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소중앙회, 北 나선경제특구에 제2개성공단 추진 2014-02-04 11:02:36
등 신시장을 개척하고 투자여건을 조성해 중소기업의 자생력과 성장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 모멘텀'을 마련해 경제 재도약의 선순환 고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중소기업중앙회가 4일 기자간담회에서 발표한 올해 중점사업을 보면 중앙회는 올해를 중소기업 글로벌화 '원년의 해'로...
윤상직 장관, 에너지 공기업 `창조경제 선도` 다짐 2014-01-28 10:59:00
등 원천기술 확보를 통한 해외 신시장 진출이 기대되는 분야의 R&D 투자확대 등 창조경제 성장엔진 창출에 적극 동참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이어 개최된 에너지업계 신년 인사회에서 윤 장관은 "연초에 확정된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에서 밝힌 바와 같이 에너지정책 패러다임을 수요관리 중심으로 바꾸고 안정적인 수급을...
<전문가 진단> "신흥국 위기에 긴장하고 대비해야" 2014-01-28 05:59:13
있으니 신시장 개척 노력이 필요하다. ◇ 신민영 LG경제연구원 경제연구부문장 아르헨티나가 심상치 않다. 경상수지와 재정적자 등 내재적인 문제가 있었는데,그런 약점이 조금 가라앉는듯 하다 미국이 테이퍼링을 시작하면서 분출된 것이다. 그러나 한국은 안정성이 두드러진 나라여서 아르헨티나의 위기가...
신제윤 "국민께 심려끼쳐 죄송…시장 소통 역점둘 것" 2014-01-24 10:46:08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사모펀드 제도개선 방안 등에 대해서는 자본시장법 개정안 마련 등 후속조치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고 유망기업 상장 활성화나 신시장·신상품 활성화 등다른 정책들도 세부적인 추진계획을 착실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산업부, 정책융합성평가 간담회 개최 2014-01-24 06:00:00
전문가 의견수렴과 관계부처·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정책융합성평가를 보다 체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산업부 관계자는 정책융합성 평가제도가 정책의 각 단계에서 융합을 가로막는 규제를 발굴·개선하여 융합친화적인 정책을 촉진하고, 나아가 융합산업 부흥 및 융합신시장 창출의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LG디스플레이, 3년 만에 영업익 1조원 재달성(종합2보) 2014-01-23 18:32:34
등 신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LCD 기반의 TV용 울트라HD 패널을 프리미엄 주력 제품으로내세운다는 전략이다. OLED 기반의 울트라HD 패널은 비용과 수율 문제가 해결되는 2015∼2016년께 대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했다. 전체 TV 시장에서 울트라HD TV가...
LG디스플레이, 3년만에 '1조 클럽' 재진입…지난해 영업익 28%↑ 2014-01-23 15:51:01
사장은 "경기침체에 따른 시장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ips, fpr 3d등 기술 cost 차별화를 통해 전년 대비 연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울트라hd 및 올레드tv 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상업·자동차용 디스플레이 등 신시장을 선점해 확실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민성 기자 mean@hankyung.com...
LG디스플레이, 3년 만에 영업익 1조원 재달성(종합) 2014-01-23 15:47:39
등 신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CFO(최고재무책임자) 김상돈 전무는 "올해에는 TV 대면적화 추세에 따라 수요와 공급 모두 전년대비 한자릿수 중반(%) 정도 성장할 것"이라며 "전체적인 수급상황은 작년과 비슷하겠다"고 예측했다. 김 전무는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출하량과...
LG디스플레이, 4분기 실적 '부진'…TV 패널 가격 하락 지속 2014-01-23 15:38:03
등 신시장을 선점해 확실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전망을 긍정적으로 제시했다. 김상돈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수요는 tv 대면적화 추세의 지속으로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할 것"이라며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로 출하량 및 판가 하락에 의해 전분기 대비 이익...
[갑오년 경영키워드] 효성, 탄소섬유 브랜드 경쟁력 강화…신시장 진출·시장 지배력 확대 2014-01-23 07:02:07
올해 신시장 진출 및 시장 지배력 확대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효성은 지난해 1월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의 하위 브랜드를 발표해 주목받았다. 이는 기존 제품명이 최종 소비자가 해당 제품을 이해하기 어려웠던 점을 감안해 각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성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고기능성 크레오라 판매량은 201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