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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틴, 한국 골목가게도 폭격…"10년 만에 장사 접었습니다" 2022-04-28 22:00:02
없었다"고 말했다. 국세청 국세통계 자료에 따르면 2020년 음식점업을 영위한 개인사업자 75만1008명 가운데 13만5926명이 폐업을 선택했다. 음식점업 개인사업자의 폐업률 18.1%는 전산업 평균(10.9%)보다 7.2%포인트나 높았다. 원자재값이 크게 뛴 올해 수치는 더욱 암울해질 것이란 전망이 벌써부터 흘러나오고 있다....
`협력사 노동자 사망`에…노동부, 현대중공업 압수수색 2022-04-26 21:51:56
생산기술관 등에서 안전 관련 부서 서류와 전산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압수수색은 약 11시간 만인 오후 8시께 마무리됐다.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은 압수한 자료를 통해 회사 측 안전보건 조치 의무가 적법하게 지켜졌는지 확인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3일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은 사고가 난 현대중공업 조선해양사...
한국자산관리공사, AI·드론 활용·국유재산 관리 디지털화…챗봇 도입해 상담 업무도 고객친화적으로 2022-04-25 15:09:41
국유일반재산 관리기관으로 편입됐다. 2007년엔 자체 전산 관리시스템인 ‘국유 BPM’을 도입했다. 국유 BPM은 관리 대상 국유재산을 활용 현황에 따라 분류하고 매각·대부 계약 체결과 변상금 부과, 자동 우편발송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국유 BPM은 또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능을 갖춰 항공사진 열람도 가능하다. 이 ...
CJ올리브네트웍스, 산업안전 솔루션 3종 개발…AR로 작업 점검 2022-04-25 09:40:02
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 안전보건 리스크 저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원격 협업 AR 솔루션은 공간의 제약 없이 현장 작업자와 원격지 전문가가 소통할 수 있는 협업 도구다. 현장 작업자가 보유한 스마트 기기와 원격지 관리자의 PC를 하나의 서버로 연결함으로써 관리자가 현장 작업자로부터 수신한...
해킹 줄었지만 ‘장애사고’는 증가…플랫폼 금융 시대의 명암 2022-04-24 13:53:45
및 대응방안'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자금융사고는 전년 대비 28건 늘어난 356건으로 나타났다. 디도스(DDoS·분산서비스 거부) 공격과 해킹으로 인한 정보유출, 홈페이지 위변조 등 '침해사고'는 총 6건으로 전년 15건 대비 9건 줄었다. 10분 이상 시스템이 지연?중단되거나 프로그램이 조작되는 등의...
"보험 앱도 배달·결제 가능한 플랫폼으로"…업계, 인수위 건의 2022-04-13 07:30:01
판매 책임 강화도 이번 건의 자료에 담겼다. 보험업계는 법인보험대리점이 판매수수료에 치중한 영업을 벌여 도덕적 해이와 불완전판매가 심각해졌다고 지적하고, 보험 개발사에만 불완전판매 책임을 물을 것이 아니라 판매자 배상 책임을 지도록 금융소비자보호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험업계는 이 밖에도 ▲...
주택금융 정책자금 신청 간편해진다…정보시스템 연계 2022-04-13 06:05:11
개정령에 따르면 주택금융공사가 이런 자료를 관계 기관으로부터 전산 정보자료 형태로 직접 받도록 하고 공공 정보시스템을 연계해 서류 제출로 인한 신청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도록 했다. 금융 이용자에 대한 자료 제공 대상, 자료 등도 구체화했다. 세대원의 주택 소유 여부 확인, 주택 보증 채무자 관계, 채무 인수...
작년 증시 투자 열기 속 유사투자자문업 민원 배이상 늘었다 2022-04-11 12:00:01
당부했다. 증권사 전산장애에 따른 민원도 112.7% 급증한 2천323건이 접수됐다. 전산장애로 인한 손실 발생 때 주문기록 등의 증거자료가 없으면 피해 사실 입증이 어려우므로 객관적인 증거를 기록으로 남겨야 한다고 금감원은 조언했다. 가족·지인을 사칭하거나 재난지원금 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급을 내세우는 등...
한화투자증권·SK증권, 지난해 전산장애로 금융민원 폭증 2022-04-11 11:59: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공모주 상장일 터진 전산 장애로 투자자 불편을 초래한 한화투자증권과 SK증권 등 증권사들에 대한 민원도 급증했다. 금감원은 11일 이 같은 내용의 '2021년도 금융민원 및 상담동향' 자료를 발표했다. 자료에 따르면 금감원에 접수된 전체 금융민원은 8만7197건으로 전년 대비 3.5%...
상생소비지원 '캐시백' 받고 결제취소한 48만명 80억원 환수된다 2022-04-08 06:09:01
청구를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 시간 등을 고려해 3월 10일까지 취소된 금액을 기준으로 환수금액을 산출하고, 다음 달을 1차 환수액 청구 시점으로 결정했다. 일반적으로 결제 취소의 90%는 결제 후 3개월 이내에 이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3월 11일 이후 결제 취소에 따라 캐시백 금액이 변경된다면 추후에도 환수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