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즈·조미료도 오른다…가공식품 줄인상에 '물가정점론' 흔들 2022-08-25 17:31:41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hy(옛 한국야쿠르트)는 다음달 1일부터 대표 제품인 ‘야쿠르트라이트’ 가격을 병(65mL)당 200원에서 220원으로 인상한다. 이 제품은 하루 150만 개 넘게 팔려 ‘국민 발효유’로 불린다. hy는 원재료 가격이 급등해 2020년 3월 이후 2년6개월 만에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른 유가공...
야쿠르트 전동카트의 진화…hy "이젠 플랫폼" 2022-08-23 17:13:31
올리는 데엔 유통비용 절감이 큰 영향을 미쳤다. 진화하는 코코hy의 첫 전동카트는 2014년 나왔다. hy는 220L 대용량 냉장고를 장착한 탑승형 냉장 전동카트를 선보이면서 ‘코코’라는 이름을 붙였다. 콜드(cold)와 쿨(cool)의 앞글자를 따 ‘신선하게 배송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2017년 디자인을 개선한 2세대 모델이...
"카드 결제 환영"…야쿠르트 아줌마 전동카트 '코코'의 진화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8-23 14:03:43
프레시 매니저들은 hy의 자산이다. hy가 전동카트를 개발하고 세 번에 걸쳐 혁신한 이유다. 첫 전동카트는 2014년에 나왔다. hy는 220ℓ 대용량 냉장고를 단 탑승형 냉장 전동카트를 선보이며 ‘코코’라는 이름을 붙였다. 콜드(cold)와 쿨(cool)의 앞글자를 따서 신선하게 배송한다는 의미다. 코코는 하루에 한 번만...
hy, 2026년까지 탑승형 냉장 전동카트 신형모델로 전량 교체 2022-08-23 11:00:37
총 1천500억원가량 투자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정명수 hy 구매팀장은 "세계 최초 탑승형 전동카트인 코코는 고객 만족을 위한 장기적 투자 결실이며 hy의 귀중한 자산"이라며 "코코 3.0의 보급 속도를 최대한 앞당길 계획"이라고 말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hy 3세대 코코, 2천대 보급…"26년까지 전량 교체" 2022-08-23 10:13:12
오는 2026년까지 기존 카트 1만여대를 3세대 모델로 전량 교체한다는 계획이다. 코코3.0 개발과 보급에 투자되는 비용은 1,500억 원 가량이 소요될 전망이다. 대당 가격은 1,400만 원 수준이다. 정명수 hy 구매팀장은 "세계 최초 탑승형 전동카트 ‘코코’는 고객 만족을 위한 장기적 투자 결실이며 hy의 귀중한...
야쿠르트도 가격 올린다…hy, 9월부터 인상 2022-08-18 14:36:08
hy는 일부 제품에 대해 9월1일부터 가격을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대표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 값은 200원에서 220원으로 변경된다. 2020년 2월 이후 2년 반 만의 가격 인상이다. 이와 함께 '쿠퍼스 프리미엄'은 2500원에서 2700원으로 8% 인상되고 '야쿠르트 프리미엄...
야쿠르트도 오른다…hy, 다음달 1일 가격인상 2022-08-18 10:54:15
hy가 야쿠르트 라이트 등 일부 제품 가격을 다음달 1일부터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아쿠르트 라이트 제품은 기존 200원에서 220원으로 10%, 쿠퍼스 프리미엄은 2500원에서 2700원으로 8% 오른다. 야쿠르트 프리미엄 라이트와 멀티비타 프로바이오틱스는 각각 100원씩 인상한다. 야쿠르트 라이트를...
야쿠르트도 10% 오른다…hy, 내달 일부 제품 가격 인상 2022-08-18 10:24:06
야쿠르트도 10% 오른다…hy, 내달 일부 제품 가격 인상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hy(옛 한국야쿠르트)는 일부 제품에 대해 9월 1일 가격을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표제품인 '야쿠르트 라이트' 가격은 200원에서 220원으로 10% 오른다. 야쿠르트 라이트 가격 인상은 2020년 2월 이후 2년 반만이다. 또...
코로나19 재유행, 오프라인 축제 잇단 취소…오픈프레스, 온라인 추석마케팅 제안 2022-08-18 09:43:34
제공한다. 유통전문기업 hy는 `추석선물 기획전`을 열고 온라인몰 프레딧 인기상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비대면 선물 트렌드에 맞춰 선물하기 혜택도 늘렸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온라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오픈프레스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취소가 반복될 여지가 있다. 이에...
노벨상 박사부터 배우 조승우까지…年 3000억 팔린 발효유 2022-08-12 10:01:45
2000년 출시된 hy의 대표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은 위 건강 기능성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지난 22년간 한결같이 ‘고객과의 신뢰’를 지켜온 브랜드다. 도전과 끊임없는 혁신, 소비자와의 밀접한 소통은 ‘윌’의 성공을 대변하는 핵심 아이덴티티다. 상황 1 장(腸)건강 발효유 시장의 한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