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농협은행, 우수농업경영체 10개소 선정 2013-11-21 08:59:38
계량적 요소와 품질개선, 판로 확대, 시설현대화 등 비계량적 요소를 평가해 과수와 채소 등 7개 분야에서 10곳의 우수농업경영체를 선정해왔습니다. 농협은행은 매년 10개소를 선정해 2020년까지 시군별 1개소 이상을 추진할 계획이며 선정된 우수농업경영체에 대해서는 매년 한차례 이상 맞춤형 피드백컨설팅 등을 통해...
'창립 30주년' 석유관리원, 공적기능 확대 비전 선포 2013-11-14 16:13:50
한국석유관리원은 14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경기도 성남 본사에서 창립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을 했다. 김동원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기관 이름에 걸맞게 앞으로 업무영역과 공적기능을 확대해 국민에게 꼭 필요한 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석유관리원 임직원들은 이날 '석유에너지...
[현장에서]쌍용차, 소비자원 車 품질평가 발표에 서운한 까닭은 2013-11-12 14:08:31
車품질 평가 서운···"쌍용차 품질 꾸준히 개선돼"지난 7일 소비자원이 발표한 '국산차 소비자 피해 분석' 자료 내용은 모순된 부분이 많다고 쌍용차는 반박했다. 2011년부터 올해 8월까지 지난 3년간 판매 자료를 토대로 작성됐지만, 올들어 소비자 불만 건수가 현격이 줄어들고 있어 쌍용차에 다소 불리했다고...
김용우 더존비즈온 회장 "청정지역 춘천에 새 둥지…융합형 IT서비스 확대" 2013-11-08 06:58:13
“세무회계와 전사적자원관리(erp) 등 기업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클라우드 시장을 선점하겠습니다.” 김용우 더존비즈온 회장(52)은 강원 춘천 수동 본사에서 지난달 말 기자와 만나 “망 분리 정책과 사이버 테러 위협, 전산 인프라 비용 증가 등으로 클라우드 시장이 커지고 있다”며...
ERP+ 세무회계+클라우드…통합경영관리 프로그램 '스마트A' 2013-11-08 06:58:11
줬다. 또 기장이 적시에 이뤄지면서 서비스 품질이 좋아지고 경영 및 세무 컨설팅 등에서도 세무·회계사들의 수임 경쟁력까지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이 같은 기능 개선과 함께 사용자환경(ui·ux)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사용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안정감과 편안함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시선 이동을 고려한...
[트렌드메이커 MD(上)] 살 1파운드를 건 유통 파이터의 하루 2013-11-07 09:28:37
매출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는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에 대한 구매계획과 판매계획, 상품구매, 판매관리, 재고관리 등 유통 전반을 조종하는 전문가이기도 하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중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을 만들어내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술사와도 같은 존재로 '유통 업계의 꽃'으로도 불린다.md의 하루는 숨...
[2013 한국의경영대상] 빙그레, 품질 안전 최우선…우유·발효유사업 선도 2013-10-30 06:58:18
품목의 haccp 인증을 완료했다. 빙그레는 hacpp 관리를 통해 월 10시간 이상을 관리자와 담당자를 대상으로 품질 교육을 실시하고, 월 1회 전사적 점검과 보완을 반복하고 있다. 빙그레는 2005년 윤리경영 선포를 기점으로 존경받는 기업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임직원의 일상 업무 및 기업 전반의 활동에서 ‘고객, 품질,...
[2013 한국의경영대상] 신한카드, 카드업계 최초 품질평가단 운영…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앞장 2013-10-30 06:58:09
헌장에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와 사회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금융소비자 보호에 있어 최고의 카드사가 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신한카드 측은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고객만족경영’에서 한발 더 나아가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고객불만을 혁신 아이디어로 활용하라 2013-10-28 09:12:44
시장 경쟁력의 핵심 요소인 상품 매력도, 가격, 품질, 서비스 등을 파악해 경영혁신 전략을 설정하고 성과지표(kpi)를 관리한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리더십, cs전략, 고객정보관리, 인적역량, 접점서비스관리체계, 업무프로세스)을 갖추고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마련하는 것이다. 고...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한국후지제록스의 '언행일치'…사내서 먼저 써보며 제품 검증 2013-10-28 09:12:13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고객의 경영과제 해결을 지원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중심 경영의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2011년에는 미국의 독립심사기관인 ssc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