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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칼럼] 엔低 위기와 한국 경제의 진로 2013-05-26 17:01:56
한다. 대기업이 투자·연구개발 로드맵을 제시하고 중소기업이 장비, 부품소재, 소프트웨어 등 연관 분야에서 공조하는 시스템이 활성화돼야 한다. 최근 삼성이 미래기술육성재단을 설립해 기초, 소재, 정보통신 융합 기술 개발을 선도하겠다는 구상이 좋은 롤모델이 된다. 부품, 소재, 반제품은 대일 무역적자의 주범이며...
日아베 내각, 내달 발표 ‘성장전략’에 원전 재가동 명시 2013-05-26 15:26:40
이바라키현 소재 원자력연구개발기구(jaea) 가속기실험시설에서 방사성 물질이 관리구역 밖으로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최소 6명의 연구원이 방사선에 노출된 것으로 확인돼 원자력 안전에 대한 우려가 다시 쟁점화된 상황.앞서 민주당 정권은 2011년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겪은 이후 2030년대까지 단계적으로 일본 내...
"국내 24개 그룹, 조세피난처 법인 자산 5조7천억원"-재벌닷컴 2013-05-26 09:09:40
규제를 피할 수 있어 탈세 가능성이 있는 곳으로 과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조세피난처로 지정했던 곳이다. 케이만군도 소재 18개 법인의 자산총액이 2조6490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파나마 소재 77개 법인이 1조6197억원이었다. 버진아일랜드 소재는 14개 법인이 1조669억원이었고 마셜군도 소재 법인이 2672억원, 버뮤...
국내 24개 그룹 조세피난처 법인 자산 5조7천억원 2013-05-26 05:50:08
이들 지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과거 조세피난처로 지정했던 곳으로 세율이 매우 낮고 금융 규제를 피할 수 있어 탈세 가능성이 존재하는 곳이다. 자산으로는 케이만군도 소재 18개 법인의 자산총액이 2조6천490억원으로 가장많았고 파나마 소재 77개 법인이 1조6천197억원, 버진아일랜드 소재 14개 법인이...
코오롱스포츠, 아웃도어 워킹화 인체공학 디자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상' 수상 2013-05-24 16:06:10
컨설팅사인 아이-제너레이터와 산학협동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장시간 보행 시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2011 첫 출시된 이 제품은 현재 색상과 디자인을 바꾸면서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이번 시즌 출시된 ‘안드로메타g'는 통기성이 높은 메쉬 소재를 신발 표면에 적용했다. 가격은 21만 원이다....
와일드로즈, 20주년 기념 UV-CUT 세트 제품 출시 2013-05-24 11:02:22
대처할 수 있는 스페셜 uv-cut 세트 상품을 개발하여 출시했다. 소재 자체에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고 있는 썬캡과 토시로 구성된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 등산, 골프를 포함한 각종 야외 활동 시에 유용하다. 한편 와일드로즈는 기획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15만원 이상 구매 시 아웃도어...
비브람 파이브핑거스 론칭 ‘아웃솔 테크놀리지’ 주목 2013-05-24 11:02:02
생산하는 브랜드. 혁신적인 아웃솔 연구와 개발, 테스트 팀을 통한 실현으로 최상의 아웃솔 테크놀리지를 구현하고 있다. 비브람은 2006년 맨발 느낌을 그대로 살린 베어풋 스포츠화 파이브핑거스를 출시했으며 발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10개의 발가락을 각각 끼우는 디자인을 채택해 가장 맨발과 가까운 느낌을...
야후,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인수 2013-05-24 06:48:12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스타트업(신생업체)으로, 게임 플랫폼에 필요한 인프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체이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bk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취재수첩] 삼성 신경영의 과제 2013-05-23 17:06:00
개발연구원, 세븐앤파트너즈와 함께 마련한 ‘런(learn) 삼성포럼’에는 기업과 정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10여명의 삼성 출신 강연자들은 현장에서 겪은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했다. ‘삼성 스타일’로 굳어진 인재 육성과 혁신전략 등 소재는 다양했다. 이 회장은 1993년 ‘신(新)경영’을 선언한...
도심형 아웃도어 `엠리미티드` 2013-05-23 16:06:13
아웃도어브랜드 입니다. 밀레는 자체 개발한 `윈드 엣지` 등의 소재에다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엠리미티드`를 통해 25~35세 젊은층을 공략한다는 전략 입니다. <인터뷰: 박용학 마케팅 본부 이사 -"누구나 도심에서도 편하고 패셔너블하게 입을 수 있는 등산복이 바로 엠리미티드 이다. 2-30대 젊은층을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