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닥 도전' 아이언디바이스 "매년 매출 2배로 늘리겠다" 2024-09-05 14:51:01
탑재한 고객사의 구매주문이 당초 예상보다 소폭 감소했다"며 "고객사로 납품이 중단된 게 아니라 주문량이 줄었기 때문에 괴리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실적에 대해 박 대표는 "아직까진 매출 규모가 크지 않지만, 하반기 신규 모델에 자사 제품이 추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회사에서 제시한 목표치를 달성하는...
신한라이프, 꿰맴치료 특화 '신한슈퍼SOL상처솔솔보험' 출시 2024-09-05 14:40:08
보장한다. 가입나이는 일반보장형은 만19세부터 60세까지, 자녀보장형의 경우 0세부터 15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1년 또는 3년, 납입주기는 월납과 일시납 중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일반보장형(40세 남자, 3년만기 일시납) 기준 1만9,320원, 자녀보장형 (10세 남자, 3년만기 일시납) 2만770원으로 신한금융그룹...
코스닥 노크 제닉스…"스마트팩토리 로봇 솔루션 경쟁력 극대화" 2024-09-05 14:24:52
글로벌 톱티어 고객사를 확보했고, 평택 7공장 증설을 통해 연간 생산 규모가 증가할 것"이라며 "신규 사업을 통한 중장기 성장 모멘텀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제닉스는 상장 주관사인 신영증권과 함께 66만주를 공모할 예정이다. 공모 예정가는 2만8000~3만4000원이다. 총 공모 금액과 예상 시가총액은...
[IPO챗] '혼성신호 SoC 설계' 아이언디바이스 "핵심IP로 응용처 다각화" 2024-09-05 14:06:24
본격화될 예정"이라며 "추후 검증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고객사 제품군 중 당사 제품 적용 모델이 늘어나게 되면 회사에서 제시한 가이던스를 달성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아이언디바이스는 IPO를 통해 300만주를 공모하며 희망 공모가 범위는 4천900∼5천700원이다. 총 공모 금액은 147억∼17...
전기차만 팔겠다더니…"계획 연기" 2024-09-05 10:31:03
끝낼 준비가 돼 있지만 시장과 인프라, 고객의 인식이 이를 따르지 못한다면 몇 년을 미룰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업계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유연하고 실용적인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볼보는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중에서는 가장 먼저 전기차로의 완전한 전환을 약속한...
"티셔츠에 디스플레이가 착"…LGD, 서울패션위크서 런웨이 나서 2024-09-05 10:00:03
있게 늘어나고(20% 연신율), 일반 모니터 수준의 고해상도 100ppi(인치당 픽셀 수)와 적·녹·청(RGB) 풀컬러를 구현한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 이번 패션쇼 참여는 LG디스플레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공동 진행하는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현재 개발 중인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의 제품화...
LG, 2023 ESG 보고서 발간…"4개 자회사 탄소배출량 58만t 감축" 2024-09-05 10:00:01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IFRS S1(일반요구사항), S2(기후변화)와 한국회계기준원 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의 ESG 공시 기준 초안을 반영해 작성했다. LG는 지난해 10개사의 ESG 관련 정보를 담은 IT 플랫폼 'LG ESG 인텔리전스'를 구축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ESG 보고서를...
볼보, '2030년부터 전기차만 생산' 계획 연기…"수요 약화" 2024-09-05 09:41:02
끝낼 준비가 돼 있지만 시장과 인프라, 고객의 인식이 이를 따르지 못한다면 몇 년을 미룰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업계 선도적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유연하고 실용적인 자세를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볼보는 스웨덴에서 설립됐지만 중국 지리 자동차가 인수해 지리 자회사로 돼 있다. 볼보는...
[2024 ESG 브랜드] 소비자가 선택한 17개 업종 베스트 ESG 브랜드는 2024-09-05 06:01:53
: 고객 친화적 지속가능 제품 소비재 업종 1위는 종합 4위를 차지한 LG생활건강이다. 소비자들은 LG생활건강의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제공’ 항목에 높은 점수를 줬다. LG생활건강이 ESG 경영 추진 방향을 ‘고객 친화적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 ‘친환경 제품 개발과 자원순환 통한 환경 영향...
“캐즘 뚫고 신사업 확대...ESG 경영으로 발판 마련” 2024-09-05 06:01:45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통합·분석·평가하고, 그 결과를 고객을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LCA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취득(누적 16개)한 바 있으며,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입니다. LCA를 기반으로 산정한 제품의 탄소발자국은 중장기 탄소중립 전략 수립을 위한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