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실장은 “올해는 소비심리 위축과 가계부채 부담 때문에 신용카드 사업의 성장세가 둔화하고 치열한 경쟁 환경이 조성되겠지만, 고객과 현장 중심의 마인드로 완벽한 귀환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 "대화·협상이 北核저지 최선책"…'한반도 프로세스'는 바람직▶ "멘토링...
카드산업 저성장 국면…M&A 통한 '옥석 가리기' 시작될 듯 2013-05-30 15:30:20
보다 빠르게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 3년간 내수 소비 증가율은 연평균 5.7%에 그쳤다. 정부의 부동산 거래 활성화와 가계부채 완화 정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둘 경우 소비 여력이 증가할 것이고 이에 따른 카드사 매출 증가가 가시적으로 이뤄질 수 있을 것이다. 김재우 <삼성증권 연구위원 jaewoo79.kim@samsung.com> ▶...
[펀드계 다크호스를 찾아라①] 여의도가 주목하는 새 강자 '로우프라이스' 2013-05-30 08:56:39
강조했다.◆ 헬스케어주 비중 높이고, 모바일 게임주 비중 낮추고업종 중에선 헬스케어주 비중을 꾸준히 높였다. 최근 급등한 모바일 게임주 비중은 낮췄다.'로우프라이스' 펀드를 실질적으로 운용하고 있는 김민호 펀드매니저는 "지난해 헬스케어 산업이 정부 규제를 받았을 당시 주가가 바닥을 쳤다고 본다" 며...
100만원대 화장품만의 숨은 비밀 2013-05-27 10:29:01
화장품 소비를 주도하는 계층은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가 많은 30대 여성이다. 일명 ‘골드미스’로 불리는 이들은 학력, 외모, 경제력 등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자의식이 강하고 구매력도 높다. 이에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소비에는 지출을 아끼지 않는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각종 브랜드들에서 앞다투어 고가의...
오리온·아모레퍼시픽·CJ CGV 등 소비株 '하오 하오' 2013-05-26 14:49:30
코스맥스, 헬스케어주 중에서는 오스템임플란트와 한미약품, 기타 소비 관련주 중에서는 cj cgv가 성장 가능성 높은 소비주로 점쳐진다. 아모레퍼시픽과 코스맥스는 화장품주 중에서 중국 매출 1, 2위 업체다. 한미약품은 중국 법인인 베이징한미약품의 본사 대비 매출비중이 올해 32%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cj cgv는...
"개별기업에 주목·내수관련 대형주 저평가" 2013-05-24 10:35:40
소비재가 2개 있었고 나머지 하나는 헬스케어다. 지금 경기의 중심은 내수, 소비, 특히 이머징과 미국의 소비가 중심이 되고 있다. 또 복지라는 큰 정부들의 컨셉을 감안하고 고령화를 감안할 때 헬스케어가 좋다. 차이점은 금융주다. 미국 금융주들은 지금 PBR이 1배 정도까지 올라와 있고 우리 은행주들은 PBR이 0.5,...
들어는 봤나? 화장품 애칭 BEST 4 2013-05-23 10:14:02
정식 제품명보다 친근하게 소비자에게 인식되어 입소문을 탈 수 있고, 이는 곧 매출 증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동안 제품의 성분이나 용기, 제품 패키지의 컬러 등에 기반 한 애칭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였다. 에스티로더의 ‘갈색병’, 코스메데코르테의 ‘보라색병’, sk2의 ‘빨간색병’이 그 예다. 최근 뷰티...
[화장하는 남자] 귀찮게 여러 개 챙겨 바르신다고요? 스킨·로션·에센스가 하나로…요즘 대세는 올인원 화장품 2013-05-22 15:30:13
올인원 파워 트리트먼트’와 랩시리즈의 ‘스킨케어 포맨 프로 ls 올인원 훼이스 트리트먼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스킨, 에센스, 로션의 기능을 하나로 모은 ‘포맨 올인원 파워 트리트먼트’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만 매달 150개 이상 팔린다. ‘스킨케어 포맨 프로 ls 올인원 훼이스 트리트먼트’는 면도날에 자극...
LG생활건강, 고급 남성화장품 시장 뛰어들었다… "매출 비중 10%까지 확대할 것" 2013-05-22 09:32:12
까쉐는 토너 2종, 로션 1종, 에센스 3종, 크림 2종, 스페셜케어 3종, 클렌징 2종, 쉐이빙 4종, 선제품 및 비비크림 6종 등 총 22종을 출시된다. lg생활건강은 까쉐를 집중 육성해 전체 화장품 매출에서 남성화장품의 비중을 기존의 약 7%에서 10%대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해 내년 부터 유럽, 동남...
‘겟잇뷰티’가 인정한 역대 최고 수분 크림은? 2013-05-21 17:41:34
튼튼하게 하고 최적의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소비에 새싹 성분은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e 성분은 프리래티컬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공해 방지 복합체를 함유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다. 2013년 장기 블라인드 테스트 수분 크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더 페이스샵 ‘...