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핫도그 1만원 팔아 배달비 3000원 떼주면 뭐가 남나" 2022-01-28 16:18:07
반응은 회의적이다. 이미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할 때 배달수수료가 얼마인지 공개하고 있는 데다 거리, 시간대, 날씨 등에 따라 편차가 생길 수 있어 일괄적으로 비교하기 어렵다는 얘기다. 수수료 인하 경쟁에 대해서도 의문이 제기된다. 배달비 인상의 근본적 원인은 배달기사(라이더)의 공급 부족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
"러시아가 가장 우려하는 서방 '핵옵션'은 국제금융망 퇴출" 2022-01-27 10:04:27
이란은 그로 인해 석유 수출액의 절반과 외환 거래액의 30%를 잃었다. 스위프트 본부는 26일 성명에서 "스위프트는 중립적인 글로벌 협력기구로서 구성원간 공동의 이익을 위해 운영된다"라며 "국가나 개별 기관 등에 제재를 가하는 모든 결정은 오직 관할 정부 기관이나 해당 입법기관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미국 동맹국...
‘조’단위 시대 열었다···몸값 키운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2022-01-20 18:41:23
거래액 1조를 돌파하며 H&B시장에서 압도적 1위로 자리매김했다. 올리브영은 버티컬 플랫폼으로 온라인과 기존에 운영하던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한 O2O(Online to Offline) 시너지를 극대화해 독자적인 옴니채널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 이전부터 선제적으로 집중한...
스타일쉐어, Z세대 겨냥해 고속성장···지난해 4분기 거래액 40% 성장 2022-01-19 09:39:18
주문 건수가 7~8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이어 하반기에 전략적으로 영입한 신규 브랜드의 거래액이 추석 기획전을 기점으로 급성장했다. 특히 상위 5개 신규 입점 브랜드들은 추석 전 달과 비교했을 때 매출이 평균 506%나 뛰었다. 이러한 성장세를 4분기까지 이어간 뉴발란스(758%), 내셔널지오그래픽(411%) 등이 실적...
스타일쉐어, 작년 4분기 거래액 40% 성장…무신사 합병 시너지 가시화 2022-01-19 09:12:33
이어진 9~10월 달 주문 건수가 7~8월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하반기에 전략적으로 영입한 신규 브랜드의 거래액이 추석 기획전을 기점으로 급성장한 점도 4분기 성장의 배경이다. 특히 상위 5개 신규 입점 브랜드들은 추석 전 달과 비교했을 때 매출이 평균 506% 급상승했다. 성장세를 4분기까지 이어간 뉴발란스(758%),...
"어제 기프티콘 살 걸"…스벅 가격 인상 첫날 쏟아진 '푸념' [현장+] 2022-01-13 15:29:20
지난 12일 오후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페 거래액 순위 1~20위 중 스타벅스 관련 제품이 17개를 차지했다. '나에게 선물하기' 등을 통해 가격 인상 전 기프티콘을 미리 사두려는 수요가 몰린 것으로 추정된다. 스타벅스는 가격 인상과 별개로 개인컵 사용시 음료 가격을 할인해주는 혜택을 확대 적용한다....
은행주 강세에 다우 최고치 경신…포드 11%↑ [출근전 꼭 글로벌브리핑] 2022-01-05 06:53:20
총 거래액은 전 장에 비해 9.6% 더 유입된 28조6천200억동(VND) 미화로는 약 12억6천만달러를 기록했다. 베트남증시 시가총액 상위30대 종목 바스켓 VN30지수도 23.16p(1.51%) 급등한 1,558.87p로 마감했다. 25개 종목이 상승을, 5개 종목이 하락했다. 중소형주 위주의 하노이증권거래소(HNX)는 0.11p 오른 474.10p를,...
에르메스가 30% 할인?…'선물하기' 이틀 만에 동난 립스틱 2021-12-28 22:00:01
이브에 선물하기로 유아동 상품을 많이 주문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24일 유아동 매출은 전날 매출보다 43% 뛰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친숙해진 모바일 선물하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선물 문화가 확산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주요 업체들이 시장에 뛰어들면서 거래액이 연...
페이히어, 1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1-12-28 11:17:52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페이히어를 통한 월 거래액은 지난 1년간 13배 이상 가파르게 성장했다"며 "교육, 뷰티, 스포츠 등 포스기를 사용하지 않던 업종까지 빠르게 시장을 확대해 변화가 더디던 오프라인 결제 산업에서 변화를 만들 것으로 믿는다"고 설명했다. 최동언 소프트뱅크벤처스 책임은 "페이히어는 모바일 환경에...
‘온다’ 호텔 디지털 전환에 앞장, 굳은 빗장 열어 낸 분야별 대표 IT 기업들 2021-12-22 12:07:47
식재료 품목 수는 55만여 개, 이를 통해 집계된 누적 거래액은 1000억을 상회한다. 꾸까, 이커머스 기술 기반으로 꽃 매출 90% 온라인으로 창출…화훼 산업의 디지털화 눈길 코로나19로 행사, 경조사 등이 줄면서 화훼시장이 전반적인 침체기를 맞았지만 꾸준한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꽃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