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엔 '혼명족'…"9첩반상도 저리 가라" 2024-01-25 09:05:20
편의점 업계가 '혼명족'을 겨냥한 저가 간편식을 출시해 경쟁을 하고 있다. 우선 GS25는 명절 대표 메뉴인 소불고기, 잡채, 모둠전, 나물, 명태회 등 9찬으로 구성한 '새해복많이받으세용 도시락'을 내놨다. 이 제품 가격은 7천원대로 책정됐다. GS25는 근래 혼명족이 늘며 명절 도시락 수요가 지속해서...
'혼명족 잡아라'…편의점, 설 명절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 2024-01-25 08:52:15
'혼명족 잡아라'…편의점, 설 명절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 GS25, 명절 전용 도시락 출시…CU는 5년 만에 1천원 삼각김밥 선봬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이 홀로 설 명절을 보낼 이른바 '혼명족'을 겨냥한 저가 간편식을 잇달아 내놨다. GS25는 명절 대표 메뉴인 소불고기, 잡채, 모둠전,...
유통단계 줄여 가격거품 빼…폴란드 '반값 우유' 주문폭주 2024-01-24 18:13:03
판매를 시작하는 편의점 CU의 ‘반값 우유’엔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폴란드에서 직접 공수해 온 ‘믈레코비타 멸균 우유’는 1L 가격이 2100원에 불과하다. 일반 흰우유 대비 46% 싸다. 원래대로라면 ‘해외 제조사(믈레코비타)→수출전문회사→국내 수입원→유통판매원→유통사(CU)’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GS25, 청년사업가와 '힙걸리 프로젝트'…상주 바질 막걸리 출시 2024-01-23 08:24:26
GS25, 청년사업가와 '힙걸리 프로젝트'…상주 바질 막걸리 출시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연말까지 청년 사업가가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 등을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1만7천여개 매장과 자체 애플리케이션인 '우리동네GS앱' 등...
GS리테일에 헌정된 '글렌알라키싱글캐스크' 369병 시판 2024-01-22 08:57:54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 GS25, GS더프레시에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글렌알라키는 위스키 업계의 전설로 불리는 마스터 블렌더 빌리워커가 운영하는 브랜드다. 싱글캐스크(Single cask) 위스키는 단 하나의 오크통에서 나온 숙성 원액만 사용한 위스키로, 고급 위스키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물량이...
아시안컵 첫 경기 날 치맥 매출↑…"2차전 토요일 더 늘듯"(종합) 2024-01-16 11:27:41
상승했다. '우리동네GS앱'을 통한 치킨·튀김류와 맥주 배달·픽업 매출도 각각 5배, 2배 이상 늘었다. 앱을 통합 매출 우수 상품은 쏜살치킨과 버드와이저캔, 하이네켄캔, 스텔라캔, 호가든캔, 버팔로윙스틱 순으로 나타나 '축구는 치맥' 공식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GS25는 전했다. 세븐일레븐의 전날...
"축구엔 치맥이지"…매출 또 날았다 2024-01-16 11:04:10
상승했다. '우리동네GS앱'을 통한 치킨·튀김류와 맥주 배달·픽업 매출도 각각 5배, 2배 이상 늘었다. 앱을 통합 매출 우수 상품은 쏜살치킨과 버드와이저캔, 하이네켄캔, 스텔라캔, 호가든캔, 버팔로윙스틱 순으로 나타나 '축구는 치맥' 공식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GS25는 전했다. 세븐일레븐의...
아시안컵 첫 경기날 편의점 치킨·맥주 매출 '쑥' 2024-01-16 10:52:34
나타나 '축구는 치맥' 공식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GS25는 전했다. 세븐일레븐의 전날 수입맥주와 국산맥주 매출 또한 지난주 월요일 대비 40%씩 증가했고, 즉석 치킨과 오징어 매출도 각각 20% 늘었다. 이마트24가 한국 대표팀 예선 경기일과 16강전이 열리는 이달 31일 500mL 캔맥주 4캔을 9천원대에 판매하는...
"치킨 한마리가 6900원?"…편의점 '치맥' 대란 펼쳐진다 2024-01-15 23:00:22
15일 편의점도 일제히 채비에 나섰다. 편의점 업계는 일제히 이날부터 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집관족' 지갑을 열기 위해 맥주와 안주 등 먹거리를 중심으로 할인행사에 돌입했다. 특히 최근 치킨 프랜차이즈의 가격 인상 속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치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점을 고려해 일제히 즉석조리...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국내 편의점 매장이 5만5천개를 넘어선 가운데 로손·훼미리마트·미니스톱 등 일본 브랜드는 자취를 감추고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대형 4사 체제'로 굳어졌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편의점은 초창기에는 일본 편의점을 벤치마킹했지만, 지금은 몽골 편의점 시장을 접수하고 동남아시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