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등록금 걱정없다…성적 B+ 받았는데 매달 50만원씩" 2013-03-07 10:54:47
성적이 우수하고 장래성이 큰 인재를 선발해 졸업 때까지 장학금을 지원한다. 때문에 대학 입학을 앞둔 신입생이나 중학교 2학년에 진학 예정인 학생만을 선발 대상에 둔다. 또한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학기당 교재비 30만원, 학업보조비 50만원을 추가로 지급해 학생들의 생활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준다.대학생들보다...
[한경창업마당] 지하철역사안 커피매장월매출 2천3백만원 외 11건 2013-03-06 11:00:06
유동객과 상권 내 두꺼운 실소비층으로 수익이 높은 매장. - 문의: 010-7215-3690 강남권 커피 테이크아웃 이디야 양도양수 창업 - 지역: 서초구 양재동 - 추천프랜차이즈 종류 및 이름 : 커피 테이크 아웃, 이디야 창업 - 위치: 서초구 양재동 유명 오피스 단지 - 특징: 전면 우수, 가시성 및 접근성 우수, 우수 브랜드 -...
[대구·경북]동아백화점 수성점, 아동의류 전문관 ‘키즈 스토리’ 오픈 2013-03-04 14:33:04
소리, 우수고객면담,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6층 매장 전관에 대해 한 달여 동안의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매장 한 가운데 핵심 포인트 공간을 어린이 놀이동산 키즈파크로 운영해 아이들이 매장에서 미끄럼틀 등을 이용하면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으며, 아이의 두뇌발달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LOCK&LOCK, 소비자 건강 우선…주방용품 1위 2013-03-03 10:08:46
우수한 제품력을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았다. 락앤락은 플라스틱 생활용품 회수 및 재활용 체계 마련을 위한 연구와 업계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한국플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와 환경부의 ‘플라스틱 생활용품 재활용을 위한 자발적 협약’도 이끌어냈다. 역회수 프로그램 ‘헌 용기 바꾸세요’를 진행해 소비자들이...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하이마트,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가전 유통기업 2013-03-03 10:00:56
마스터’라는 하이마트만의 우수한 유통인력은 다른 브랜드와 하이마트를 차별화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세일즈 마스터는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2005년 고용노동부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자격 제도다. 하이마트 전 매장에서는 이 자격을 취득한 상담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풍부한 상품 지식으로 점차 복잡해지는...
맘스맘, 앙코(angko) 캐릭터 인형 출시 2013-02-28 20:13:43
부착해 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 할 수 있는 ‘앙코 코알라 유모차 걸이’는 액세서리 라인에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앙코의 모든 캐릭터 인형 라인은 국내에서 제작되기 때문에 중국산 제품에비해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앙코 캐릭터 인형 라인은 전국 맘스맘 매장에서...
외식업체,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일석이조` 효과 2013-02-28 09:21:01
서비스(Service), 매장 위생상태(Cleanness)를 체계적으로 관리한다. 와라와라, ‘우수매장 포상 휴가 제도’ 운영 핸드 쿡드 다이닝 펍 ‘와라와라’ 본사에 근무하는 직원 30여명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서초에 위치한 익숙한 사무실 대신 대학로에 자리잡은 와라와라 매장으로 출근했다. 6개월마다...
[BizⓝCEO] CJ제일제당, '즐거운 동행'의 진화…CSR에서 CSV로 2013-02-27 15:31:33
것은 물론 cj푸드빌과 뚜레쥬르 전국 매장에서 빵 봉투로 사용될 수 있도록 판로까지 개척해줬다.또한 2013년 설 선물세트 중 일부 제품에도 이 중소기업체에서 제조한 친환경 소재로 만든 내포장재를 적용했다. 이런 친환경 제품들은 기존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탄소배출량을 줄일 뿐 아니라 제품 분해 기간도 단축해...
2012년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의 선정자, 그 네번째 '아이팜' 2013-02-27 11:47:25
삼성공공앱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그리고 현재 중기청과 한국관광공사의 우수아이템으로 선정 받아 지원받고 있는 두번째 프로젝트“팬플레이(가칭)”앱은 해외 한류팬이 좋아하는 스타에게 세상에 단하나 뿐이 선물을 보내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다.해외의 한류, 케이팝 팬들이 한국의 스타들에게 수제 선물을...
일본에서 성공한 도시락, 그 비결은 2013-02-25 15:23:22
중시한 메뉴들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도시락의 기본이 되는 밥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야 다양한 메뉴선택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에 쌀의 품질에 대한 중요도가 매우 높다.한국 호토모토는 갓 도정한 고품질의 한국산 고시히카리를 신선한 상태로 조리하게 된다. 고시히카리란 찰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