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면세점판 경제민주화' 논란] 정부 "면세점 中企제품 늘려라"…롯데·신라 "문 닫을 수 밖에" 2013-12-04 20:59:58
‘설화수’ ‘정관장’ 등 극히 일부”라며 “특히 중소기업 제품은 거의 팔리지 않고 법의 규정에 따라 전시한 일종의 구색상품으로 전락해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면세점 관계자는 “고가 수입품을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면세점의 장점이 사라져 경쟁력이 약화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면세점에서...
서경배 회장 "해외 사업서 승부" 2013-12-03 21:42:33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를 콕 찍어 제시했다. 업계에선 저가 브랜드인 이니스프리와 에뛰드가 포함된 점에 주목하고 있다. 과거 10년간 중·고가 브랜드인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를 중심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했지만, 앞으로는 저가시장도 공략하겠다는 전략의 변화 때문이다. 해외...
국내 브랜드가치, '삼성갤럭시' 3년 연속 1위 2013-12-01 07:00:07
27 │ 설화수 │▼ 2│ 60 │ 베가 │▲ 5│ 93 │하이카다이렉│▲ 6││ │ │ │ │ │ │ │ 트 │ │├──┼─────┼──┼──┼──────┼──┼──┼──────┼──┤│ 28 │삼성서울병│▼ 1│ 61 │ 코카콜라 │▲11│ 94...
韓면세산업, 오지에서 `세계 1위`로 2013-11-05 17:25:01
"설화수 같은 한국 고급 화장품 많이 샀다." 한류의 영향으로 현재 한국 화장품과 홍삼과 김 같은 식품류가 면세점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중국관광객 판매 순위 : 1.국산화장품, 2.담배, 3. 수입화장품, 4. 홍삼) 국내 면세점은 1962년 김포공항에 외국인 전용으로 첫 선을 보였습니다. 초기에는 주로...
에이씨티, 공모가 8100원 확정…"투자 매력 높아" 2013-10-31 16:25:41
39설화수39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아모레퍼시픽이다. 매출 의존도는 80%에 달한다. 총 공모 규모는 85억원이다. 자금 대부분은 기능성 원료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과 생산설비 확충에 사용된다. 이보섭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매출처 다각화와 해외 진출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에이씨티의 일반 투자자...
[상장예정기업] 에이씨티 "설화수 핵심비법 들고 중국시장 공략" 2013-10-21 15:11:18
"39설화수39 39한율39의 핵심 원료를 들고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합니다. 39케이 뷰티(k-beauty)39의 진면목을 해외에도 보여줄 것입니다."다음달 8일 코스닥시장 상장을 앞두고 있는 에이씨티의 이보섭 대표이사(사진)는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안방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중국을 주력...
"아모레퍼시픽, 3분기 실적 부진할 것"-아이엠 2013-10-11 08:10:46
"그 중에서 매출액의 절반을 차지하는 부분은 마몽드 브랜드"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실적악화가 지속되는 매장 100개를 점진적으로 구조조정할 예정"이라며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에 더 집중해 향후 중국 매출을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화제] "초당...
유통업계, 中국경절 매출 2배 늘었다 2013-10-07 17:04:35
39관광법39 타격 없어 유통업계가 중국 국경절 연휴 특수를 누렸다.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국경절 연휴에 중국인을 상대로 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많게는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중국 정부가 자국민의 저가 단체여행을 규제하는 ‘관광법’을 시행함에 따라 단체여행이 줄면서 전체적인...
대전지역 백화점 가을 정기세일 시작 2013-10-02 09:57:30
설화수, 숨, 오휘, 비오템, 랑콤 등 브랜드에서 구매금액별로 도자기 그릇세트, 캐리어, 상품권, 여행용키트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세일기간 중 수미수미 팝업스토어와 샐러드볼, 모스카, 모노트, 스컬프터 등 신진디자이너 팝업스토어(한시매장)를 선보인다. 이밖에 오는 18∼20일에는 알마니꼴레지오니...
[2013 산업별 KCSI 지수] CJ라이온·유한킴벌리 디자인 호평 2013-09-30 06:59:26
높아졌다.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와 한율 브랜드를 내세워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다. 아모레퍼시픽은 품질 대비 가격을 제외한 모든 요소에서 경쟁사들을 제치고 좋은 평가를 받았다.▶[화제] "30초에 380만원" 돈 버는 네비게이션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관련기사 신성일, 49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