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부산 테리제화, 마켓플레이스 입점 후 매출 77배 뛰어" 2024-07-05 09:37:04
자체 브랜드 '다하다'를 출시하면서 3년 만에 월매출이 400만원에서 3억원으로 75배 늘었다고 쿠팡은 소개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시스템은 혼자서 상품 등록과 판매, 관리까지 가능해 인건비와 판매가를 낮출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의 도전과 지속가능성을...
[2024 ESG 리더]⑨ 이승열 하나은행장 - 상생 금융지원 활발... ESG 금융 심사 체계화 2024-07-05 06:03:37
활용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은 기후변화 대응 등 중장기적 ESG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프로필]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1963년생으로 1991년 외환은행에 입행해 외환은행 재무기획부, 전략기획부, 경영기획부를 거쳤다. 2016년 하나은행에 합병된 이후 경영기획그룹장, 하나금융지주 그룹재무총괄, 하나은행 경영기획그룹장...
[2024 ESG 리더]⑧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證 부회장 - ESG 투자상품 주도...기후변화 선제적 대응 2024-07-05 06:02:42
사회 소외계층, 중소·벤처기업 지원, 금융 취약계층 대상 교육 및 서비스 제공 확대 등 사회적책임을 주도하는 부분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미래에셋증권은 SDGs 달성을 지원하는 지속가능금융을 영업 부문별로 집계해 공개하고 있다. 동반성장을 전략적 키워드로 국내외 신성장기업,...
연간 45억개 화장품 쏟아내는 'ODM 빅2'…아마존도 러브콜 2024-07-04 17:55:37
이 제품을 내놨다. 중소 화장품 브랜드 조선미녀의 ‘맑은 쌀 선크림’, 티르티르의 ‘도자기 코어 크림’ 등 해외에서 히트한 제품들도 한국콜마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K뷰티 열풍 이끄는 ODM 업체한국 화장품의 위상이 높아지자 세계를 호령하는 화장품업체들도 속속 나오고 있다. 스킨천사처럼 국내에서 인지도가 낮던...
1300여개 올리브영서 검증…실리콘투 통해 180개국 수출 2024-07-04 17:29:46
인디 브랜드 중심으로, 중국에 집중되던 수출은 미국 일본 유럽 등으로 다변화했다. 이 같은 변화를 주도한 두 개의 플랫폼 업체가 있다. CJ올리브영과 실리콘투다. 세계 최강의 화장품 제조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코스맥스, 한국콜마와 더불어 1300여 개 유통망을 갖춘 올리브영이 있었기에 중소 인디...
'없어서 못먹던 그 초콜릿'...편의점 등장 2024-07-04 16:00:07
브랜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 상품으로 커다란 초콜릿 안에 얇은 면인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크림을 섞어 채웠다. 지난해 12월 아랍에미리트의 음식 인플루언서(유명인) 마리아 베하라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초콜릿 먹는 영상을 올리며 화제가 됐다. 찐득한 크림이 흘러넘치고 카다이프면이 바삭하게 씹히는...
'두바이 초콜릿' 편의점 상륙…고소한맛과 바삭한 식감에 '열풍' 2024-07-04 15:35:52
두바이 초콜릿은 아랍에미리트 초콜릿 브랜드 픽스 디저트 쇼콜라티 상품으로 커다란 초콜릿 안을 중동지역의 얇은 면인 카다이프와 피스타치오 크림을 섞은 재료로 채웠다. 두바이 초콜릿이 유명해진 건 지난해 12월 아랍에미리트의 음식 인플루언서(유명인) 마리아 베하라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초콜릿 먹는 영상을...
한국색 뺀다더니…"5분만에 동났다" 일본서 대박 난 女아이돌 2024-07-04 07:00:13
국내 중소 유망 IP를 앞세워 일본 시장을 공략한다. 일본 만화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한 전자만화 서비스 '라인망가' 인기 웹툰인 입학용병·재혼황후 등을 활용한 IP 사업도 구상 중이다. IPX 'IP 거래량' 日에서만 연평균 29%↑IPX는 2012년 일본에서 라이선스 사업을 처음 시작했다. 코카콜라...
바른손, 중남미 뷰티시장 공략 '속도' 2024-07-03 17:30:20
운영하고 있는 K뷰티 온라인 플랫폼 ‘졸스’를 통해 중소 인디 K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도우며 시장 확대에 나섰다. 바른손은 올해 뷰티 사업 부문인 졸스의 매출 목표를 400억원에서 600억원으로 50% 상향 조정했다고 3일 밝혔다. 600억원은 지난해 매출(440억원)에 비해선 36% 증가한 규모다. 문구기업으로 잘...
[하반기 경제] 소상공인→소기업 스케일업…새출발기금 '40조+α' 확대 2024-07-03 12:30:23
분야별 톱티어 민간 플랫폼 기업 10곳과 유망 브랜드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해 밀착 지원하는 사업도 추진한다. ◇ 소상공인 1천100개 해외 쇼핑몰 입점 지원…800개 첫 수출 돕는다 유망 소상공인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해외 쇼핑몰 입점을 위한 컨설팅과 제품 현지화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국내 매출 상위 소상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