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빙, 국내 OTT 첫 광고 요금제 2024-02-15 14:43:17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가 광고형 요금제를 도입하는 첫 사례다. OTT 구독료의 가파른 상승이 부담스럽다는 여론을 감안한 행보라는 해석이 나온다. 티빙은 다음달 4일 월 5500원짜리 광고형 요금제인 ‘광고형 스탠다드’를 출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이 회사 최저 요금제(베이직·9500원)보다 42.1% 저렴하다....
티빙, 월 5천500원 광고요금제 내달 4일 출시 2024-02-15 09:18:06
기자 = 티빙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로서는 최초로 광고요금제(AVOD)를 출시한다. 티빙은 다음 달 4일 광고요금제인 '광고형 스탠다드' 상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월 구독료는 5천500원으로 기존 티빙의 최저가 요금제인 '베이직'보다 약 4천원 싸다. '광고형 스탠다드'는...
생생한 메타버스 공부방에서 AI 선생님이 1 대 1 맞춤 관리 2024-02-14 16:10:03
게 목표다. 교원 관계자는 “학원 사업자·강사 등의 교육 업계 종사자들이 해당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메타버스로 학습 공간을 만들 것”이라며 “기존 온라인 방식보다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웅진씽크빅은 역사 교육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우리의 땅 독도’를 통해...
OTT 요금 합산…통신비 月14만원 시대 2024-02-12 15:51:00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전국 13세 이상 5041명의 86.5%가 OTT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1인당 평균 OTT 구독 개수는 2.1개다. 최근 OTT업체들은 구독료를 줄줄이 올리고 있다. 유튜브는 지난달 프리미엄 멤버십 가격을 월 1만450원에서 1만4900원으로 43% 인상했다.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제한하고...
태블릿 PC 인기 꺾이나…"지난해 출하량 두자릿수 감소" 2024-02-09 06:08:15
기기들과의 혁신 격차는 우려로 지적했는데, 온디바이스 AI 추가는 매끄러운 경험과 생태계를 강조하는 제조사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일부 사업자는 폴더블 태블릿 도입 확대를 예상했다. 키에론 제섭 카날리스 애널리스트는 "비싼 가격 탓에 출하량이 제한될 가능성이 높다"면서도 "공급업체들은 콘텐츠...
"지난해 세계 태블릿PC 출하량, 전년 대비 10% 넘게 감소" 2024-02-09 06:00:01
제조사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일부 사업자는 폴더블 태블릿 도입 확대를 예상했다. 키에론 제섭 카날리스 애널리스트는 "비싼 가격 탓에 출하량이 제한될 가능성이 높다"면서도 "공급업체들은 콘텐츠 소비, 학습 및 생산성에 대한 사용자 경험 이점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cdc@yna.co...
억 소리 나는 유튜버 수입…상위 1% 평균 8억 4800만 원 2024-02-08 19:48:47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공유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또한 수입금액은 경비를 차감하기 이전 단계로, 매출액과 유사하다. 2022년 기준 유튜버 등 1인 미디어 창작자 수입 상위 1%에 해당하는 393명의 총수입은 3332억원으로 1인당 평균 수입은 8억4800만원이었다. 이는 2019년 상위 1%(27명)의 연평균...
법제처, 中企·소상공인 부담 줄인다…부처간 협업도 강화 2024-02-08 18:00:01
K콘텐츠 법령정보 제공 국가를 9개국에서 13개국으로 늘린다. 사양(仕樣)방식으로 규정된 기술기준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성능(性能)방식을 추가로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미래기술 확산 기반 마련을 위해서는 리걸테크산업의 진흥 및 이용 촉진에 필요한 법적 근거를 보완해 리걸테크산업 지원을 강화한다....
'역대 최고 매출' KT, 기저효과 탓 영업이익은 2%대 감소(종합2보) 2024-02-08 11:17:54
등 콘텐츠 자회사들은 오리지널 콘텐츠 14편을 내놓은 KT스튜디오지니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5.6% 증가한 6천504억원을 기록했다. KT에스테이트는 오피스 임대 매출이 늘고 호텔사업에서 호조를 이어가며 21.8%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특히 회사는 호텔사업이 지난해 4분기 추석 연휴와 연말...
"금쪽이가 달라졌어요"…증권가 일제히 목표가↑ 2024-02-08 09:05:39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티빙의 콘텐츠 효율성 강화와 피프스 시즌(미국 제작사)의 영업 정상화에 따른 자회사 성장세에 비용 효율화(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더해지며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되는 사업자"라고 덧붙였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도 "티빙은 콘텐츠 경쟁력을 기반으로 연초 기준 유료 가입자는 400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