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젠 온라인에서 車 산다…올 거래액 5조원 넘을듯 2024-09-18 16:21:18
관계자는 “현대차·기아 등의 인기 차종을 온라인에서 팔기 위해선 판매노조 수천 명의 반발을 이겨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GM 역시 비슷한 이유로 국내 생산 차종을 온라인으로 판매하지 못하고 수입해 오는 타호, 시에라, 콜로라도, 트래버스 등 비주류 차종만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다. 업계 다른 관계자는 “현대...
3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에 곽인학·이영주 대표 2024-09-18 12:00:01
기존 판매 채널 외에 온라인 판매 채널과 해외 판로를 모색하며 실적 향상과 경영 안정화에 기여했다.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은 중기부와 중기중앙회가 모범적인 중소기업인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경영합리화, 수출증대, 기술개발 등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을 발굴, 포상하는 제도다. aeran@yna.co.kr (끝)...
"장 보러 편의점 갑니다"…마트 뛰어넘고 백화점까지 위협 2024-09-17 13:26:50
1%포인트 높았다. 온라인 플랫폼 매출 증가가 두 자릿수를 유지하는 가운데, 편의점과 백화점 모두 매출 비중은 작아졌지만, 매출 증가율은 편의점이 5.2%를 기록하면서 백화점의 3.1%를 앞서며 격차는 더욱 좁아졌다. 산업부가 매달 발표하는 유통업별 매출 동향 조사 대상에 백화점은 롯데·현대·신세계가, 편의점은...
"한국에 이런 곳이?"…추석연휴 '숨은 여행지' 풍경에 깜짝 2024-09-17 13:08:15
이상 7만원 미만 숙박상품 예약 시에는 2만원 할인권을 지원한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등 국내 숙박시설이다.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사용할 수 없다. 숙박 할인권은 오전 10시부터 참여 온라인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될 경우...
"편의점이 백화점보다 잘 나가네"…매출 '위협' 2024-09-17 09:45:38
상반기 유통업별 매출 비중을 보면 편의점이 16.0%로 오프라인 채널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백화점이 16.8%로 1위 자리를 지켰지만, 두 채널 간 격차는 0.8%포인트까지 좁혀졌다. 지난해 상반기엔 백화점이 17.8%로 편의점(16.8%)보다 1%포인트 높았다. 온라인이 두 자릿수의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면서 두 채널 모두...
편의점, 백화점 턱밑까지 추격…유통업 매출 비중 '박빙' 2024-09-17 09:01:01
상반기 유통업별 매출 비중을 보면 편의점이 16.0%로 오프라인 채널 가운데 2위를 차지했다. 백화점이 16.8%로 1위 자리를 지켰으나 두 채널 간 격차는 0.8%포인트까지 좁혀졌다. 지난해 상반기엔 백화점이 17.8%로 편의점(16.8%)보다 1%포인트 높았다. 온라인이 두 자릿수의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면서 두 채널 모두 1년...
백화점들, 바샤커피부터 디즈니까지 브랜드 '유통권' 확보 경쟁 2024-09-17 07:02:00
롯데백화점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사업을 하고 있다.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커피 원두와 드립백 등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백화점 밖인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바샤커피 매장을 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와 내년에 걸쳐 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도 바샤커피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 내부...
"일본 제쳤다"…50대 이상이 31% 차지 2024-09-16 11:47:09
따르면 최근 익스피디아, 아고다 등 온라인 판매 채널(OTA)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이들을 중심으로 다수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항공권 취소·환불·교환이 지연되거나, 개별 규정으로 항공사 수수료 외 추가 수수료 및 위약금을 물어야 하는 일이 왕왕 발생한다는 것이다. 예약 환불 후 실제...
신뢰도 검증된 하이라이팅 데이터로 학습된 AI 검색: 라이너 [긱스] 2024-09-16 11:00:01
김 대표는 온라인 전시 웹사이트로 폐쇄적인 미술품 유통 시장에 도전했다. 당시 가장 핫한 미디어는 페이스북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였는데, 여기에 '아이노 갤러리'라는 이름으로 미술 작품을 소개했다. 돈을 좀 벌고 미술계의 인플루언서가 되었다. 때마침 미국의 창업 잡지인 레드헤링에서 아시아 100대 벤처...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중 11개 브랜드는 온라인 팝업을 기념해 새롭게 입점했다. 키디키디 MD나 마케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엄마들이 주로 활동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모니터링해 참여 브랜드를 주로 선정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MZ 엄마들이 라이브쇼를 통해 브랜드 측과 직접 소통하며 제품을 구경한 점이 팝업 흥행의 요인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