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년을 뛴다] 건설업계 "올해도 해외로" 2013-01-24 10:00:11
<앵커> 극심한 내수부진을 해외시장 개척으로 돌파하고 있군요. 올해 상황도 녹록지 않은 상황인데, 역시 결론은 `해외시장`입니다. 건설업계의 활로찾기 얘기 나눠 보겠습니다. 보도본부 엄수영 기자, 도움 말씀 주실 해외건설협회 김효원 전무, 나와 계십니다. 우선 엄 기자, 앞서 살펴본 건설시장 다시 한 번...
컴투스, 지난해 소셜미디어 방문객 500만명 돌파 2013-01-24 09:56:31
컴투스는 24일 블로그, 까페 등 국내외 소셜 미디어 방문객이 지난해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중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팬은 100만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컴투스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채널인 '컴투스 블로그', '컴투스 카페'를 방문한 팬은...
컴투스, 소셜미디어 방문객 연간 500만명 넘어 2013-01-24 09:35:19
명을 돌파했고, 소셜미디어 연간 방문객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컴투스는 지난해 자사의 온라인 채널인 ‘컴투스 블로그’, ‘컴투스 카페’를 방문한 팬은 210만 명을 넘었고, 공식 해외 ‘블로그’와 ‘포럼’의 글로벌 방문객은 190만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습니다. 컴투스는 자사 게임을...
전병헌 의원, e스포츠협회장 추대 "게임업계 환영" 2013-01-24 08:30:18
상황을 돌파할 리더십을 필요한 시기가 왔다는 여론이 높았다. 전 의원이 이형희 회장과 동창으로 가까운 사이였던 것도 협회장 추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가 현 이형희 회장(sk텔레콤 부사장)의 임기가 1년 이상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신임 회장을 선임한 데에는 침체된 e스포츠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미샤 '보랏빛 앰플' 잘나가네…출시 12개월만에 100만개 2013-01-24 07:54:41
보랏빛 앰플)이 지난달 출시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출시 12개월 만이다. 지난해 1월 출시된 이 제품은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일명 갈색병 에센스)와 비교·품평을 제안하는 광고로 눈길을 끌었다. 미샤의 '보랏빛 앰플'의 가격은 '갈색병 에센스'의 절반...
GKL, 양호한 펀더멘털 개선에 '주목'-우리 2013-01-24 07:19:45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할 것"이라며 "중국인 드랍액은 전년 동기 대비 83.6% 증가한 4001억원으로 총 드랍액 비중에서 39%를 차지(전년동기 비중 26%)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4분기 실적에 대해서도 일회적인 비용 발생보다는 중국 마케팅 역량 강화에 따른 드롭액 성장에 주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배 연구원은 "중국인...
전문가들 "엔ㆍ달러 연중 지지선 92~94엔" 2013-01-24 05:57:10
18일 90엔선을 돌파했지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시 80엔대로 내려왔다. 대규모 국채ㆍ공사채 발행에 따른 부채 증가 우려가 크다. 원전 사고 이후 에너지 수입이 늘어 수입물가 부담도 감수해야 한다. 일본의 노골적인 엔화 약세 유도에국제 사회의 반발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락앤락 vs 삼광유리…세계무대서 양보 없는 '그릇 싸움' 2013-01-23 17:00:03
판매가 3억개를 돌파했을 정도다. 작년 매출은 2850억원으로 추정된다. 2005년 글라스락을 처음 선보인 이후 9년 연속 신기록 행진이다.◆계속되는 그릇 전쟁 ‘쨍그랑’국내시장이 성숙기인 탓에 두 업체는 치열한 샅바싸움을 벌이고 있다. “플라스틱은 유해 물질 위험이 크다”(삼광유리) “강화유리는 무겁고 깨지면...
[혁신 현장을 찾아서] 어보브반도체 "더 작고, 더 빠르게"…글로벌 MCU 선도기업 2013-01-23 15:31:01
목표로 매출액 1000억원 돌파를 계획하고 있다. 최근 삼성과 lg, 대우, 쿠쿠, 동양매직, 린나이 등 주요 거래처를 통한 매출도 증가 추세다. 최원 대표는 “고객이 원하는 칩을 가장 작고 싸게 공급할 수 있는 기술력과 생산 인프라가 어보브의 경쟁력”이라며 “올해부터 중국을 비롯해 해외 영업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기업과 함께] 한솔제지, 원가·품질 혁신…글로벌 종합제지 그룹 도약 2013-01-23 15:30:54
통해 위기를 돌파하고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먼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창조적 혁신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유통채널 혁신 및 영업방식(제안영업, 기술영업 등) 전환을 통해 판매 혁신을 꾀하고 성과 위주 평가 강화, 직원 및 직급별 맞춤형 교육 등을 앞세워 인적 역량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