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뷰티핫] 이제 화장품도 반값시대, 마케팅 경쟁 치열 2013-03-11 09:59:16
가진 `반값` 상품 마케팅으로 매출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특히 국내 미용 업계는 올해도 이어질 소비 경기 위축에 대비해 질 좋은 저가 상품이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값비싼 수입 화장품과 차별화되는 저가 상품으로 비슷하거나 더 좋은 품질의 국내 화장품의 이미지로 굳히겠다는 것이다. 이미 국내 화장품...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한솥도시락, 매장운영 지도사…4단계 '맞춤코칭' 2013-03-07 15:31:15
상품을 싼 가격에 판매하면서도 점주 이익은 극대화하고 있다. 탄탄한 상품 기획력, 엄선된 식자재, 조리법과 세팅의 매뉴얼화, 독특한 맛을 내는 소스류와 양념류의 연구개발, 우수한 납품업체의 선정 및 가격교섭력 등은 이 회사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요인으로 꼽힌다. 한국의 연간 도시락시장 규모는 2조원으로...
"美 다우 연일 신고가..스마트폰시장 동향은?" 2013-03-07 09:25:23
주력상품이었고 매출 비중이 컸는데 이제는 아니다. 왜냐하면 하이엔드 마켓, 즉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을 살 사람은 이미 다 샀기 때문에 앞으로는 보급형 저가 스마트폰이 유행을 끌 것이고 이런 유행 속에서는 오히려 삼성과 애플의 하이엔드 스마트폰은 매출이 줄고 마진도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렇다면 LG전자...
"미 다우 또 사상최고치..추가랠리 이어지나" 2013-03-07 07:57:22
주력상품이었고 매출 비중도 상당히 컸는데 이제는 하이엔드 마켓, 즉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을 살 사람은 다 샀다. 그리고 기술력이나 기능 측면에서도 현실에서 다다를 수 있는 수준에 거의 온 만큼 앞으로는 보급형 저가 스마트폰이 대세가 될 것이라는 근거를 달았다. 2003년으로 돌아가보자고 이야기했다. 10년 전...
`미샤`가 `LG생활건강` 앞선다고? 2013-03-06 18:12:28
존재하는 게 사실이기 때문이다. 특히 대표적인 저가 화장품으로 꼽혔던 미샤가 브랜드 런칭 초기부터 자리잡은 `싸구려` 이미지를 쉽게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란 우려가 짙다. 초반의 `미샤`를 기억하는 이들은 7~8년 새 훌쩍 올라버린 제품 가격에 의아함을 느끼며 외면하기 때문이다. 노이즈 마케팅에 `수입보다...
`스마트 쇼퍼` 잡기, 초특가 경쟁 후끈 2013-03-04 17:19:54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하고 있는 상품들만 모아서 서비스하고 있는 초특가닷컴(cutcutprice.com)은 할인율이 최고 98%에 이른다. 이들 온라인 쇼핑몰은 기존 할인 제품을 재할인하는 방식과 역시즌 마케팅을 통해 할인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31만9천의 남성재킷은 7900원에. 최초...
진에어, 봄맞이 파격 정기세일 실시 ‘대박 찬스’ 2013-03-04 16:30:33
[라이프팀] 저가 항공사 진에어가 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최근 진에어는 “4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열흘간 항공권을 할인 판매하는 진마켓 봄 정기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마켓이란 진에어가 지난해 백화점 정기세일 개념을 도입해 봄과 가을 일 년에 두 차례씩 정기로 여는 온라인 마켓이다. 국내외 항공권은 물론...
"주류전문점 수입위스키 세금탈루 허점 많다" 2013-03-04 06:21:05
주류전문점 대표는 "점포간 가격경쟁으로 심해지면서 저가로 면세제품의 수요가 늘어났으며 이로 인해 현재 정상적인 RFID 부착 제품을 판매하는 주류전문점은 거의 없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연간 약 2천억 규모의 주류전문점 시장에서 판매되는 위스키의 90%이상이 면세제품, 또는 병행수입 제품으로 연간 약 5...
"까다로운 한국여성이 랑콤 경쟁력의 비결" 2013-03-03 16:58:24
상품은uv엑스퍼트 (자외선차단제)처럼 한국에서의 인기를 발판으로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그는 “uv엑스퍼트는 주로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 집중적으로 판매되고 있지만 따로 찾아 구입해 쓰는 미국, 유럽 소비자도 많다”고 전했다. 랑콤을 비롯해 수입 화장품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국내 소비자단체...
현대百 '와인페어'…30만병 최대 70% 할인 2013-03-01 12:38:11
30만병, 100억원 어치의 물량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샤또 벨그라브 09'를 정상가 대비 30% 내린 7만9000원에 판매한다. '샤또 지스쿠르 09'(정상가 23만7000원)는 12만9000원에, '샤또 까망삭 09'(9만7000원)는 6만5000원에 판다. 현대백화점은 또 실속형 저가 와인 품목과 물량을 지난 행사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