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러시아 대법원, 유명 인권단체 '메모리알' 해체 소송 심리 개시 2021-11-26 03:12:10
통신 등에 따르면 대법원 판사는 이날 첫 심리에서 검찰 측의 소송 제기 이유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다음 달 14일 심리를 재개하기로 하고 휴정을 선언했다. 심리가 진행되는 동안 법원 건물 주변엔 약 300명의 메모리알 지지자들이 몰려와 시위를 벌였다. 경찰은 '우리가 메모리알이다'라는 문구가 적힌...
[OK!제보] 까닭모를 43만원 국제 통화요금…통신사는 안썼다는 증거대라 2021-11-24 07:00:01
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반면 통신사는 통신 내역상으로 A씨 전화의 발신 기록이 남아있기 때문에 그가 통화한 것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으며 요금을 내지 않으려면 국제통화를 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있어야 한다는 입장으로 알려졌다. 또 국제통화를 한 적이 없는데 한 것으로 기록이 남아있다면 휴대전화기 제조...
'공급난' 반도체 자료 받아든 미 상무부…묘안짜기 부심 전망 2021-11-09 01:58:44
내역, 제품별 매출 등 총 26가지 문항을 이날까지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각종 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 물량 부족 사태로 미국 내 공장이 멈춰서는 일까지 발생하자 전 세계 반도체 공급기업과 수요기업 모두에 자료를 요구한 것이다. 애초 공급난은 자동차용 칩 부족에서 비롯됐지만 이후 가전, 통신, 게임기, 의료 기기...
불법 주식 리딩방 피해 기승…금감원, 70곳 적발 2021-11-08 12:00:07
주문내역과 연동된 주문을 실행하도록 하는 등 거래의 편의성을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있어 투자자 모집이 용이한 것으로 분석된다. 오픈채팅방·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주식 리딩방이 성행하면서 금감원에 접수되는 유사투자자문업 관련 민원 건수가 지난해 1천744건, 올해 9월까지 2천315건에 달하는 등 지속해서...
"미얀마 쿠데타 이후 IMF 코로나 지원기금 상당 부분 증발" 2021-11-04 16:36:03
제공한 3억5천만 달러의 사용 내역을 보고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잡지는 덧붙였다. 디플로맷에 따르면 미얀마 군부가 국제사회가 제공한 원조 자금에 대해 투명하지 않은 관리로 의혹을 산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09년 미국 존스홉킨스대학 연구팀은 미얀마 군부가 한 해 전 발생한 사이클론 나르기스로 피해를...
소상공인 "KT 보상안 미흡, 영업손실 감안한 대책 나와야" 2021-11-02 15:03:36
전국적 통신 장애 사태와 관련한 후속조치로 내놓은 보상안 발표에 대해 소상공인계가 추가 대책 수립을 촉구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2일 논평을 통해 "결재 및 배달 불가 등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손실에 대한 보상 부분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 채 발표된 턱없이 부족한 수준의 보상액"이라며 "KT는 소상공인 가입자들의 동...
중소상인·시민단체 "KT, 통신망 불통 피해 제대로 배상해야"(종합) 2021-11-02 11:05:53
및 유·무선통신 이용 사업자에 대한 피해 신고 접수 및 추가보상안 마련 ▲ 온라인·비대면 서비스 현실에 맞는 약관 개선 등을 요구했다. 소상공인연합회도 이날 논평을 통해 "결제, 배달 불가 등에 따른 경제적 손실 보상이 전혀 고려되지 않았다"며 "KT는 소상공인 가입자들의 동 시간대 매출 하락분, 배달 감소 내역을...
美FTC '내부고발' 페이스북 조사착수…페북은 직원에 "증거보존"(종합) 2021-10-28 06:03:11
주고받은 통신 내역을 보관하라고 요청했다. 페이스북은 26일 밤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정부와 입법부가 회사의 운영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며 "사업과 관련된 2016년 이후의 내부 문건과 통신 내용을 보존하라"고 요청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다. 이 조치는 '증거 보존'으로 불리는 절차로 소송이나...
LG유플러스 황현식 사장 "찐팬 만들어야 진짜 성장"…변화 외친 영업통 2021-10-26 17:50:14
부장으로 재입사했다. 이후 20년 넘게 그룹 통신사업과 영업 최전선을 지켰다. 특유의 ‘고객중심’ 철학의 틀이 자리잡은 배경이다. 지난해 11월 CEO에 취임한 후 줄곧 강조해온 키워드가 ‘뼛속까지 고객 중심’이다. 시장 점유율 같은 양적 성장에 치중했던 기존 영업 전략을 ‘질적 성장’으로 대전환한 것도 이런 철...
과기부 "KT, 통신 장애 피해 보상 방안 검토해야" 2021-10-26 14:02:41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전문가가 참석했다. 이들은 KT의 장애 발생 경위 및 조치내역, 로그기록 분석, 네트워크 설정 상황 등을 집중 점검했다. 조 차관은 전문가들에게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줄 것을 당부했다. KT에 대해선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은 물론 이용자 피해 조사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