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리플에스'의 모드하우스 100억원 투자 유치…세금 환급액 9000억원 돌파한 삼쩜삼[Geeks' Briefing] 2023-11-14 14:48:25
스페이셜, 지스타서 오리지널 게임 시즌 공개 3D 사용자제작콘텐츠(UGC) 게임 플랫폼 스페이셜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3’에서 스페이셜 오리지널 게임 시즌을 공개한다. 이번 시즌에서 공개되는 6편의 게임 타이틀은 스페이셜의 크리에이터 툴킷을 이용해 만들어졌다. 후속 개발사들의 스페이셜 이용을...
쓰리디타다, 스마트경로당·입체미술교육 프로그램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11-13 13:41:12
블록을 쌓거나 붙이는 것 만으로 3D디자인을 할 수 있는 국산 3D디자인 소프트웨어로서 이미 교육시장에서 폭넓게 활용되면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치매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 공간지각력 저하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쓰리디타다가 에듀테크 기업에서 시니어...
"교육로봇·탄소맵…미래 서울 체험하세요" 2023-11-07 18:37:21
관계자는 “서초코인(서초구), 3D(3차원) 탄소맵(강남), 스마트도서관(동대문구) 등 구정에 도입한 기술 사례로 전시관의 콘텐츠가 더욱 풍부해졌다”고 설명했다. 런던·파리 등과 협업서울시가 바르셀로나에서 존재감을 키운 배경에는 이번 행사에 서울시가 주최할 예정인 글로벌 스마트시티 행사로 이어지도록 하려는...
YMX-NHN에듀, 체험형 교육콘텐츠 개발 '맞손' 2023-11-07 10:36:56
기술을 활용해 실재감과 몰입감을 더한 체험형 교육 콘텐츠를 제작, NHN에듀의 교육용 3D 메타버스 플랫폼 '원더버스'에 싣겠다는 내용이다. 예컨대 오프라인 직업 체험관인 잡월드에 직접 가지 않고도 가상의 제조공장에서 설계와 생산업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기계 소리와 이물질 등 현장의 미세한 부분까지 인...
[2023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텐밀리그램’ 2023-11-05 19:18:37
들입니다. 기획 단계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 시청자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빠르게 최신 기술과 동향을 파악하고 사업에 적용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AR 증강현실 기술이 등장 했을 때 실제 사용할 수 있는 SNS용 3D필터 상품을 제작한 것이 있습니다.” 류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콘텐츠...
대학생과 청년들의 커리어 연계 게더링 플랫폼 ‘게더어스’을 개발한 ‘팀합소’ 2023-11-05 16:05:43
8월에 설립했다. 건국대에서 문화콘텐츠를 전공하고 있는 김 대표는 건국대학교 혁신사업단 ‘KU : Super Rookie’로 활동하며 다른 기업의 투자 유치를 돕기도 했으며 해외 스타트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넓힐 기회도 경험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했다. 김 대표는 “팀합소는 초개인화 시대...
한국IT아카데미 영상편집 전문과정 ‘기업맞춤형훈련’ 시행, 11월 교육생 모집 2023-11-03 18:48:22
맞춤형 국기의 훈련은 ‘방송콘텐츠제작 SNS마케팅 영상크리에이터(촬영, 영상편집) 취업 과정’으로 11월 29일부터 다음 해 4월 12일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된다. 이 훈련과정에서는 ▲영상콘텐츠 기획 ▲촬영과 녹화 ▲2D 그래픽 제작 ▲영상 CG작업 ▲3D 그래픽 제작 ▲모션그래픽 ▲소셜미디어 기획 ▲일러스트레이션...
"3D 기술로 탄소저감"…ESG 솔루션 내놓는 스타트업 2023-11-02 15:12:19
“3D 콘텐츠 생성 기술이 발전하면서 전통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단축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비즈니스 협업으로 3D 콘텐츠 생성과 활용범위를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콘랩스는 누구나 쉽게 3D 콘텐츠를 창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갖고 올해 초 인공지능(AI) 기반 3D...
하이브, 3분기 영업익 727억…앨범·공연 호조에 '활짝' 2023-11-02 10:19:05
냈다. MD 및 라이선싱, 콘텐츠, 팬클럽 등 간접 참여형 매출은 1554억원으로 집계됐다. 응원봉을 필두로 한 세븐틴, 엔하이픈의 투어 MD와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오피셜북 '비욘드 더 스토리(BEYOND THE STORY)'가 3분기 간접 참여형 매출에 기여했다.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의 3분기 평균...
"뇌처럼 사고하는 초거대 AI 등장…7살도 콘텐츠 만드는 시대" [글로벌인재포럼 2023] 2023-11-01 18:55:14
전문적으로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초거대 AI 엑사원을 보유한 LG그룹은 코딩 작업 등에서 생성 AI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니키 잭슨 콜라코 로블록스 글로벌정책총괄 부사장은 “AI를 이용하면 일곱 살 아이도 숲속을 뛰어다니는 갈색곰을 3차원(3D) 모델링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세상”이라고 말했다. 이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