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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글로벌진출 가속화" 2013-01-25 17:59:53
저수익 장기화에 대비해 경영 효율성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창수 삼성화재 사장 "저성장, 저수익의 경영환경에 대비해서 영업과 보상의 원가 경쟁력을 높이고 모바일 기반의 업무 프로세스를 통해 경영효율을 혁신적으로 개선해야 하겠습니다." 김창수 사장은 또 자동차 정비·부품업체와 렌터카,...
[오피니언] 실물경제 못따라가는 한국 금융 등 2013-01-25 10:20:16
업무와 영업행위에 대해 시시콜콜 들여다보고 감독해선 안된다. 우리 금융은 한 번도 영미권 금융산업처럼 시장 만능주의에 빠져본 적이 없지 않은가. 건전성 규제나 소비자 보호는 더 총체적으로 강화돼야 하지만 금융산업의 자율성은 더 높아져야 한다.앞으로 5년에서 10년 사이 세계 금융산업에 재규제가 가해지는 것은...
통계청, 공인회계사회와 업무협력 MOU 2013-01-25 08:53:56
통계청과 한국공인회계사회는 25일 양 기관이업무를 협력하고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에 따른 기업통계 개선과 개발, 비영리기업통계발전 등 국가통계와 회계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국가와 중앙관서 재무제표를 통한 재정 통계화 연구와 인력의 상호 교육...
서울 명동·염창동에 관광호텔 들어서 2013-01-24 14:24:45
조경계획 등을 포함하고 있어 보행과 가로환경 개선이 기대된다고 위원회는 설명했다.위원회는 염창동 260-7번지 일대 지상 8층짜리 업무시설(연면적 1만3571㎡)을 지상 13층으로 증축해 객실 264개를 갖춘 관광호텔로 변경하는 안건도 의결했다. 공항로와 지하철9호선 염창역이 있고 인근에 나이아가라·리버파크관광호텔...
<`불황엔 직원 건강이 무기'…보험사 이색행사 속출> 2013-01-24 08:00:39
직원 스트레스와 업무 강도가 어느 해보다 심해질 수밖에없다는 우려 때문에 나온 조치다. 보험업은 저성장, 저금리 추세 탓에 실적이 전년보다 절반 이상 줄어들 수 있다는 비관론이 팽배한 실정이다. 동부화재는 이달부터 3월까지 금연 펀드와 다이어트 펀드를 운용한다. 이 펀드에 가입하려면 담배를...
발표전 1주일 뺏고 뺏기는 '고지전'…"0.01%만 뺏기고 지켜냈습니다" 2013-01-23 17:20:15
보호 등 미래부 이관이 유력했던 업무가 행안부에 남은 것도 조직실의 입김이 작용했기 때문이라는 지적도 있다. 국회입법조사처 관계자는 “이명박 정부에서 행안부의 몸집이 커지고 정보통신부의 전자정부와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당시 방송통신위원회가 아닌 행안부로 간 것은 조직실의 힘 때문”이라며 “조직실이 부처...
용산역개발, 다시 불거진 '사업 수익성 논쟁' 2013-01-23 17:09:49
수지가 개선됐기 때문이다.이에 대해 코레일은 롯데관광의 개발이익이 실제보다 크게 부풀려졌다고 지적한다. 업무·주거·상업 등 주요시설 가운데 가장 큰 이익이 기대되는 쇼핑몰(상업시설)이 대표적이다. 롯데관광은 3.3㎡당 분양가가 3700만원 이상도 가능하다고 보는 반면 코레일은 부동산시장 침체를 감안할 때...
[김정호 칼럼] 윗물의 도덕적 수준이 이 모양이니… 2013-01-23 16:55:56
평균 수준까지만 개선돼도 경제성장률이 0.65%포인트 높아질 것이라는 연구 결과(2012·현대경제연구원)는 부패가 한국 경제를 얼마나 갉아먹고 있는지를 쉽게 짐작하게 한다. 청렴도만 개선해도 잠재성장률을 4%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얘기고 보면 선진국의 문턱에서 늘 좌절하는 우리에게는 가장 필요한 처방인...
인터파크, 라이브톤 자회사로 편입 2013-01-23 16:28:24
편입한다고 공시했다. 라이브톤은 영화음향제작과 음향설계컨설팅 업무를 주요 사업으로 삼고 있다.인터파크는 "지주사의 직접관리를 통해 그룹사의 실적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개콘' 김대희, 족발집 '...
[기업과 함께] 청호나이스, R&D·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투자 "일등 도약, 이제는 서비스 혁신이다" 2013-01-23 15:31:05
서비스 혁신이다. 대고객 서비스를 대폭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달 초 신설된 서비스 평가팀은 본사 행정직원 10여명과 플래너(고객 접점 서비스 요원), 엔지니어, 콜센터 상담원, 전국 31개 사무소 직원 등 3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이 고객 서비스 향상 캠페인을 전개하고 ‘고객 불만 제로’를 목표로 발 빠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