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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부터 금융계열사 고객정보 공유 제한 2014-03-28 06:04:20
고객에게 연락할 때는 개인 정보 출처를 알려주고 연락중지 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음도 공지해야 한다. 금융지주 계열사는 다른 계열사에서 받은 정보의 이용 기간을 현재 3개월에서 1개월 이내로 줄여야 한다. 이용 기간이 지나면 영구 파기 여부를 고객정보관리인이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외국계 증권사, 여의도보다 광화문 좋아하는 이유… 2014-03-21 11:17:46
중심이었다. m증권사 관계자는 "해외 본사와의 연락을 위해서 통신 인프라가 필수" 라며 "1990년대 당시 외국계 증권사가 사용할 만한 인프라 구축이 가능했던 곳은 광화문 인근 빌딩 뿐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최근 몇 년 사이 여의도가 고속 발전했지만 외국계 증권사들은 움직이지 않는다. 여의도엔 2009년...
행복기금 1년만에 취약층 25만명 구제했다 2014-03-20 06:01:09
채무자의 채권을 금융사로부터 매입해 개별 연락을 통해채무를 재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된다. 금융당국은 이들 채무자에게 채무조정 사실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고자 신용정보사에 일부 업무를 위탁하는데, 이 과정에서 신용정보사들이 과도한 추심 행위 등을하지 않도록 운영체계를 개설했다. 회수실적...
한국전력 "전기 검침 방문 안심하세요" 2014-03-12 14:26:45
이에 응하지 않고 한전 고객센터(123)로 연락하면 사실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안내시스템도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검침직원 확인요령은 이렇습니다. 우선 전기 검침직원은 지정된 복장과 고유명찰을 패용하며 검침 관련 업무는 옥외에서만 이뤄지고 고객 대면 안내를 목적으로 방문할 경우에는 방문 전에 전화 또...
소비자·전문가 "정보보호대책 재탕에 미흡하다"(종합2보) 2014-03-10 14:28:39
제한은 은행법의 10년 정보 보유 규정과저촉될 소지가 있다"며 "'연락중지 청구권(Do not call)'이나 정보보호 요청권은 이미 은행권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하는데 '재탕'으로 끼워넣은 것 같다"고 말했다. 직장인 김모(33)씨는 "정보유출 사태가 터지니 가령 개인정보 10개를 받던 것을6개로 줄이고, 10년...
소비자·전문가 "정보보호대책 재탕에 미흡하다"(종합) 2014-03-10 10:41:12
제한은 은행법의 10년 정보 보유 규정과저촉될 소지가 있다"며 "'연락중지 청구권(Do not call)'이나 정보보호 요청권은 이미 은행권에서 자체적으로 시행하는데 '재탕'으로 끼워넣은 것 같다"고 말했다. 직장인 김모(33)씨는 "정보유출 사태가 터지니 가령 개인정보 10개를 받던 것을6개로 줄이고, 10년...
<금융분야 개인정보 유출 방지 종합대책 Q&A> 2014-03-10 09:00:16
연락중지 청구 시스템(Do-not-Call)은. ▲소비자가 원치 않는 금융회사로부터의 마케팅 목적 전화를 거부(Do-not-Call)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금융업권별 협회 공동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는 한번의 등록으로 모든 업권의 금융회사 영업목적 연락에 대한 중지를 요청할 수 있다. 구체적 구축 방안 협의해...
늘 앞서 뛰는 LIG손해보험…호주 최대 車보험사도 배워갔다 2014-03-07 07:10:00
언제부터인가 큰 걱정거리에서 탈락했다. 보험사에 연락하면 현장으로 바로 달려와 무료로 조치해주기 때문이다. 지금은 누구에게나 친숙해진 이 ‘긴급 출동 서비스’를 국내에서 처음 도입한 보험회사가 lig손해보험이다. lig손보는 1996년 ‘매직카 서비스’를 시작해 작년까지 총 2000만번이나 현장에 출동했다. 지금...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거리서 베네컵 든 뉴요커 보면 보람…대학연계해 매장을 지식공유 장소로" 2014-03-03 21:35:17
미국 법인 뉴욕점에서 마케팅·홍보 업무를 맡고 있는 이재선 대리는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현지 매스미디어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현지인이 카페베네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간접광고(ppl) 등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뉴욕 거리를 걷다가 카페베네 컵을 들고 걸어가며 일상 생활을...
"제주 PCO 유쾌한 도전이 대한민국 MICE의 기분 좋은 성장" 2014-03-03 17:02:24
때는 반드시 저희한테 먼저 연락을 합니다. 지역 사정도 잘 알고 또 지역 내에서 현장 운영이나 위기관리 능력 같은 것은 훨씬 낫죠. 그리고 지역에 있는 행정 기관이라든가 공공 기관들과의 관계도 설정하는데도 저희를 통하면 훨씬 더 수월하게 잘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선호하고 있죠. 김대관 경희대 컨벤션경영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