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웰에이징' 사업 키운다 2013-06-16 17:26:46
이 연구소가 분석한 바이오·헬스케어 시장은 2012년 기준 3000억달러(약 320조원)에 달한다. 성장성도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데다 적극적 소비를 하는 ‘액티브 시니어’가 젊음을 되찾으려는 데 지출을 늘리고 있어서다. 삼성이 바이오·헬스케어 투자를 시작한 것은 2010년부터다....
외국인 '팔자 공세' 파도 넘어라 2013-06-16 15:07:37
제외해야 한다는 뜻이다. 전문가들은 △헬스케어, 미디어, 중국 소비 관련주 △안정적 성장세를 보이는 배당주를 중심으로 단기 대응할 것을 권했다. 개별 종목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지만 지수는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코스피200지수의 움직임에 따라 수익률이 연동되는 상장지수펀드(etf)도 투자 대안으로 꼽혔다...
[외국인 순매도 소나기 피할 종목은] 배당주·실적개선 중소형주가 '안전지대' 2013-06-16 14:51:03
성장주’를 매수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헬스케어 미디어 중국소비 관련주가 대표적이다. 박헌석 동부증권 연구원은 “cj e&m 등 미디어 관련주, 한미약품 등 헬스케어 업체, 파라다이스 등은 최근 꿋꿋한 주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경기상황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 주식이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좀 더...
보령메디앙스 중국현지법인 설립 2013-06-14 14:55:14
왕성한 소비집단으로 성장한 80~90년대생들의 결혼 적령기가 도래하면서 중국 유아 시장은 더욱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보령메디앙스는 법인 설립 초년도인 올해, 백화점, 프리미엄 마켓, 기업형 유아용품 전문점을 중심으로 새로운 채널을 확대하고, 지난해 런칭 20주년을 맞은 국내 유아 생활용품...
글루밍족을 위한 셀프 헤어스타일 TIP 2013-06-10 16:33:13
이른바 ‘그루밍(Grooming)’족이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고 있다. 이런 영향으로 뷰티 업계에서도 남성 그루밍족들을 위한 전용 스킨케어부터 색조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과거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헤어기기도 사용방법이 간단해지고 휴대가 편해지면서 남성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뷰티 이벤트] 훈훈한 마음으로 세상을 밝히는 뷰티 이벤트는? 2013-06-10 12:00:18
케어 브랜드 세븐드롭스가 동물 실험 반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화장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험용 동물들의 희생에 반대하고 동물 복지를 후원하는 내용이다. 동물의 무분별한 희생을 강요하는 실험 없이도 충분히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지금, 뷰티街는]오늘의 뷰티계 소식 2013-06-07 18:05:57
400명에게 증정한다. 로가닉 스킨케어 브랜드 세븐드롭스가 동물 실험 반대 캠페인을 실시한다. 세븐드롭스 노해영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화장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실험용 동물들의 희생에 반대하고 동물 복지를 후원하는 내용”이라며 “동물의 무분별한 희생을 강요하는 실험 없이도 충분히 좋은 제품을 만들...
유아식·유제품도 ‘로하스 인증’ 확인하세요 2013-06-07 16:00:59
물려줄 소비기반까지 생각하며 친환경적이고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생활방식을 의미한다. 한국표준협회의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로하스 제품은 물론 기업의 리더십과 경영철학, 로하스 r&d 성과, 지속가능성 및 사회공헌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되고 있는데, 이미 지난 2007년 유아식업계 ...
"삼성전자 주가 하락 원인은?" 2013-06-07 14:42:30
것은 건설이나 헬스케어다. 그러나 실제로 뜯어보면 이쪽은 굉장히 근로조건이 취약하다. 그래서 소비에 도움이 잘 되지 않는다. 진짜 의미 있는 개선을 이룬 것은 미국 자원개발 부분의 고용이다. 셰일가스를 개발하다 보니 오히려 지금은 석유가 더 많이 나고 있다. 처음에는 가스를 파려고 했는데 기름이 7대 3으로 더...
직접 제조 `셀프메이드` 제품 인기 2013-06-05 09:21:36
`셀프 메이드`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5월 집에서 네일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인 `키스 젤네일`을 론칭한 결과 첫 방송에서 매출 187%를 달성했으며 2회 방송 연속 매진에 총 판매량 1만 2천세트가 판매됐습니다. 전문숍에서 관리를 받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컬러를 바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