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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명예의 전당' 입성 2023-12-13 15:13:53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는 제품과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만족도를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부문별 평가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한 기업에 한해 명예의 전당 헌액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타이어는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지난 2009년부터 15년 연속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공공주택 공급 'LH 독점' 깨고 민간과 경쟁…전관업체는 입찰 배제 2023-12-12 18:45:32
공급할 물량 비중은 분양가, 하자 빈도, 입주민 만족도 등을 평가해 늘려나갈 계획이다. 10조원 규모 발주 외부로 넘겨LH가 설계·시공·감리 등에 발주하는 규모는 지난해 9조9200억원으로 10조원에 육박했다. 이 과정에서 전관과 연관된 카르텔 구조가 형성되고 비리가 생겼다는 게 정부의 분석이다. 이에 따라 LH의 업체...
공공주택사업 민간에 전격 개방…'메기' 풀어 LH 독점 깬다(종합) 2023-12-12 16:11:31
정부는 'LH 독점'이 공공주택의 품질 저하를 불렀다고 보고 공공주택 시행권을 민간에도 열기로 했다. 이를 위해선 공공주택법 개정이 필요하다. 지금은 민간이 LH가 시행하는 아파트의 시공만 맡거나 LH와 공동으로 시행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민간 건설사가 단독 시행할 수 있도록 한다. 민간이 설계, 시공,...
공공주택사업 시행권 민간에 연다…민간 '메기'로 들여 LH 혁신 2023-12-12 11:37:58
정부는 'LH 독점'이 공공주택의 품질 저하를 불렀다고 보고 공공주택 사업권을 민간에도 열기로 했다. 이를 위해선 공공주택법 개정이 필요하다. 지금은 LH가 시행하는 아파트의 공사만 민간 건설사가 맡거나 공동으로 시행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민간 건설사가 단독 시행할 수 있도록 한다. 시행권을 놓고...
'공룡 LH'에 칼날…이권 몰수하고 공공주택도 경쟁 2023-12-12 10:50:52
공공주택을 직접 시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입주자 만족도 등 평가결과를 비교하여 더 잘 짓는 시행자가 더 많은 공공주택을 공급할 수 있도록 향후 공급계획에 반영한다. 이에 따라, 사실상 독점 공급자였던 LH는 우수한 민간사업자와의 경쟁 속에서 품질 향상, 안전 확보 등에 대한 시장 요구에 노출될 수 밖에 없으며, 자...
[게시판] KB증권,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증권부문 1위 선정 2023-12-12 10:19:20
KB증권은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올해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증권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DCXI는 디지털 채널로 제품·서비스 구매 여정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로, KB증권은 시스템 품질과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에서 타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청약 흥행에 줄줄이 완판…DL이앤씨 분양 성적표 좋네 2023-12-12 09:45:40
품질 관리와 고객 만족도가 분양 성적표로 이어졌다는 얘기다. DL이앤씨는 올 들어 8월까지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에서 하자로 판정된 건수가 단 한 건도 없었다. 최근 4년간 1000가구당 하자 판정 건수는 1.5건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최근에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최한 ‘고객품질대상 시상식’에서...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최고점…가전 부문 1위 2023-12-12 08:14:08
구매 단계별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구매 전(Pre), 구매 중(At), 구매 후(Post) 단계에서의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 용의성 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대한 경험 수준을 측정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9개 산업 분야의 총 35개 브랜드를...
라면박물관·위스키라이브러리…하나만 파는 '특화 매장' 인기 2023-12-12 06:15:01
업계에선 이런 대형 특화존의 인기를 가성비(품질 대비 가격)를 넘어 '시성비'(시간 대비 쇼핑만족도)의 효과로 해석하기도 한다.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한 곳에서 원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갔다는 것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대명스테이션,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획득 2023-12-11 14:33:46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고 품질 개선에 노력했다. 최성훈 대명스테이션 대표이사는 “이번 CCM 재인증을 토대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 철학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고객의 소리에 적극 귀 기울여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며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