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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욕이 불러온 금융의 종말...그 많던 돈은 어디로 갔을까 2013-01-30 14:29:13
끝은 어디인가’를 반문케 하며, 결국 금융 혁신의 실패가 아니라, 그 앞에서 무너진 인간 본성의 실패라는 점을 상기시킨다. 다양한 인간 군상들이 펼치는 음모와 암투, 사기와 배신을 통해 쉽고 강렬하게 사회 고발적 메시지를 던지는 이 책은 경제 경영서 분야의 《도가니》를 떠올릴 정도로 생생하고 충격적이며 애잔한...
<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장악> 2013-01-30 05:57:10
애플의 신제품이 소비자의 '혁신'에 대한 기대를 채우지 못한 탓에 삼성전자[005930]가 반사이익을 볼 수 있다는 평가가이어지고 있다. 이에 힘입어 삼성전자는 올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할 것으로 보인다. 1분기에는 환율 변수와 비수기 영향으로 성장세가 둔화할 수 있지만 연간...
올해 三電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38%…애플의 2배 전망 2013-01-30 05:57:08
혁신부족' 애플 18%로 하락, LG전자 5.6% 예상돼 올해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폰 세계시장 점유율이 애플의 2배가 넘을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 갤럭시노트3 등의 출시가 예정돼 있지만 애플은 스티브잡스 사후에 혁신이 부족하다는 평가 속에 고전을 겪을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한전, 삼성동 본사 사옥 안판다…조환익 사장 "전기료 당분간 안올려" 2013-01-29 17:06:42
‘선매각 후이전’이라는 정부의 공공기관 혁신도시 이전 방침과 거리가 있는 데다 삼성생명 kb금융 등이 이 부지를 매입하기 위해 물밑 경쟁을 벌이는 상황이어서 파장이 예상된다. 조 사장은 29일 지식경제부 출입기자들과 만나 한전 본사 건물에 대해 “(지금으로서는) 매각할 생각이 없다”며 “일반매각보다는 향후 ...
"中企 지원 '보호' 아닌 '경쟁력 강화'에 초점 둬야" 2013-01-29 16:11:43
동국대 김종일 교수, 금융연구원 세미나서 주장 새 정부가 중소기업 보호가 아닌 경쟁력 강화에초점을 맞춰 지원 정책을 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동국대 김종일 교수는 29일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정책방향과 금융의 역할' 세미나에서 "혁신이 동반되지 않은 중소기업의...
<'엔저 쇼크'…2월 주식시장 추가하락 가능성> 2013-01-29 10:53:23
큰악재로 부각되면서 증권사들이 코스피 전망을 낮춰잡고 있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신증권은 코스피가 1월 후반부에 1,950대에서 지지력을 보일 것으로 지난 15일 전망한 바 있다. 하지만 코스피는 1월3일 2,042.48을 기록한 뒤 꾸준히 하락해 25일 1,950선 아래로 내려왔고, 28일에는 1,939.71까...
"각국 환율전쟁 가담..펀더멘털 변화 주시해야" 2013-01-29 09:26:28
현지언론도 애플의 잠재성장능력이나 혁신의 지속에 대해 굉장히 논란이 많고 갑론을박이 많았다. 그렇지만 환율 등 주변의 경제적인 여건들이 변한다고 해도 그 기업의 기초체력이 튼튼하고 미래의 먹거리를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주가는 주목을 받게 되는 것이다. 애플 매장이 맨하튼 중심가인 5번가에 있다....
은행원 맘대로 고객통장 바꾸고 보험 설계사는 '가짜 상품' 판매 2013-01-28 17:14:41
금융회사의 내부통제가 이뤄지지 않아 적발된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금감원이 지난해 말 은행권을 중심으로 금융사 내부통제 현황에 대한 현장 점검까지 벌였지만 각종 불법 행위가 아직도 그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다.금감원 관계자는 “작년 말 현장 점검 당시 자진 신고와 함께 내부통제 혁신 방안까지 제출받았는데...
"내수활성화, 경기회복 필요조건" 2013-01-28 16:03:08
또한 내수에는 중소기업뿐 아니라 의료산업, 금융 등의 서비스업과 부동산, 농축수산물 거기에 박당선인이 강조해 온 복지까지 모두 망라돼 있는 만큼 내수활성화는 현 경기위축을 극복할 수 있는 키(key)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내수활성화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지난해 정부는 취득세 감면조치,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가치판단 기준을 ‘고객만족’에 두고 서비스 혁신, 전사적 고객서비스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과 현장중시 경영을 펼쳐왔다. 신한생명은 소비자보호에 대한 대표이사의 철학을 전 임직원 및 설계사들과 공유하기 위해 본사 및 영업점 직원, 설계사 등을 대상으로 조찬간담회, 현장간담회, ceo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