 파는 국산 맥주(약 2500원)보다 저렴하고 국산 발포주(1600원) 보다는 좀 더 비싼 가격대다. 와인 사업이 중심인 신세계L&B지만 발포주 시장이 커지고 있고, 소비자 수요도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신제품을 내놓았다. 이날 제품 소개 발표자로...
신세계표 발포주 나왔다…`레츠`로 올해 매출 100억 2022-03-30 13:58:20
30%로 책정돼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레츠는 알코올 도수는 4.5도로 맥주와 비슷하다. 하지만, 가격은 500ml 한 캔당 1800원으로 저렴하다. 국산 맥주가 캔당 2500원, 국산 발포주가 1600원임을 감안하면 일반 맥주보다는 싸고, 경쟁사 발포주 제품보다는 비싸다. 신세계L&B는 다음달 4일 이마트24 등...
신세계L&B, 발포주 브랜드 '레츠 프레시 투데이' 출시 2022-03-30 11:35:46
가성비가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레츠의 맥아 비율은 9%,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우창균 신세계L&B 대표는 "이번 발포주 브랜드 론칭으로 와인 1위 수입사를 넘어 진정한 종합 주류 유통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