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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발언대] "스마트 분리배출로 내일을 지켜요" 2023-06-03 07:03:00
있다. 현재 수거 가능 품목은 페트병, 캔, 우유팩, 다회용 컵·용기·장바구니 등이다. 지금까지 출시한 6개 모델의 디바이스를 계속 확충해 처리할 수 있는 품목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배 대표는 "랄라루프 솔루션이 파일럿(시범) 수준을 넘어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단계"라며 향후 5년 안에 모든 도시에 보급하는...
'이 우유' 유통기한 확인하세요 2023-05-30 21:24:03
맛 또는 향과는 다른 맛이나 향이 나는 것을 의미한다. 통상 우유류는 유백색~황색의 액체로서 이미, 이취가 없어야 한다. 회수 대상은 축산물가공업체(유가공업)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건국유업·건국햄에서 제조한 '건국우유(우유)'와 '건국 아이밀크 꼬끼우(가공유)' 200mL와 180mL에 해당한다. 제조...
'이 우유' 자주 마셨다면…"유통기한 확인하고 반품하세요" 2023-05-30 10:02:56
의미한다. 통상 우유류는 유백색~황색의 액체로서 이미, 이취가 없어야 한다. 회수 대상은 축산물가공업체(유가공업) 학교법인건국대학교건국유업·건국햄에서 제조한 '건국우유(우유)'와 '건국 아이밀크 꼬끼우(가공유)' 200mL와 180mL에 해당한다. 제조 일자는 모두 이달 23일이며, 유통(소비)기한은...
'김혜자 도시락' 대박 나더니…"쏠쏠하네" 편의점서 인기 2023-05-29 10:44:07
GS25가 2019년 처음 선보인 이래 다른 편의점 업체들도 경쟁적으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구독서비스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것은 최근 가파르게 오른 외식 물가와 무관치 않다. 일례로 간편식과 디저트 생수 베이커리 음료 등으로 구성된 GS25 클럽한끼의 매출 상위 품목을 보면 '혜자로운집밥' 시리즈를 비롯한...
고물가에 뜨는 2030의 편의점 '한끼해결'…구독서비스 2배 늘어 2023-05-29 07:31:01
다른 편의점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이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구독서비스가 이처럼 인기를 끄는 것은 최근 가파르게 오른 외식 물가와 무관치 않다. 일례로 간편식과 디저트, 생수, 베이커리, 음료 등으로 구성된 GS25 클럽한끼의 매출 상위 품목을 보면 '혜자로운집밥' 시리즈를 비롯한 도시락이 1∼3위를 휩쓸...
식물성 만두·불고기…사찰食에 꽂힌 식품사 2023-05-26 17:54:19
있다. 버터 우유 계란을 함유하지 않은 연꽃단팥빵(사진)과 각종 음료 등을 박성희 사찰음식 전문가와 협업해 개발했다. 20여 종의 세트 메뉴를 준비했다.사찰음식 대중화 노려식품기업이 노리는 건 사찰음식의 대중화다. 건강식을 원하는 세계적 트렌드를 감안할 때 한국 사찰음식의 가치는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라는 게...
사료값 폭등에 축산물 생산비 급등하자…대책 마련 나선 정부 2023-05-26 16:04:28
올랐고, 비육돈(15.9%), 우유(13.7%), 육우(8.6%)등 주요 품목에서 생산비가 급등했다. 생산비가 급등한 원인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교란으로 사료비가 높아진 여파가 컸다. 통계청에 따르면 사료비는 송아지(22.9%), 육우(18.9%), 우유(16.6%),비육돈(20.6%)등 대부분 품목에서 20%안팎의...
사찰음식에 꽂히더니…고기 대신 '이것' 넣은 만두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26 14:37:04
이밖에 버터, 우유, 계란을 함유하지 않은 연꽃단팥빵, 각종 음료 등 박성희 사찰음식 전문가와 협업해 20여종의 세트 메뉴를 준비했다.사찰음식 대중화 노리는 식품업계이들이 노리는 것은 사찰음식의 대중화다. 건강식을 원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사찰음식의 가치가 더욱 커질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사찰음식은 이미...
중국도 우유 소비 감소·사료비 급등에 축산업 위기 2023-05-25 11:42:18
셋째 주 현재 네이멍구·허베이 등 중국 내 10개 우유 산지의 공식적인 원유 구매 가격은 ㎏당 3.88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떨어졌다. 제일재경은 2018년부터 중국 내에서 우유 소비가 늘면서 낙농업체들이 공장을 확장하고 낙농가들도 목장 규모를 키웠으나, 코로나19 감염이 확산하는 가운데 유제품 소비 감소와...
"편의점 자주 갈수록 이득"…2030 '우르르' 몰리는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21 14:35:29
커피(10.2%), 우유(9.0%), 삼각김밥(8.3%), 컵라면(7.5%)가 뒤를 이었다. 연령별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비중이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전체 이용자 중 30대는 36.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20대는 33.8%로 뒤따랐다. 나머지 세대에선 40대(22.6%), 50대(5.0%), 10대(2.2%) 순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